수능완성 물리2 실전모의고사 2회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016076
한개 틀렸구 1회보단 마니 쉬움.
근데 시간이 초과..키르히호프문제에서 회로를 2번 그려야되서 ㅠㅠ 스위치를 열었다 닫았다 ㅠㅠ 그것땜에..
2번 ㄱ에서 생각을 좀 함.
접선의 기울기 변화로 한번 바뀌는구나! 이렇게 생각.
해답은 넘 두리뭉실하게 설명을 하는데 접선의 기울기로 좀 더 엄밀하게 해줘야 되는거 아닌가요?
4번 총 역학적에너지는 보존되지 않는다는 것은 알았는데..
폭발물의 화학 에너지가 역학적 에너지로 변활될 때 총 역학적에너지가 증가함은 첨 알았네요..해답보고..
이거 어떻게 증명하나요??
10번 이거 틀렸는데..ㅠ ㄴ이 아니라니...ㅠ 식으로 절반 나오는데 알고 봤더니 수평속력까지 생각해야되다니 >.< 어렵당...
15번 ㄱ에서 고민했는데... 교류 전원이 연결된 진동 회로에서는 전자기파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 그냥 그렇다고 알아야되는건지..아니면 원리가 있는것인지..궁금해요~~
물2 유저들 함께해여~ㅋㅋ 듄 들어가서 방송듣기 넘 싫어여 ㅠㅠ 듄 물2 선생님 넘 썰렁하구 잼없구 우울함 ㅠㅠ
여기 물2 없나여? ㅠㅠ
외로워도~~ 슬퍼도~~~~~>.< 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물2 선택자인데 수능완성 책을 안 사서 얘기를 못 나누겠네요ㅋㅋ
ㅠㅠ 왜 아직도 안사셨어요?
언눙 사서 푸세염~~~
과탐은 EBS 안 풀 거예요ㅎㅎ
아 진짜여?
저도 듄 시러하는데 기출을 넘 마니봐서 풀게 없어서여 ㅠㅠ
기출을 다 봤으면 물2는 더 이상 할 게 없으실텐데 ㄷㄷ
EBS 아껴뒀다가 감 유지용으로 푸세요.
2번은 그래프를 봐야 무엇이 문제인지 알겠고
4번은 증명이 따로 필요하지 않지 않나요? 변환된 화학에너지 만큼 더해졌다는 말 그대로 예요.
10번 잉잉
15번 교류이므로 전기장의 세기가 변하면서 자기장이 유도되죠. 그 자기장 또한 전기장이 변하는 정도에 따라 변하면서 또 다른 전기장을 만들고 그 전기장이 또 자기장을 만들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소꼬리찜은 안주로 제격이죠.
개념 한 번 정리하시는 게 필요해 보여요!
4번! 변환된 화학에너지가 어디서 더해져요??
15번! 음 그건 교과서에서 봐서 아는데... 전기장의 세기가 변하면서 자기장이 유도되는 그 이유가 무엇이에요?? 둘의 어떤 성질때문에 그런거에요?
그럼 전자기파는 전혀 새로운 생성물인거에요? 전기장이나 자기장에 무슨 전자기파의 근원물질이 있었던건 아니죠??
4번. 물체가 가지고 있던 거예요. 화학을 잘 몰라서 적당한 예는 못 들겠지만 다이너마이트+불꽃 처럼 다이너마이트는 가지고 있는 화학에너지가 엄청나죠.
15번. 전하를 띤 입자가 운동할 때 그 주변에는 자기장이 만들어 져요. 교류전원이 전하를 띤 입자가 운동하는 것 중 대표적인 예이죠. 그리고 그렇게 형성된 전기장과 자기장이 꼬리에 꼬리를 물며 쭉쭉 퍼져 나가는 것을 보고 전자기파라고 해요. 전자기파는 물질이 아니고 파동이예요. 전기+자기 파! 결론은 전기와 자기는 개별적인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굿!
폭파했다는거 자체가 어떤 힘이 개입했다는거 즉 내부에 폭탄이 있었다던가... 그 때 ft는 상쇄되지만 fs는 둘 다 증가하는 방향으로 가며 스칼라값이라 운동량처럼 상쇄되는 일도 없어요 그래서 증가하는거죠 즉 에너지가 갑자기 생긴게 아니라 어디서부터 전달된거죠 그게 화학에너지인가 보네요.... 제가 화2종자지만 폭팔이 화학에너지로 기인된다는건 첨알았음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