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문맛집 [515678] · MS 2014 · 쪽지

2020-04-29 00:24:18
조회수 2,736

이해황t 전기추1 수강후기!(솔직)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9748146

안녕하세요~ 15수능 국어a형 98점(백분위 99)를 맞고 현재 공대 재학 중이고 사정이 있어 문과로 수능을 준비하는 아재입니다...! 매틀랩 과제하다가 쌍사 외우다가 아주 극혐이네요...(대학 공부 노잼입니다 적성 안맞으면 힘들어요 ㅋㅋㅋ) 평소에 국어라는 과목에 관심이 많고 사실 공부를 잘 안해도 점수가 잘 나오는 편이어서 국어 인강에 대한 조금 회의적인 측면이 있었는데요(그래서 국어인강은 발췌식으로 많이 봤었음), 이번에 전기추를 수강하고 솔직하게 느낀 것들을 써보려 합니다!


1. 컴팩트하다!

국어인강은 다른 과목 인강과 달리 클리닉성이 짙은데요, 전기추는 굉장히 많은 정보량을 압축해서 빠른 시간 내에 전달 해줍니다. 클리닉성 인강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지만 불호하는 사람도 많을텐데요, 불호하는 사람에게 정말 추천합니다.


2. 언제나 어디서나

러닝타임이 한 강당 5~10분 남짓이라서 버스타고 이동할 때, 화장실 갈 때 하나씩 보기 진짜 좋습니다. 하나 짧게 보고 곱씹어보고 이런식으로 하면 진짜 효율적으로 공부 가능합니다.


3. 옛기출 볼 시간 없는 사람(ㄹㅇ 중요)

개인적으로 옛기출도 진짜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인데 요즘 릿밋딧핏, 교사경, 2감, 상上 등 많은 컨텐츠들이 쏟아져 나와서 옛기출 볼 시간이 없다 하는 사람은 무조건 강추입니다. 저도 옛기출을 풀면서 옛기출은 사실 판단보다는 논리적인 판단, 추론능력을 더 많이 물어본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19-20 수능 지나가면서 선지 판단에 들어가는 생각의 밀도가 높아지면서 옛기출은 다시 필수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옛기출 볼 시간 없다는 사람은 무적권 들으세요!


하지만 전기추 들으면서 몇가지 주의해야할 점도 생각해봤는데요!


1. 강의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라

해황t께서 많은 것들을 시키십니다. 예를들어 필요조건은 A가 있어야 B이다. A가 없으면 B가 아니다. B이기 위해서는 A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생각해보게 시키시고 몇몇 논리적 판단을 설명하실 때도 능동적 참여를 권장하십니다. 수동적으로 인강을 들어도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능동적으로 참여할 때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이 듭니다.

2. 복습은 필수!

정보량이 진짜 다른 강의에 3~4배는 됩니다. 물론 기출이다보니 여러 개념을 재설명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지만 복습 미만잡! 복습 하며 들어야 진가가 발휘되는 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수능 공부에 관심이 없더라도, 다른 논리학 기반 시험 진입하는 사람들의 교양용으로도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요 인강사이트의 많은 인강 수가 부담스럽거나 옛기출을 스무스하게 빠르게 정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정말로 강추합니다!


PS. 전기추 수강생들에게 보내는 이해황T의 애교사진 첨부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