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나 주말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8481706
삼각법칙 (코사인법칙, 싸인법칙) 마스터
칼럼과 자료나 올려야 겠다.
이거 처음 공부할 때는 '귀찮은거 늘었네 아 ㅅㅂ'
'이제 도형 개어려워지는 건가?'할 거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두려움 뿐이다.
삼각함수 덧셈정리 배워서 문제가 더 어려워졌는가?
아니다. 걍 도형을 편하게 다루는 도구 하나 늘어났을 뿐이다.
삼각법칙도 (코사인법칙, 싸인법칙) 마찬가지이다.
이걸로 도형을 좀더 편하게 다룰 수 있다.
내가 수1, 미적분에 있는 사인법칙, 코사인법칙이 섞인
기출을 싹 다 모두 풀어봤는데
걍 내일 올려주는 것만 제대로 알고
사용하면 걍 다 쉽게 풀린다.
수능 29번으로 나온 것도 예외는 아니다. (13 수능 가형 29번)
이걸 올리기 바라면
https://orbi.kr/00028479675/ 와 이글에
좋아요 박아주면 고맙겠다.
https://orbi.kr/00028479675/ 이건 사실
노베용이어서 막짤만 보면 된다.
사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래야 내가 원고를
시간 안에 열심히 쓰기 때문이다 ㅋㅋㅋㅋㅋ
암튼 오늘은 이만 ㅃㅃ
좋아요, 팔로우는 항상 감사하다.
2020 칼럼 모음
왜 라디안을 쓸까? (노베용): https://orbi.kr/00028479675/
기출 파급 미적 chapter 3 그래프 그리기: https://orbi.kr/00028230748/
기출 파급 확통 chapter 2 전체: https://orbi.kr/00028063419/
기출 파급 확통 예판: https://atom.ac/books/7241
(추후 4월쯤 수1, 수2, 미적분, 확통 시리즈 완성!)
0 XDK (+10)
-
10
-
카페인중독 2 0
햅쌀와플 분모자떡볶이
-
요즘 일본인 친구 만든다그러면 다 일본애랑 사귀려고?? 이런반응임
-
아 콜라먹고 싶다 2 0
니콜라2세 ㅋㅋㅋㅋㅋ
-
무물보 8 1
ㅂㅅ 등장!
-
백억커피 0 0
흑당버블티에 레몬마들렌
-
로제 불닭 5 0
제니불닭 ㅋㅋㅋㅋ 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
-
크림진짬뽕 2 0
컵라면원탑
-
옯스타 5 0
@cutiekaling ㄱㄱ
-
가형 출신 틀딱인데 확통 0 0
누가 가형 시절 확통이 어렵다고 했냐 22년도 이후 교육청, 사관 28, 30번들이...
-
[칼럼] 이 선지가 틀렸다고? 절반이 속은 이유 1 1
26수능 34번, 왜 절반 이상의 학생들은 ③을 의심하지 못했을까? 34번의...
-
"일본 여행 갔다가 여자친구 생겼다"…요즘 뜨는 의외의 지역 5 2
일본 소도시 여행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도쿄·오사카 중심이던 한국인과 일본인 간...
-
반수생 확통런 고민 0 0
26수능 언미사탐사탐으로 98 88 3 97 91 받았습니다 수학 공통은 괜찮은데...
-
경악스럽다.. 이건 거의 화학 아닌가?? 제곱과 네제곱이 난무하는구나..
-
로제열라면 10 0
맛있음?
-
본인학교에서전학못감 0 0
이학교가잇는도시에사는사람은 전학이안돼서자퇴해야됨 그래서학교에묶여버림 ㅠㅡㅠ
-
내일까지는 더럽게 갈릴듯....
-
재수를 두려워하지 말 것 5 0
단, 장학받을 실력이 있다는 전제 하에
-
친구가 몸이 약해서 안되겠대
-
남자들은모르는여자들의비밀 2 1
나도남자라서모름
-
으아아앙 서울살고싶어 1 0
ㄹㅇ진짜로
-
정시선언어케함 3 0
담임쌤한테가서 저는정시지둔으로지거국약대갈건데용? 하먄 됨?
-
내가 싫어도 떠날 곳은 없구나..
-
휴가댕겨옴 4 1
궁부시작
-
1557원 3 0
뉴욕타임즈에 1달러 냈는데 1557원됨
-
진짜 내일부턴 초심잃을게 0 0
진짜 내일부턴 열심히 하고 공부기록 쓸테니까 적다싶으면 일침 놓고 가셈
-
어디선가본성적표 0 1
사실도용임ㅈㅅ
-
수능 이후로 공부안하고 현장응시로 본 6모 미적 15(계산실수) 22 28틀 88점...
-
친구한테 인스타 물어봤는데 없다는 거임.. 근대 4 0
옆에서 갑자기 그 애한테 디엠보라고 함... 흐어.. ㅜ
-
정시파이터 이륙 ㄱㄴ? 5 1
뭔가곧정시선언하게될거깉은데,,, 제가감히정시선언을해도될까요 25년 고1 6모~...
-
알파로메오줄리아 존나사고싶네 6 0
참고로 국내 미출시된브랜드라서 국내에서 못삼 저건 다 웃돈주고 직수입한거라서 저...
-
조만간 부산갈거임 14 0
할거ㅊㅊ
-
릴스보내주면 차단하더라 14 0
그렇게.. 그렇게 싫었더냐... 어차피 폰에다가 로그인 안하잖아 다들
-
9모신청이나해볼까 2 0
음...언제까지임 신청
-
지2하고싶다 5 0
물2보다 지2가 더 퍼거같음
-
통합사회 자작 문제 [재업] 2 2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아까 올렸는데 역시 시간이 시간이라서 그런지 아무런...
-
롯데 자이언츠 주간 5승1패 3 1
올라갈팀은 올라간다
-
일본와서 과음중 2 0
꾸엑
-
옯스타가머임 6 0
그게머얗
-
난 옯스타 여붕이들만 받음 3 1
구라임
-
의대 다음은 '삼전닉스' 반도체학과…서울대 공대도 추월 6 5
[서울=뉴시스]정예빈 기자 = 반도체 호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삼성전자와...
-
너무 자주 했더니 ㄹㅇ 피곤함 0 0
이번주에 자주하니 퀭하고 체력이 거지됐음.. ㅠㅠ
-
옯스타가잇슨 0 0
사실없슨zzz
-
옵스타 팔로우거셈 1 0
ㅇ
-
나만 평가원에 불만이 없나 6 0
평가원이 하는 대로 따를 거임
-
고닉이 되고 싶어요 3 0
-
귀찮은데 내 본계나 맞팔하셈 5 1
옮스타만들기귀찮아서안만듦 ㅋㅋㅋㅋㅋ
-
미친거니?
-
에코라 8 2
-
옯스타가뭐예요 3 0
-
교양을 쌓아야지 1 0
ㄹㅇ 인문학적사고를 좀 해야함 나도 이젠좀
선생님 사인, 코사인 법칙이 이번에 새로 들어왔다고 했는데, 기출 있읍니까?
원래 16 수능이전에는 이거 문이과 공통 범위였습니다
아 그렇군요. 선생님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아 진짜 사람설레게ㅎㅎ
기다리겠읍니다!
삼각함수 노베 구원 감사합니다 ㅜ
그 이과라면 삼각법칙 섞인 기출은 꽤 많아요 ㅎㅎ 주말에 꼭 올릴게유
파급님은 혹시 죄송한데 이과 29번에 사인코사인관련 도형문제가 출현할것 같습니까? 29번에 어떤소재가 나올지 감이 안잡힙니다
13학년도 수능처럼 삼각함수 극한과 삼각법칙이 결합된 형태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아니면 수열이 29번에 나올 가능성도 꽤 있습니다.
이파트 진짜 기하가 안되서 너무 힘든데 파급님 칼럼 보면 좀 괜찮을까요
기하 완전 노베 아닌거 아니면 ㄱㅊㄱㅊ
중등기하 문제 같은거 보면 잘 안되는데 중등기하 문제집같은거 하나 사서 풀어볼까요
중등 기하 중 고딩 때 와서 필요 없는게 너무 많기에
걍 제가 자료로 필요한 부분만 올리겠읍니다
문과도 올려주실 예정인거 봐도 될까요?
Yes!
머학생도 봐도 될까요
Yes of course
아, 묻고 싶은게 있었는데
새내기 머학생 공학수학 과제인데
이거 적당한 수준으로 나온건가요?
암만봐도 갑자기 훅 가는거 같아서요 ㅋㅋㅋ
ㅋㅋㅋㅋ newton이 그 기출 파급 chapter 8 기억하나?
그 내용이다. 라이프니츠 미분법.
그니까 dy가 사실 y의 '미소(매우 작은) 변화량'을 의미하는 거기도 하다.
그래서 그 엄청 짧은 시간 dt 동안 y의 변화량을 저렇게 나타내는 거다.
이제 공학 수학, 수학과 수학에서 라이프니츠 표현법을 훨씬 많이 쓸거다. 익숙해지자
난이도 자체는 적당하다. 다만, 아직 익숙치는 않으니 공부 열심히 하자. 화이팅
감사합니다. 학교 갈때 파급도 같이 들고 가야겠네요 ㅋㅋㅋㅋ
고마워요 ㅎㅎ
형 22수능볼려하는데 미적분 선택할려고 일단 생각하고있거등?? 근데 미적을 올해 어케 공부해야돼?? 22수능 일단 수학1, 수학2가 공통으로 75퍼센트인가 그렇다는데 올해는 수학1, 수학2강의로 보고 내년수능개념강의 열리면 그때 미적 공부할까? 어케 공부해야할지 모르겠네...
수학 1,2부터 일단 제대로! 그 이후 2학기 때 미적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됨
22수능 수학1,2 미적 다 올해랑 같은 교육과정이라 교과서 같지?? 올해 버전으로 공부해도 되는건가?? 아 그리고 형 파급 풀커리 ㅅㄱ~
넵. 21 수능, 22수능 교과서에서 배우는 내용 자체는 같습니다.
파급 풀커리 ㅎㅎ 감사합니다. 근데 이거 타려면 그전에 개념, 기출 한번쯤 돌려야 얻어가는 게 많을거예요.
와드

러디안 시발점 첨 배울때 개헷갈렸는데 덕분에 개념 좀 잡은거같아요수1 부분하고 미적이랑 구분해서 올려주세용 ㅜㅜ 문돌이들 두개한꺼번에 섞여잇으면
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