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가고시퍼 [856213] · MS 2018 · 쪽지

2020-01-24 22:28:32
조회수 7,879

지금 유행하는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넌 뭐니?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7092047



코로나바이러스란?

코로나 바이러스는 광범위한 호흡기 및 소화기 감염을 일으키는 RNA바이러스로, 쉽게 말하자면 라이노바이러스 즉, 저희가 흔히 걸리는 감기와 비슷한 종류의 바이러스입니다.

무려 기원전 8100년 경부터 현재까지 진화를 거듭해오고 있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환경에 매우 잘 적응하고 변이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종이 나올 때마다 그 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와 백신은 새로 개발되어야만 하고 체내 침투 후에도 복제를 하는 과정에서 돌연변이를 쉽게 일으키기 때문에 개발이 사실상 어렵습니다.

또한, 인수공통병으로 동물(개,고양이,포유류,조류등등)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습니다.



우한폐렴 증상

대체적으로 먼저 발열이 시작되면서 온몸에 오한이 듭니다.

기침을 계속하게 되고 숨가쁨으로 인해 호흡곤란 증상이 일어납니다.

소화기관에도 장애가 일어날 수 있으며 위장장애나 설사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에서의 우한폐렴

중국 우한에서는 이미 확진자가 200명이 넘었으며

현재(2020-01-24 오후 10:00) 대한민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는 2명.

1-한 명은 한국에 입국한 중국여성이며 인천의료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는 중 - (현재 체온이 조금 높지만 안정적인 상태)

2-한 명은 중국 우한에서 근무하다 김포공항에 들어온 한국 남성 - (현재 치료상태 정보 無)

즉, 한국은 우한폐렴 안전국가가 아니며

중국과의 지리적 위치와 교류를 생각하면 언제, 누가 감염되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우한폐렴에 대처하는 법, 예방하는 법

아시다시피,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치료제, 백신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마스크로 우한폐렴을 막을 수 있을까? 입니다.

많은 분들이 마스크가 우한폐렴을 100%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데 미리 대답을 말하자면, 아닙니다.

마스크는 손에서 입으로 바이러스가 옮겨지는 것을 막을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공기 중을 날라다니는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효과적인 보호수단이 되지 못한다는 것이 현 바이러스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그 이유는, 바이러스는 눈을 통해서도 감염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정확한 감염통로는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눈으로도 감염이 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하지만, 손에서 입으로 옮겨지는 바이러스, 입에서 입으로 옮겨지는 바이러스에 한해서는마스크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마스크 사용이 부분적으로는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다만! 마스크의 주기적인 교체는 필수적입니다.


바이러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누구나 들어봤을법한 "손씻기"라고 합니다. 손씻기가 얼핏 들어보면 힘빠지는 예방법일 수도 있지만 가장 탁월한 예방방법입니다. 위생유지.


-따뜻한 물과 비누로 손을 주기적으로, 자주 씻는다

-가능한 한 눈,코,입을 만지지 않는다.

-건강한 식단과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한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바이러스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면역력이 강해야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건강한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부족한 정보지만,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0 XDK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