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S [928075] · MS 2019 · 쪽지

2019-12-14 00:11:18
조회수 1,198

러셀 박주혁T 수강후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6212541

안녕하세요, 러셀기숙에서 박주혁 쌤 수학 나형 수업을 들은 재수생입니다. 

저는 재수선발반으로 들어간 1월부터 수능을 본 11월까지 쭉 주혁쌤 현강을 들었습니다. 결과적으로 20수능에서 수학 나형 1등급 백분위 96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제가 재수를 하게 된 결정적인 요인은 19수능의 국어 때문이기도 했지만 고질적으로 발목을 잡았던 수학도 한몫을 했습니다. 간혹 1등급이 나오다가도 중요한 평가원시험에서는 계속 2등급이 나오더니 19수능에서도 그대로 2등급을 맞았습니다. 그래서 재수를 시작하면서는 수학공부 방법론에 대한 고민이 상당했습니다. 


그러다가 러셀기숙에서 주혁쌤 수업을 처음 듣게 되었습니다. 처음 주혁쌤 수업을 들었을 때는 다소 당황스러웠습니다. 간단한 교과내용을 바탕으로 킬러문제까지 접근하는 과정을 한번에 보여주셨는데, 초반에는 수업을 잘 따라가다가도 킬러문제는 이해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수업을 계속 들으며 이런 수업 방식에 익숙해지니 기본적인 교과내용을 챙기면서도 킬러문제를 대하는 태도까지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었습니다. 간단한 예가 바로 주혁쌤이 오르비 게시판에도 올린 함수의 극한 관련 칼럼*입니다. 간단한 교과내용으로 킬러문제까지 바로 접근하는 법을 보여주시는 주혁쌤 수업방식이 소름이 돋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기출문제와 다양한 양질의 사설모의고사를 풀어주실 때는 이러한 주혁쌤의 수업방식이 정수를 발했습니다. (칼럼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박주혁T [2020ver.] 미적분 공부, 제대로 하고있나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1386974


물론 그렇기 때문에 주혁쌤의 수업은 중간에 놓치면 이해하기 다소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특히 주혁쌤이 판서가 꽤 많으신데 필체가 날림체이다보니 풀이과정의 요점을 적는 데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도 힘이 들 때쯤 기가 막히게 알아채시고 분위기 전환용 드립이나 대치동 뒷소식으로 flex하게 수업을 진행하셨습니다. 덕분에 재밌게 1년간 수학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수학 점수가 안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국 20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인강 패스 시대이기에 소문난 수학 강사님들의 수업을 들어보기도 했고 그분들에 대한 주위 친구들의 평가를 접해보기도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솔직히 주혁쌤이 여타 수학 강사님들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현강의 이점을 제대로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누구나 한번쯤 주혁쌤의 수업을 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혹시나 이 글을 보실 박주혁 선생님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수능대박!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