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은 들어가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770745
또 판검사 변호사 시험치는건가요? 떨어지면 어케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5770745
또 판검사 변호사 시험치는건가요? 떨어지면 어케해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7
변시 쳐서 변호사 해야 하고, 떨어지면 계속 시험 봐야죠
판사는 변호사 경력직 중에 선발하고
검사는 로스쿨에서 검찰 관련 성적 우수하고 변시 붙으면 됨. 전체의 한 3% 정도?
변시 시험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합격률은요??
될때까지 하다가 안되면 어케되는거죠? 의사국시처럼 합격률이 높은건가
연 1회 시험, 합격률은 4~50% 정도.
와 그 머리좋은분 사이에서 4~50프로면 ㅎㄷㄷ ...
로스쿨 들가기도 어려운걸로아는데 빡세네요
근데 그 4~50프로가 매 년 새로운 사람이 아니고
작년 재작년에 떨어진 사람이 붙고 이런 것도 포함이니까
사람 수 대비 합격자는 더 낮다고 보시면 됨
네 근데 그 변호사 시험도 기회가 5번밖에 없어요
5번 다떨어지는 사람많나요 그럼 그사람은 떨어지고 뭐해야하죠?...
거기서부턴 저도 잘...ㅎ
ㅎㄷㄷ 이과라 로스쿨에대해 아는게 1도없어서 궁금한게많네요 ... 근데 어쩌다 이게 궁금해졌는지는 저도잘...
5회 응시했는데도 불합격하면 응시 자격 영구 박탈입니다.
다른 거 해야 함.
정확히 말하면, 로스쿨 졸업 후 5년 내에 변시에 붙지 않으면 자격 박탈.
5년 동안 5회 시험 볼 수 있어서 5회죠
이에 대해 보통 돈많은 집안 출신이면 그냥 신입학을 해버리고 졸업 후 다시 변시에 응시하면 된다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법무부 견해에 의하면 헌법재판소에서 최초 졸업후 5년내에 시험에 불합격한 수험생의 응시제한을 합헌으로 보았으므로 재입학은 가능하되 영원히 변호사 시험은 다시 볼수 없다고 한다. 적어도 현행 제도가 유지되는 한 로스쿨 졸업 5년 내에 변시에 합격하지 못한 사람은 영원히 변호사가 될수 없다는 것이다.
출처 나무위키
검사는 임용시험 봐야하고요 판사는 법조계 경력 10년있어야 지원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