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z [738563] · MS 2017 · 쪽지

2019-08-19 20:47:37
조회수 12,086

오개념 지적에도 오히려 차단하네요. 유명하신분 같은데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213601

유명하시는 분 같은데 오개념 지적에 오히려 차단을 해버리네요.


마법사? 법정이랑 사문을 담당하시는 분입니다.


법정실전개념서에 있는 내용입니다.

"2단원 5번문장. 여대야소는 의원 내각제나, 대통령제 중 양당제에서, 여소야대는 대통령제 중 다당제에서 발생합니다."


>저는 여기서 양당제, 다당제와 상관없이(정당유형에 상관없이) 대통령제에서는 여소야대 정국이 형성될 수 있다라는 취지의 댓글을 달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대통령제 정부형태에서 정당유형이 양당제일때도 여소야대가 발생할 수 있다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런데 답변에는 갑자기 뜬금없이 등호표시로 3가지를 연결해놨습니다. 


역대기출은 양당제=과반의석정당 존재 중 복수정당제=여소야대 이지 않냐?는 수사의문문으로 저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우선 마법사님은 저의 댓글의 내용과 관련이 없는 답변을 달았습니다.


말씀드리자면 복수정당제는 다당제가 될 수 있고, 양당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같다고 치부할 수 없습니다. 


또 답변을 달았습니다. 근거를 가지고 법정실전개념서에 있는 내용이 잘못 되었다고..


그런데


"아는 지식 일례라면서 자꾸 가져오지마시고 기출중심으로 보세요 제발 // 과반의석정당 존재하면 양당제이고 아니면 다당제입니다"


라는 답변이 달리네요. 


이 답변에서 제가 기출중심으로 공부하지 않았다고 확신을 가지고 기출중심의 공부를 하라고 하는 것이 너무 기분이 나쁘네요. 누구보다 기출을 중심으로 공부하는 사람인데.. 교과서와 기출을 중심으로 공부했고 평가원법정시험에서는 하나도 틀리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과반의석정당이 존재하면 양당제 이고 다당제입니다라는 문장도 잘못되어서 반례를 가지고 또 다시 답변을 달았습니다.


저는 처음 댓글을 달때 단순히 정확하지 않은 개념을 바로잡으려 댓글을 달았는데 핀트가 맞지 않은 대답을 하고, 기분나쁘게 답변하고 결국은 차단을 해버리시네요.


여기 오르비에서는 꽤 유명하고 법정에 굉장한 자부심이 있으신 것 같은데 모든 것을 아시는 것은 아니잖아요? 개방적태도를 가지고 공부에 임하시길 조언드립니다. 


오랜만에 오르비들어와서 둘러보는데 기분만 나빴네요. 


차단한 마법사님이 보셨으면 하는데 이륙해도 안보이려나요? 추천이랑 이륙좀 부탁드립니다.

2,720 XDK

  1. 1,000

  2. 50

  3. 100

  4. 10

  5. 10

  6. 50

  7. 1,000

  8.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