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경영학과 학생에게 질문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405819
정시로 입학했으나 올해의 점수대를 알 수 없어서 점수질문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학교생활, 학과정보 등에 대해서 최대한 객관적이게 대답해드리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맨날 술집 가고 남사친/여사친 만나러 다니는 사람 vs 집돌이/순이 인데 오르비하고...
-
지방은 아직도 짜장면곱 6000 국밥 7000 꽤 많은데
-
술 안 마신 지 15
38일 째
-
안녕하세요 0
-
살못빼는이유가 4
1. 먹는게 인생의 낙 술도 좋아하고2. 운동을 싫어함(땀이 싫어요)유지는 할만한데 빼는건 어려움
-
30전에결혼하고싶다 10
데려갈사람이업써 내가 상대라도 날 안 만나 흐규
-
유류분 보다가 느낀거인데 부모님이 자식 마음에 안든다고 재산 무상기부 하면 어쩌지?...
-
고추 4
2개
-
내겐 그것도 허락되지 않았구나
-
06애들은나한테반말하는데 난 02동기들한테꼬박꼬박존댓말함 애매하군 친한데 존댓말함
-
진짜싸다
-
3-1에 3개 맞게생김 ㅋㅋ
-
오르비 사망 1
-
퀴즈! 과학상식 2
뾰롱이 꼬양이
-
쌩재수 하는걸로 아는 애는 주변에 한명있는데 얘는 별로 안친하고 반수는 몇명...
-
조금 피곤하긴 한데 나름 괜찮음
-
저번에 강원랜드 같이 간 뒤로 계속 가자하네 ㅅㅂㅋㅋ
-
거지라 덕코 주고가시면 안될까요
-
근데 막상 문디컬 작정하고 온분들은 많이 없는듯 대부분 이게되네? 해서 오신거같음
-
휴가 일지 3
금: 먹고 싶었던 치즈와퍼, 질릴정도로 롤하기, 혼코노 토: 목욕탕 가기,...
-
삼반수생입니다. 고2때까지 문과였다가 고3때 이과로 돌리고 과탐이 처참하게...
-
이제 기출 들어가는데.. 양은 적당히 많았으면 좋겠고 난이도는 중간4점 난이도...
-
저 어때보이시나요 딱 봤을때 위험해보인다거나 정신이 이상해보인다거나(자존감 낮은거...
-
Sky 1
문과이고 정시 엄청 잘 봐서 평균 백분의 98 뜨면 설대 갈 수 있을 텐데 내신이...
-
전신지방흡입 알아보다가 12
그냥 포기하기로 결정함 걍 생겨먹은대로 살다가 서른다섯즈음에 뒤져야지
-
그런 게 있음.. 보면 웃음이 나옴
-
이게 대체 뭐지 2
-
자나 3
-
인사해주세요 4
슬프네요,,, 안녕히 주무세요 선생님,,
-
댓글로 정신차리라고 욕해주세요
-
뭔가 아련하다…
-
왜ㅣ다들우울하늬 0
힘내
-
내일은 학원 가도 될 듯 D-200에 방구석에서 웹툰 본 것 외에 한 게 없다니 나새끼 ㄹㅈㄷ..
-
황그바!!!! 0
사랑행!!!!!
-
행복해라 3
는 문법적으로 틀렷군
-
영어 제대로 공부안해봐서;;;0
-
제발 수학 1 8
머리터지겠다 인제자러갑니다..
-
싹 다 매진ㅋㅋ
-
대체 난 기차에 몇백을 쓴거야
-
아무 걱정 없던 시기
-
그리 행복하지 않음 내얘기
-
맞팔 ㄱ 2
은테달고 프사 은발 한결 하고싶어짐
-
수험생활도 다 나를 위해서 하는건데 현재를 팔아다 미래의 행복을 갈구하고 있음
-
웃어바
-
음.. 4
마나 카페나 갈까나
-
쫄려서 못하는중
-
지금 좀 불안해요. .
-
왜 새벽 1시에 헬기소리가 들리냐고 ㅅㅂ
파경,정책을 엄청밀어주나요??
그결과 경영이 좀 소외된다거나..그런게있는지
1. 학교에서 파경, 정책을 장학금 측면에서 밀어주는것
2. 그들이 문과 간판학과라는우월감을 가지고 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경영학과가 소외되고 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어떤 면에서 그런 생각이 드셨는지요?
안녕하세요. 한양경영을 가고싶은데요.
음.. 일단 제가 여자인데요. 한양대는 아무래도 남대이미지가 강하잖아요.
그렇다고 해서 여자에게 불리한 점은 없는거죠? 음.. 예를들어 차별받는다는지..
그리고 한양대 경영에서는 학점따기가 많이 힘든가요?
음.. 그리고 한양대는 공대이미지가 강한데, 문과 경영도 학교차원에서 많이 밀어주는지 궁금합니다 ^^
1. 남녀성비
다른학교 경영학과보다는 한양대 경영학과가 남자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조 짤때나 여학생들에 대한 배려가 특별히 더 많이 이루어 집니다. (ex) 교수님께서 남학생들이 조를 어떻게 짜든 상관하지 않지만 여학생들의 경우 일일이 배정해주십니다. 또, 남학생 휴게실은 없지만 여학생 휴게실은 있습니다. (여자만 출입가능)
2. 학점
학점은 남자가 많아서 따기 쉽습니다. 여대에서 학점따는 것보다는 남대(?)에서 학점따기가 쉽겠지요.
3. 지원
상경계열 학과에 지원이 가장 많습니다. 과거에 공대에 지원을 많이 해주었으나 문/이과의 편중된 output 때문에 특별히 문과에 신경을 더 많이 쓰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회계사 공부를 하기로 마음만 먹으시면 재학생 기간동안 등록금 안내고 다니실 수 있습니다. 회계사반 들어가면 등록금의 전액 또는 일부를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문과 고시 합격자 수는 서강대보다 많습니다. 제가 쓴 밑의 한양대 output 글을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성대나 서강대 경영과 대비되는 메리트가 있나요?
경영학과만을 보고 "전체적인" 판단을 말씀드리자면 서강대/성대 경영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성적이 되시면 서강대/성균관대 경영학과에 진학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객관적 판단기준 : CPA 합격자 수, 학교 위치, 수능 점수)
하지만, 제가 생각하고 있는 한양대 경영의 장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1) 공대 동문입니다. 회계사의 수입은 감사하는 기업 수로 결정됩니다. 한양대 공대 출신 CEO 및 회사 고위관계자가 많은만큼(상장기업 CEO 순위 1위) 그들의 회사를 회계감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타학교 출신 회계사보다는 동문 회계사를 선택하겠지요?)
2) 고시반의 장학금 제도입니다. 다른 학교의 경우 회계사 1차 합격하면 1년간 등록금 면제, 2차 합격하면 졸업시까지 등록금 면제입니다. 하지만 한양대는 그 반대입니다. 붙을 때 까지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계사 합격자들의 대부분이 4학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졸업시까지 등록금을 내주는 것 보다는 붙을때 까지 (1~3학년) 등록금을 내주는 것이 수험생활의 경제적 부담을 더 덜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시반원의 70% 정도가 장학금을 받고 다니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한양대보다 금전적 지원이 좋은 고시반은 못들어봤습니다.
제가 회계사수험생이다 보니 너무 경영학과=회계사의 관점에서 서술한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직군을 생각하고 계셨다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1. 파경, 경영, 경금이 같은 건물을 쓰나요?
2. CPA를 준비하고싶다면 파경, 경금, 경영 중에 어디가 가장 좋나요?
3. 경영대 내에서의 남녀비율이 어느정도되나요?
1. 파경, 경영은 경영관을 사용합니다. 경금은 경금대 건물을 사용합니다.
2. 경금만 피하시면 됩니다. CPA 준비반이 경영대 건물 지하2층인점, 파경/경영에서 CPA 시험과목을 수강신청 할수있다는점이 그 이유입니다. 마음만 먹으면 다 겹치게 수강신청할수있습니다. 경금에서는 불가능합니다. 해봤자 경제학 한과목 정도?
3. 5:1~6:1입니다.
한양대 경영은 학번제인가요?나이제인가요? 경금은 학번제던데
자기보다 나이 많은 사람한테는 학번의 높고 낮음에 관계없이 허락없이 반말하지 않습니다.
또한, 낮은 학번(ex:11)이 높은 학번(ex:11)에게 나이가 많다고 해서 반말을 하지 않습니다.
학번과 나이를 모두 존중하는 형태입니다.
3수 이상인 분들도 그런 부분에 갈등 전혀 없이 잘 다니고 있습니다.
1. 고시반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학교에서 경영학과 잘 밀어주나요?
2. 파경과의 차별은 없나요?
1-1. 고시반
1학년은 지도교수/고시반 조교와의 상담을 통해 입반할 수 있습니다. 2학년 이상은 회계사 1차시험과목을 응시하여 105등 이내에 들어야 입반가능합니다. 경쟁률은 2:1~3:1 정도이고 입반시험 합격점수는 300점 전후입니다. 참고로 회계사 1차시험 합격점수는 330점이고, 이번 입반시험 최저점수는 260점, 최고점수는 450점이었습니다. 보통 밖에서 1~2년 공부하다가 옵니다. 회계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되도록 1학년때 쉽게 들어오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열심히만 하면 쉽게 학교에 돈안내고 다닐 수 있습니다.
1-2. 경영학과 지원
과거 공대위주의 성장정책때문에 공대만 너무 발전하였다는 지적에 따라 공대의 지원을 대폭 삭감하고 경영대, 경금대, 파경에 쏟고 있습니다. 공대는 지원없이도 잘 하고 있습니다. 변리사의 경우 서울대 다음으로 2위, 기술고시의 경우 서울대, 연세대 다음으로 3위(최연소 배출)인 반면 문과 고시는 사시 5위, 행시 5위 등 5위 선에 머무르고 있는 것만 봐도 공대만 성장했다는것을 알수있지요. 그래서 경영대의 CPA반, 경금대의 금융고시반에 대폭 지원하고 있습니다. 회계사 준비반 입반하여 상위 70%이내에 들 시 등록금 내주고 상위 30%이내에 들 시 기숙사 주는 학교 학교 한양대 말고 아무데도 없습니다.
2.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장학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CPA 하실거라면 장학금 문제는 해결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세한 답글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불가피하게 하향 안정지원시 한대 사과대로 내려갈수도 있는데,
1. 사과대는 지원이 별로인가요? 사과대 가면 경영 안간거 후회하게 될까요?ㅠㅠ
2. 고시반은 어느과든 들어가는데 지장없나요? cpa를 한다면 행정학과는 좀 불리할거같아서요....
1. 사과대는 국정원준비반, 언론고시반, 행정고시반이 있습니다. 그들은 그들 나름대로 학습실 배정, 경비 지원 등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만 CPA가 받는 정도만큼은 아닙니다. 문과 지원액을 굳이 순위매겨 보자면 CPA > 사법시험 > 금융고시 > 행시 > 언론고시 > 국정원 준비반 순서라고 생각합니다.
2.경영대 회계사반은 학과에 상관없이 지원받고 선발절차에도 출신학과에 따른 유불리가 없습니다. 올해도 고시반에서 행정학과 출신이 회계사시험에 합격한 사례가 있습니다. 직접 만나고 싶다면 입학후 경영대 고시반 조교분께 부탁드려 연락처를 받으실 수 있을것입니다. 참고로 매년 한양대 출신 회계사 합격자 60명중 경영대/경금대가 대다수를 이루고 있긴 하지만 공대, 사과대도 있고 심지어 에리카캠퍼스 출신도 있습니다. 결론은 고시반 입반 및 합격에 학과에 따른 불리는 결과에 차이를 나타낼 만큼 있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사과대 선택에 따른 아쉬움은 있어도 후회는 없을것 같습니다.
P.S. 타과생으로 합격하면 경영대출신으로 합격하는것보다 취직할 때 좋은것 같아보였습니다. CPA합격생이라면 경영학 지식은 이미 박사급 수준으로 경영대이든 경영대가 아니든 실력은 같습니다. 만약 행정학과 출신이라면 경영학 지식에 행정학 지식이 추가되는 것이므로 오히려 법인에서 면접 시 타과생을 관심있어합니다. 최대로 우대받는 타과는 공대이긴 하지만 행정학과도 좋습니다. 그리고 법인 입사 면접시 경영/경금은 동급으로 보는 것 같았습니다. 상경계를 원하지만 경영학과 점수가 불안불안하면 경금대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ㅎ 경영지원할껀데 1학년 1학기부터 cpa고시반에 들어갈수있나요??
물론실력이 된다는가정하에서요 학년제한없이
그리고 한반에 몇명정도 씩있죠 경영대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