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에 의해 삭제된 글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3049796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네 그래서 한 번만 덧붙여 주셨으면 더 좋았지 않을까 생각해요...
이건 대학 수준을 말하는 게 아니라 꼬리를 말해주는 거라고..ㅜㅠ
?
저게 대학을 평가하는 자료도 아니고, 중경시외는 시립대 r~랜덤닉분이 시립대가 입결이 잘 나오는데 왜 항상 중경외시로 배치하냐고 따져서 바꾼건데 밑에 얘기들은 반응할 가치가 없어보이네요
고속성장님도 외대 상경계가 선호도가 밀리는건 사실이라고 3월 쯤 글 썼었는데..심지어 저 글은 외대 경영이 빵난 걸 설명하면서 추합때 확 밀렸다는 취지의 글인데ㅋㅋㅋ
여기 좋아요 수만 봐도 오르비에서 외대가 후려쳐지는지, 아님 제대로 평가받거나 최소 학교를 방어해주는 훌리들이 많은지는 알 수 있겠네요
술때문에 글 쓰기가 어려워서 더이상의 댓글은 삼가겠습니다
저게 대학을 평가하는 자료가 아니라고는 하셨지만,,,
실제로는 저걸로 대학을 평가하시는 분들이 아아아주 많네요ㅜㅜ
왜 반응할 가치가 없는지는 모르겠지만,
민경훈님께서 경훈님의 자료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계시다면, 최소한 입결표를 올릴때 말씀 한마디라도 해 주시고 올려 주셨으면 얼마나 좋으셨을까요,,
그리고 추천수는 아마 민경훈님께서 볼 수 있도록 하시기 위해 많이 올라가지 않았을까 싶네요..
+) 절대로 민경훈님을 비방한다거나 하려는 의도는 없음을 알립니다.
정말 누구랑 싸우고 샆은 생각은 단1도 없어요!!
제목을 저렇게 쓰시고는 비방한다거나 하려는 의도는 없다. 이렇게 쓰면 뭐 어떡하라는건지 모르겠어요ㅋㅋ
비하라기보다는 악용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러이렇게 해 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라는 건의 형식입니다 불편하셨다면 글은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지우라고 하시면 바로 지울게요 불편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제가 뭘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건지 궁금합니다
ㅎ...
그냥 글 올려주실 때 꼬리가 절대 평균이나 그 대학의 수준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
라고 한마디 해 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무료로 좋은 자료 써 주시는 분한테 너무 많은 걸 바라는 것 같지만, 그래도 들어주산다면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무슨 말을 해달라는건 알겠는데 제가 지금 음주상태라 무엇을 해달라는건지 이해를 잘 못했네요
무슨 말씀인지는 잘 알겠습니다만, 그런 말은 거의 항상 했기 때문에 오늘은 언급도 안했는데
저도 힘드네요
이건 무슨 욕먹으면서 할수밖에 없는 일인가
죄송합니다... 욕하고 싶은 생각은 없었습니다. 다만 너무 답답해서,, 답답해서 올려봤습니다.
특히나 외대는 중위값과 꼬릿값의 차이가 크잖아요.,, 그래서 그래서 그랬습니다.
불편하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결과라는 것이 항상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는 부분이니..
항상 고생하십니다
원서 시즌이 다가오면 우리가 스나하는대학에 문을 닫고 들어가려면 꼴찌점수에 신경쓰지 중간등수로 들어가는 점수는 신경을 쓰지 않자나요.
넵!
근데 그걸 위한 자료가 마치 대학 수준을 나타내는 자료처럼 각종 훌리짓에 악용되고 있으니 글을 써 본 거예요!
제 멋대로 사용하는 훌리를 탓해야지 소스 제작자를 탓해서 되나요
그냥 거르세요. 애초에 입결자료는 수험생이나 입시관련분들한테만 중요한 수치지 우리가 대학생이되고 사회로 진출 할 때는 수능성적에 누백이나 표준점수는 1도 중요하지않습니다. 새들아 님이 오르비에만 있으셔서 식견이 좁아진거같아요. 입시에서 벗어나 사회생활하는 분들 많나시면서 식견을 넓힌다면 누백자료가 악용되는 글을 보면 크게 신경안쓸 문제같네요. 근데 자료가 악용되는걸 만든사람한테 불만을 제기하는 건 잘못된 거같습니당
그래서 지금언급하신분이랑 한강님 글의 차이가 있는 거같아요. 평균적인 라인은 한강님글도 맞고 경훈님글도 맞는데 정시입결을 볼 때 꼴찌에 화두가 쏠리다보니 외대가 다소 누백환산표에서 낮은 거아닐꺼요
맞아요. 감사합니다,,
글쓴이님의 마음 이해갑니다 근데..민경훈님은 모든 대학을 다 같은 기준으로 만들었고 그 과정에서 대학들이 공개하지 않는 진짜 입결을 수험생들을 위해 사실대로 말한거에요..예전의 고속성장님이 하던 것을 이어나가신거고 말씀하신 외대 상경계 얘기는 고속성장님이 먼저 말씀하셨던걸로 알아요 코스모스핌임이 직접 언급하신건데 민경훈님을 그걸로 뭐라 하는건 잘못됐다고 봅니다
민경훈님은 어느대학을 치켜올리고 내리는거 없던대요 아무리봐도
건대생입니다. 현실에서는 외대가 더 높은거 다 아는 사실입니다. 컷트라인이 단순히 겹친다고 동급으로 생각하진 않아요~ 왜 그렇게 부정적으로만 생각하세요?? 당당하게 입학처에서 평균 입결 공개하고 그럼 되는데 지금으로썬 저 누백 입결밖에 없으니깐요.... 외대의 정시 입학모집 방식에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안해보셨나요?? 같은 라인인 중대 경희대는 꼬리 털리지도 않고 높게 나오는데 왜 유독 외시만 그렇다고 생각되시나요??
단순히 인식이 밀려서?? 훌리들이 선동해서?? 아닙니다.
이건 입결 만드는 사람 잘못도 외대 비방하는 훌리들의 잘못도 아니고 입학처의 입학정책 잘못, 지원자들의 군 이동, 학과의 군 배치, 모집인원 수 변화, 경쟁률 등이 다 복합적으로 겹쳐서 일어난 하나의 현상일 뿐입니다.
조금만 더 물러서서 입학처에 변화를 추구하는 방향으로 생각해보세요 당장 이미 일어난 과거 입결에 자꾸 호소해봐도 그렇게 변하는건 없을거 같네요
그리고 뭐랄까 꼬리 입결로 뭐라 하시는 분들중 외대분들 말고는 불만 가진 대학 아직 못본 거 같아요 왜냐하면 사실 이 기준은 정말 옛날부터 통용되어 온건데 특정대학이 낮게 나온다는 이유로 이상하다는건 사실 그게 더 잘못된거 아닐까요?? 글쓴이님이 과연 중앙대를 갔었으면 이런생각을 하면서 이 글을 올렸을까요 솔직히 아니죠?
죄송하지만 지금 이성보다 감정에 치우치신거 같아요
중앙대 갔으면 이런 생각을 안 했겠죠...
아마 오히려 좋아했을지도 몰라요.
서성한중 태그 달리는 거 보면서..ㅎㅎ
사진 봐 주시면 저 꼬리 입결이 평균이나 80퍼 입결과는 상당히 다른 양상이라는 걸 아실 수 있을 거예요.
과가 43개이니, 외대가 불만 많은거 어쩔 수 없이 벌어진,ㄴ 현상이죠.
문제는, 이런 표를 일반인들에게 보여 주면 “아 외대가 제일 후달리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만든다는 거죠.
이런 문제라면 아예 만들지 않는 것 외에 다른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다만 글 올릴 때 한 마디 해 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라고 조그맣게 건의해보는거죠..
만경훈님의 영향력이 그렇게 크니까요..
민경훈님께서 '이 자료는 대학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자료가 아니다'라고 하더라도
훌리들이 그걸 감안할지는..
오르비에서 이미지만 주로 퍼가서 제 의도에 맞게 쓸테니까요

그게 다가 아니라는 걸 알지만,재작년, 작년 오르비에 너무 오래 몸담아서 일까요, 한때는 오르비가, 수험생활이 인생의 전부였던 사람으로서 이걸 쉽게 잊기가 힘드네요.
근데 솔직히 외대가 정시 입결만 보면 말씀하신 중경외시에서 제일 낮은게 사실인데 이걸 부정하는 건 좀... 작년에도 그랬고 이런지 꽤 됐어요 지금 댓글 다신걸 보니작성자 님께서 외대라서 그 입장에서만 바라보는걸로 밖에 안보여요
해당 영상은 2019 입시에서, 경영학과의 ‘평균’ 점수를 소개하였다.
요약하자면,
1. 서울대
2. 연세대
3. 고려대
4. “중앙대”
5. 서강대
6. 한양대
7. 성균관대(아마 글로벌경영이 아님.)
8. 이화여대(자율전공)
9. 경희대
10. 한국외대
11. 서울시립대
12. 건국대
13. 부산대
평균은 그렇게 안 밀리더라구요..ㅎㅎ
다만 꼬리는 언제나 털리죠!
부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꼬투리 잡아서 죄송하지만
연경>고경
중경>서성한경 나오는거 보면
이탈자 고려 안한 합격자 전체 평균 같은데요
다른 곳 합격해서 나간 점수층 배제했다고 치면
좀 이상한데
등록자 평균입니다!
중경(경경대)이 아마 가나군 스카이 점수대 분들이 정말 많이 가셔서 그런 것 같아요..
저기 ..이런건 출처부터 ㅋㅋㅋ 시립대 평균이 외대보다 위였고 외대 경영음 4%아래 10명 이상 있던걸로 아는데 시립대가 왜 외대보다 낮고 중앙대라 서강대보다 높고 ㅋㅋ 출처를 정확히 밝혀주세요
https://orbi.kr/00022562066/확실히%20중앙대%20점수%20오른듯
이 글과 이 글 밑이 첨부한 동영상 캡쳐가 출처였는데 유튜브 영상 제목이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ㅜㅜ
유튜브에 경영학과 평균 입결이라고 쳐도 안 나오고 하여튼 무슨 영상이었는지 기억이 안 나네요..ㅜ
아 그리고 오해는 하지 마셨으면 하는게, 서성한중 태그는 그냥 조회수를 위해 태그 5개를 다 쓰려고 별 생각 없이 고르는 태그입니다
중대는 저의 입장에서 서성한중이던 중경외시던 상관이 없어요
아 네!
그래도 뉴비 글에 이렇게 화 안 내시고 답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니에요
술먹고 있는데 이상한 글이 있다길래 들어와서 보고 당황했는데, 짚고 넘어갈건 확실히 해야죠
다시 올렸으니 읽어보세요
네 글은 지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