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중앙대 점수 오른듯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562066
해당 영상은 2019 입시에서, 경영학과의 ‘평균’ 점수를 소개하였다.
요약하자면,
1. 서울대
2. 연세대
3. 고려대
4. “중앙대”
5. 서강대
6. 한양대
7. 성균관대(아마 글로벌경영이 아니라 일반 경영학과를 기준으로 해서 그런 것 같음.)
8. 이화여대(얘네는 경영이 아니라 자율전공 입결인데도 여깄네?)
9. 경희대
10. 한국외대
11. 서울시립대
12. 건국대
13. 부산대
...(이하생략)
중대가 입’결’에서는 어떨지 몰라도 입학생들의 ‘평균치’에서 저렇게 높은 점수가 나오는 걸 보면...
평균치가 이만큼 높다는 거는 그만큼 가나군에 스카이를 쓴 재원들이 서성한 안정을 깔아두지 않고 “아 그래 뭐 중앙대면 괜찮지~”하고 갔다는 소리 아님?
가서 반수를 하든 어쨌든 최상위권 수험생들이 그만큼 중대 경경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는 뜻이 아닌가 싶음.
+거기다가 일반적인 중경외시 라인보다 반급은 높아 보이는 경경으로의 전과 TO가 널널하다는 걸 이용해 상대적으로 지원을 덜 받는 인문, 사회계열 점수까지 떡상시킴.
(다군 특성상 반수 인원이 많다는 걸 이렇게 이용한건가?)
비록 전글에 중대 훌리들 박제하려고 가져온 내용이긴 하지만
한 번 더 생각해보면 중앙대 입학처가 진짜 일 하나는 기가막히게 하는 듯.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1 0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6 1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0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오르면 머함 내년에 떡락할건데 ㅋ
혹시 한양대생?!
영어 0.5로 먹고살다가
5점으로 올렸는디 안떨어지겠니
이제 재수생 주제도 입시예측을하다니 세상 좋아졌네요.다른학교 학생이지만 지나가다 한마디 남겨봅니다.
말 좆같이하누
말하는거 보면 지는 먼 입시 관계자
이런 사람인 겻처럼 말하는디
저것도 예측 못하면 걍 접어야지ㅋㅋ
n수따리보다 눈 좁은게 자랑인가
다군에 쓸게 그거밖에 없어서 그런거 아님?
ㅇㅇ...그런 점에서 머리를 잘 쓴 것 같음.
다군에서 최상위권 수험생들의 고정픽이 돼버렸잖아요..ㅜㅜ
서한성보다 높은게 사실임? 말이 안되는데
중앙대가 다군이고,
최상위권 원서가 중대 경경으로 고정된다는 걸 생각해보면 말이 안 되진 않는듯...
근거가 필요한거같은데 원서기준이아니라 등록자 기준이라면 말이 안되는 수준임
등록자 기준 맞을 거예요
한강님이 올리신 자료에도, 가나군에서 폭사한 상위권 수험생들 상당수가 중대로 갔어요.
저도 첨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그 상당수를 포함해 평균을 냈다고 하면 말이 안 되진 않는듯...
그건 아는데 혹시 자료좀 볼수있나요 입결상 서성보다 한급아래라면 말그대로 스카이권도 대충 30퍼는 포진해야 서성한을 이기는데 원서가 올해 빡셌나.. 평균을 이상하게 낸건가
한강님 자료 보세요!
누백별로 얼마나 빠졌는지 알 수 있게 돼 있어요
올해 컷이 연대에서 경영이 거의 맨 아래 있고 최상의권이 아동가족 같은 과일 만큼 입시가 엉망이긴 했어요..ㅋㅋ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게 현실이 된 이유는 원서질 실패 때문에 그럼
다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대 전 입학처가 머리를 되게 잘 쓰긴 함
지금 직원들은 그루트라는 소문이..

곹?? 고속님잠정집계보명 서강대누백0점대고
중대는 1점대인데
입'결'x
'평균'점수요!
평균이 무슨 의미가 있음
입'결'보다 오히려 평균이 의미있을 때가 있음.
그냥 이 학교 들가는 애들 평균 점수가 얼마나 되는 지 보고싶을 때.
물론 중대가 다군이고 반수 오지게 한다는 거 고려해야됨. +성대는 글경이 아니라 경영인것도 고려해야되고...
꼬리가 길면 평균의미없어집니다 ㅇㅇ
입시에선 그렇죠.ㅇㅇ
애초이 이 영상 자체가 입시가 아니라 그냥 "평균 이정도 수준이다~"라고 할려고 만든 것 같고,(물론 입시이선 입결이랑 꼬리가 중요하겠죵 붙을지 안 붙을지를 봐야하니까) 저는 이 글 가져온 게 전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대 훌리들 박제하려고 가져온 거라서요...ㅋㅋㅋㅋ
훌리들 박제하려고 보니 중대 입학처 전략이 대단한 것 같아서(최상위권 수험생을 저렇게 끌어오는 게) 올려본 겁니다
행복하세요!!
다군이라 다 반수로 나가지않나
꽤 나간다고 듣긴 했어요
막상 반수반 가면
연대 옆에서 학교 다니는 서강대생+점수 맞춰 갔다가 전공어 안 맞는 외대생+다군으로 대학 간 중앙대생이 상위권 절반은 먹고 간다고 들었음.(대성 재종 선생님한테, 반은 농담조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간다는 부작용을 이용해 전과 티오를 늘린 건 진짜 칭찬해줘야 되는 부분...
다군 반수율이 높긴 한데 가나군 출신에 비해 과도하게 높지도 않음
한경>성경 최투루?
ㅇㅇ 작년 기준 그러합니다
다만 작년 입결이 워낙 카오스였어서...
작년에 중경>한경>성경이였음ㅋㅋㅋㅋ카오스
중경은 다군이니 빼고요...
걍 빵폭이에요ㅋㅋ
한 경>성 경 나온것도 올해 중 교육>=한 교육 나온거랑 비슷함
근데 님은 입결말하는거 아님?
저건 입결아니고 평균점수
ㅇㅎ그렇네요
올해 합격자 점수분포도 한양경영이 성대 경영보다 더 높게 나옴
한경도 약간 빵이였는데 성경이 더 빵남ㅋㅋ
엥? 도대체 뭔기준으로 평균을 냈다는거죠? 모든 경영학과 환산점수를 합해서 평균한 다음에 해당 평균값에 해당하는 누백예상값을 구한건가요?ㅋㅋ 말이 안되는데ㅋㅋ 중간값 (상위50%입결컷)을 구했다면 믿기라도하겠다만ㅋㅋ
다들 왜 중대가 저기 있는지 모르는데. 영어 반영비 때문입니다. 중앙대는 영어 반영비율이 전국 주요대학 중 가장 낮음. 심하게 낮음. 즉, 11312가 21121보다 높은 성적이 되는거임. 영어 반영비가 높으면 둘은 비슷하거나 후자가 더 높은 성적인데, 반영비가 낮으면 전자가 무조건 높음.
저 순위 유튜브에서 본건데 평균 백분위가 기준이거든요? 11312 평백 96.75 21121 평백 95.5... 왜냐면 영어는 평백에 안들어가거든여 ㅋㅋ 그래서 저 순위는 저래 나온거임. 상대평가면 두 성적은 두급간 차이임.
잡대라서 반영비 장난치는거죠
중대훌리많네 에휴
한양대는 또 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