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b:) 서상범 수능국어 season 2 개강 안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2848889
1. 유리창 정지용.docx
어제 5월 19일을 기점으로 서상범 수능국어 season 1이 종료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3월에 시작할때만 해도 15명 정도의 친구들과 그냥 조그마하게 스터디룸 빌려서
같이 수업을 했었는데, 이제70명의 학생들이 저와 함께 하고 있더라구요.
어찌보면 많은 성장은 아니지만, 의대를 다니면서, 이렇게 버텨올 수 있었던게 참 다행이라고 여겨요.
그리고 특히 초창기의 저 15명과, 그 외에도 제 강의를 들으면서 도움된다고 말해준 친구들, 알게 모르게 많이 물어봐준 친구들
(오르비에서 저한테 단과 언제 차릴거냐고 꾸준히 물어봐줬던 친구들)한테 참 고마워요.
이제 season 2가 시작됩니다.
약간 홍보를 하는 것 같지만, 일단 알리긴 알려야 하니..
5월 25일 기준으로
season 2가
대치오르비 학원 일요일 8시 30분 ~12시 30분 (오전)
강남오르비 학원 일요일 1시 30분 ~5시 30분 (오전)
예섬학원 토요일 9시~ 1시 (오후)
에 진행됩니다.
앞선 복습영상을 굳이 보거나 구매하실 필요 없이 새로이 등록하실 수 있는 기회이고
또, 새로 오시는 분들도 차곡 차곡 쌓일 수 있도록 강의내용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원래 제 강의는 했던 말 또 하고 했던 말 또 합니다. 하지만 디테일이 조금씩 쌓여가면서 학생들이 익혀가게 되어요.)
1.
여러 컨텐츠를 이은직 선생님으로부터 지원받게 되었어요.
이은직 선생님은 간쓸개의 문학컨텐츠 제작에 깊이 관여하셨던 분이에요
이런 컨텐츠들을 이제 제가 지원받게 되어서,
문학과 비문학에서 저는 누구보다도 뛰어난 “퀄리티” 있는 자료를 갖추게 되었어요.
단순히 읽어낸 결과물이 아니라
"읽는 과정과 추론"이 세세하게 담긴 해설이 나가게 될 거에요.
또, 휴학을 하게 되면서 시간부족에서 벗어나서 더 참신한 연구나 강의커리큘럼 구성이 가능해졌어요.
아마 제가 생각해놨던 연구들이나 글에 대한 접근들 자료들을 부담 없이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특히 그중에서도 문학..!
많은 경우 문학에 대해 "문제"나 "지문 해설"을 조교들을 시켜서 많이 제공하게 하죠.
모의고사 문제들을 찾아오고 해설이나 답은 그냥 복사 붙여넣기 하고요.
그리고, 아마 이걸 푸는 건 학생들에게 무언가 공부한 느낌을 주겠지만,
실제 독해과정이 담겨있는 경우는 드물어요. 저희는 그런 독해 과정과 그로부터 생겨난 추론의 과정,
글을 읽는 과정을 문학교재로 담을 수 있게 되었어요.
2. 휴학을 했어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둘 다 병행하니 둘 다 제대로 못한다는 느낌이었어요.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그래도 국어강의는 잘 하고 있었지만, 지금 내가 의대를 다니면서 이 정도를 할 수 있다면,
제대로 마음먹고 하면 훨씬 더 잘 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어요.
실제로 휴학 한 이후 강의의 질도, 강의의 내용도 훨씬 좋아졌어요
비문학 지문 해설지도 훨씬, 훨씬 더 디테일 해지고 있고요
또, 실제 제가 매번 시간 재고 문제를 풀어보거나,
기출분석을 할 시간이 늘어났어요.
재밌는 아이디어가 많이 샘솟더라고요
연구 과정에서 시간을 재고 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학생들이 실전에서 더 빠르고 정확하게 쓸 수 있는 표기 체계는 무얼까?
학생들의 “눈”은 어디로 향해야 할까?
더 따라오기 쉬운 전달 방법은 뭘까?
지문 순서는어떻게 배치해야 효과적으로 학습이 이뤄질까?
등 많은 부분을 고민할 수 있게 되었어요.
아마, 학생들은 점점 강의자료나 교재가 고도화 되고,
수업도 여태까지 못 들었던 내용 이상으로 못 들어봤던 내용이 많을 거에요.
저는 어지간하면 조교분을 안 쓰고, 저만큼 글을 읽는 다는 것이 확인 된 분들과 작업하는걸 선호하는데,
휴학을 하니 제가 직접 작업할 시간이 늘어나더라구요
정말 행복해요
이은직 선생님의 방대한 컨텐츠와 제 작업을 합치는 것 만으로도
아마 충분히 남들과 다른 것들을 보여 줄 수 있을거에요.
3. 이 외에도 더 큰, 아주 큰 변화사항이 있는데.. 이건 향후 알려지게 될 거에요.
학생들 덕에 3/31일날 시작했던 단과가 벌써 두달이네요.
인생 참 다이나믹 합니다.
한치 앞을 모르네요.
첨부파일은 "행동영역" 관점에서 본 시 해설입니다.
아마 이런 스타일의 시 해설지들과, 지문 풀 해설등이 기본적으로 나갈 듯 해요.
요새 자료 만드느라 정말 바쁘답니다.
그런데 상당히 즐겁네요.
안해본 것들을 많이 시도해볼 수 있을 듯 해요. ㅋㅋㅋ
아래는 예정(커리큘럼)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에휴 0 0
나도 몰라 씨발
-
공부인증같은거 할때 사설 컨텐츠 어디까지 가려야함? 0 0
수학 탐구닽은거는 문제 가려야되고 국어 지문이나 개념책같은거 일부만 나오면 상관없나...?
-
김지영에서 션티로 런함 1 0
둘다 지문 관계 잡는건 비숫한데 김지영쌤 수업이 너무 듣기힘듬 뜬금포 싸패웃음 너무힘들다...
-
점심 먹으러 가려고 나왓는데 2 2
지갑에 카드도 없고 현금도 없고 민증이랑 아파트 카드키만 있음
-
게임할거 없나 5 1
진짜 폰겜 할거 아무것도 없네
-
쌤이 수업에 10분 늦으셨네 0 1
미인정입니다.
-
1시부터6시까지궁딩이안떼기도전 3 1
오줌만안매려워지면성공인거디
-
2027 대성 프리패스 판매 0 0
2027 대성 프리패스완전 양도는 아니고 제가 가끔씩 김승리쌤 강의만 보는 정도라서...
-
공부인증 9 2
“응없어” 후 오늘도수고했어여네코야
-
고기 먹고 힘내 4 1
응 씨발 밥하느라 죽을뻔했다
-
시대 관련 질문 0 0
겨울때부터 강기원 시즌1 풀커리 탓는데 시즌2를 최지욱으로 이번달부터 바꿀까 하는데...
-
https://orbi.kr/00078709635/6.22%20%EA%B3%B5%EB...
-
정상이죠? 해설보는데도 숨이 턱 막히는데..
-
그 수학에서 두 문제 중에 하나만 골라 푸는 게 있었는데 어려운 문제를 골라 풀면...
-
이원준 vs 정석민 커리 0 0
대성 메가 패스 둘 다 있고요 정석민 비독원 거의 다 들었는데 따로 풀던...
-
하이시발것들진짜 4 0
ㅈㄴ언제죽을지생각중임
-
밤에 찍은 고려대 4 1
-
7시까진 깨야되는데 맨날 두새시까지 안잠 일찍주무시는분들 어케하시는거임
-
푸른하늘 3 1
날씨 너무 좋다
-
며칠 전에 서울 코노엿는데 설마…?
-
넘어졋또 ㅜㅜ 6 0
다까졋어어떡해
-
임정환 김종익 누가 더좋음 0 0
임정환 임팩트어떰? 대성 패스까지 사는건 좀 부담인디 슈능전까지 생각하면 패스가 더...
-
셤장에서 충분히 구사할 수 있고모든 문제를 100분안에 맞힐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
-
선행을 베풀걸 3 0
후회되네
-
내시경 하고옴 6 0
중간에 깸;; 수면제 다시 주심
-
가장 좋아하는 시 2 0
수선화에게 울지 마라. 외로우니까 사람이다. 살아간다는 것은 외로움을 견디는...
-
정신병동은 폰을 못쓰니까 6 1
보드게임에 도가 틀 수밖에 없는 듯 다들 심심해서 어케 사냐
-
이매진 vs 간쓸개 0 0
KBS하고있고 관련지문 변형문제 풀어보고싶어서 고민중인데 어느게 낫나요? 잇올...
-
상상 3-2풀었는데 0 0
독서-4 문학 -14 독서론-5 화작-12 정답률 70퍼 이상짜리에서 21점 깎임...
-
2호선 오르비꺼라 8 1
-
이해원, 설맞이 난이도 10 0
즌1보다 즌2가 어렵나요??
-
시험 볼 때 2 0
정확도 vs 시간이면 솔직히 닥전이라고 봄요 물론 제 시간에 다 들어온다는...
-
님들 그거앎? 2 1
초월방정식 근 찍기, 적당한 수 대입하기 삼차방정식 상수항 약수 대입해보기 저거...
-
독재나오자마자바로오르비 7 1
들어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25학년도 수학 서바이벌 2회 7 0
92점 (#21 22) 미적은 평이했고 공통이 빡셌음 21번 엇각에 이등변들까지 다...
-
아 홍대 한 번 가야하는데 9 0
무서워서 못 가겠음
-
오늘 국어 공부 끝 4 1
3시간 동안 비문학 세지문 문학 두지문 분석했음 근데 비문학 한 지문에서 시간 많이 날려버림
-
금융권 계약학과 2 0
-
각 선택과목별 이미지 6 1
미적: 뇌섹남의 정석, 약간 공대오빠 느낌 기하: 진정한 수학고수, 공대버리고...
-
풋옵션 언제팔지 0 0
200퍼까지만 욕심내도 될까
-
대성패스, 메가패스 1 1
분명 어제까지 마감이라고 되어있었던 것 같은데 왜 가격이 어제랑 똑같지... 내가 잘못본건가
-
수능영어잘보고싶다 0 1
작수 4떴는데 너무 불안함 평가원에서도 1 2 진동하다가 뜬거라 처음 받아보는...
-
흠 3 1
흠
-
쉽든 어렵든 수능에서 무조건 3점 나가고 전부 다 맞음 22 9모도 25분 1틀이고...
-
재종 다 만석이네 2 0
이럼 난 어디로 가야하오
-
점심인증 맛점하세요 15 3
고치돈 맛점
-
삼행시 해봄 8 0
댓글 적으면 해볼게요.
-
기상쌤이 사진찍어주셨어요! 1 3
(원본은 응원영상임)
-
MBC가 뒤져야함 6 1
얘넨 언론이 아님
-
JTBC 망하는거 너무 기분좋다 10 6
자업자득ㅋㅋㅋㅋㅋ
서상법 이셨군요!
아조씨 군대 언제가요?
의대자누...
공보위 기간 생각하면 더 심각한건가 ㅋㅋㅋ
빠른 현역 생각중이다. 이병서상범
ㄷㄷㄷ다이어트까지 1타 2피
누워서 대답하지 마십쇼 저 아는형 이병때 누워서 대답해서 폐급취급받음
안녕하상범!
..... 애니프사를 뛰어넘어..
허미..
(기립박수)
은직쌤의 현대문학은 최고져 ㅎㅎ
아무것도 모르던 고2때 문학의 깨달음을주신분
ㄹㅇ 은직좌 일주일마다 한번씩 뵙는데 감동의 눈물 매일 흘려요
저도 올해 수능 잘보고 올해는 꼭 찾아가고싶네요 ㅠㅠ 기억은해주실려나 나름 마지막에 책도 한권 더 받고 열심히 들었는데
은직쌤은 제자들을 좋아하세요
시즌2는 어떻게진행되나요?? 들어보고싶은데 그런게안보이네요 ㅠ
커리큘럼은 현재 있는디, 계속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아서 조금씩 변하고 있어욤.
아하 감사함당
강남오르비 학원 일요일 1시 30분 ~5시 30분 (오전)
새벽에 수업하나요?!?!? 진지하게 그럼 갈 의향 100입니다 ㅠㅠ
아 ㅋㅋㅋ 낮에 수업합니다.
미쳤군 ㅋㅋㅋ
새벽이면 저도 필참입니다^^충성7
시즌2부터 예섬이랑 대옯이랑 백프로 똑같이 진행되나여..?
ㅇㅇ 은직선생님의 허락으루! 모든 수강생이 공평할지어다!
쌤 요거 시즌2 커리큘럼이죠?
ㅇㅇ 시즌 2,3 통합
예섬입니다
전 언제든 텐션이 높습니다. ㅋㅋ
헐 이은직선생님 ㅜㅜ예섬에서들엇을때 진짜 수업도좋고 책도 좋앗는ㄴ데 우ㅇㅘ
굉장히 훌륭하신 분이에욤
은...직

나도 이름보고 이생각함문법 비문학지문 같은것도 시즌2에서 다루나요??
음. 다룰 시간이 되려나..
얼마..
4주 28마넌입니다.
신규생 들어가도 수업 따라갈 수 있나요?
넹 제가 다루는 건 굉장히 일관되어서 언제 시작해도 따라갈 수 있어요. 다만 마스터하긴 어려워요. 항상 똑같은 걸 한답니다.
웅명우 방이지 왕석천 매문정 개때리고 싶어요
소설읽누
19학년도 수능 비문학 다시 보고 있어요
혹시 서상돈 선생님 후손이신가요?
신승범 국어가 입에 착착 붙는뎀
신승범쌤 은퇴해서 5년만 지나도 모르는 사람들 속출..
?? 성함 신승x아니었어요?
아아아 서울은 너무나 멀군요... 넘 아쉽지만 상범님 글 보며 열심히 해볼게요
가겨근요?
280,000won/month
아 진찌 듣고싶은데 이래도 시간이안맞누...ㅠ
비아냥거리는거 아니고 제가 아쉬워서 끊고 나니 이런 대단한 완전 혁명급의 변화를 보여주시고,,,, 근데 전 5주차때ㅡ끊었으니 다시가도 못따라갈거고,,,,
현강첫해라서 컨텐츠적으로 부족하구나 해서 끊엇는데,,,(해설지나 등등)
이렇게되니,,,,,,, 진짜 아쉽네요,,, 수업은 젠심 좋앗엇는데 컨텐츠땜에 끊엇엇는데 이렇게,,,,,ㅜㅜ
아녜요 시즌2때 들어와도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어요 ㅋㅋㅋ 컨텐츠도 이제 만들어나가는단계에요
토요일 오전 9시죠? 예섬본원2층인가요? 3등급도 수업 충분히 따라 갈 수 있을까요
신기하게 1부터6까지 행복한 수업이던데요 ㅋㅋㅋ
저는 원래 2등급위주의 수업인줄 알았는데 ㅋㅋ
감사합니다. 고전과 문법은 따로 공부해야 하나요
기본개념은 그러합니다.
강남오르비에서들으려고했는데ㅠㅠㅠㅠ 방금전화했는데 이번주부터 강남에서 안하신다니...ㅠㅠ
더 원활한 수업진행을 위해 대치오르비에서 진행합니다 :) 아주 멀지는 않은 거리이니 (지하철 2정거장 환승 1정거장) 오셔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