늬네임 [806750] · MS 2018 · 쪽지

2019-02-09 20:23:42
조회수 5,401

심리 관련 알바 신천지 포교 활동일 수 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1352980

인재개발원, 글로벌인재, 코칭센터 이런 단어 들어가 있는 곳 조심하세요. 

인터넷에 쳐 보면 다 비슷비슷한 이름이라 하나쯤은 겹치는 게 있는 것 같고 얼렁뚱땅 넘기는 업체들 많습니다.

가 보면 동그라미 네모 세모 s 그리는 도형테스트하고 그거 한 거 보고 나서 자기네들이 뽑는 유형이 아니라고 그럴 겁니다.

대신 자기가 1년에 한 번 쓸 수 있는 슈퍼패스 이런 걸로 무료로 심리상담 또는 자기계발을 해 준다고 하거나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연구가 따로 있는데 그걸 소개해 주고 싶다고 할 겁니다.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당해서 좋다고 했는데 1달간 다녀보니 신천지였네요..

경서를 그냥 읽자고 하는 게 아니라 유대인 교육법 ebs다큐를 실제로 틀어주고 신뢰도를 쌓아요. 유명인사들이 한 성경에 대한 명언들도 보여주고요.

성경이 고전이고 하니까 사고력 개발에 좋고 관념어로 생각 신장 자기계발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그럽니다.

대신 이건 비밀로 하라고 해요.

왜냐면 책 발간 예정인데 책 발간 전에 유포하면 안 된다고 각서를 쓰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심리상담도 해 주고 테스트도 해 주고 같이 얘기하고 밥도 사 주고 진짜 좋은 분들이셔서 보니 의심 안 가게끔 교육 몇 년 받으신 분들이었습니다.

안 좋은 사정일 때 같이 해결방법도 알려주시고 도와주시고 인성적으로 좋으신 분들이어서 앞으로 연락하고 지내야지 했는데 이렇게 뒤통수를 맞네요..ㅠㅠ

다 좋으신 분들이 상담하시고 절대 아니라고 믿지만 맞습니다..

심리 관련 알바, 리서치알바, 책 출간 모니터링 알바 등 꿀알바인 것 같은 건 신천지 의심해 보세요.

처음 만날 때부터 성경 얘기하고 신천지임을 티내지는 않습니다. 조심하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