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한시간 내 영어지문 읽기 7)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20978600
The compensatory argument views affirmative action as a remedy for past wrongs. It says minority students should be given preference to make up for a history of discrimination that has placed them at an unfair disadvantage. This argument treats admission primarily as a benefit to the recipient and seeks to distribute the benefit in a way that compensates for past injustice and its lingering effects.
But the compensentory argument runs into a tough challenge: critics point out that those who benefit are not necessarily those who suffered, and those who pay the compensation are seldom those responsible for the wrongs being rectified. Many beneficiaries of affirmative action are middle-class minority students who did not suffer the hardships that afflict young African Americans and Hispanics from the inner city.
Why should an African American student from an affluent Houston suburb get an edge over Cheryl Hopwood, who may actually have faced a tougher economic struggle?
If the point is to help the disadvantaged, critics argue, affirmative action should be based on class, not race. And if racial preferences are intended to compensate for the historic injustice of slavery and segregation, how can it be fair to exact that compensation from people such as Hopwood, who played no part in perpetrating the injustice?
Michael J. Sandel-Justice-arguing affirmative action
최종 목표-55초
afdirmative action은 직역하면 "바람직한 행위"가 되지만, 고유명사로서 가지는 의미는 따로 있습니다. 그게 무엇일지 생각하시면서 읽어보세요. 물론 한두문장 읽으면 바로 유추되긴 함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집 앞 김밥천국 가면 좋은 점 0 0
난 군필틀딱인데 주변에 재수학원 있어서 나 재수생으로 뵈주셔거 일시 회춘함
-
너무 힘들어요… 0 1
고립되서 너무 함들어요
-
근데 문학에서 이미지화 못해도 0 0
모든문제 다풀림 이건 출제원리라서 피해갈 방법이 없음 그래서 일부러 과외할땐...
-
오르비 안들어오려고 해도 2 0
걍 관성처럼 접속함 ㅅㅂ
-
덕코구걸 5일차 0 0
어제도감사합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
중국 특) 6 1
노란색에는 인구 6%가 빨간색에는 인구 94%가삶
-
입시 질문이 있어 글 씁니다 0 0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로 31살이 된, 입시와는 거리가 꽤 떨어진 아재입니다. 올해로...
-
일본 축구 ㅈㄴ 잘함 ㄹㅇ 1 0
사무라이 재팬 조선 축구랑은 비교가 안 됨
-
수학 노베 반수생 6모 0 0
공통에서 14,15,20,21,22 이렇게 5문항 틀렸는데 (확통은 아직 학습x)...
-
방학동안 할거 0 0
수학 실모 돌아다니는 거 아무거나 가져와서 풀기 국어 수특 수완 연계 학습 간쓸개...
-
근데 k리그는 타국 리그들이랑 비교햇을때 어느정두 위상임ㅁ 3 1
궁금궁금아 글구 한국 야구리그는 타국 리그대비 어떤지두 궁그매
-
주말이라헬스장일찍닫네 2 0
운동조차못하다니..
-
데이비슨 키움가네ㄷㄷ 0 0
키움은 버린거만 먹나?
-
문학 읽고 장면이 그려짐? 18 1
그게됨? 비문학은 되는건 되는데 추상적인건 어차피 안되는거고 문학은 걍 안되던데...
-
원래 수탐만 파고 국어는 주사위메타로 가려했는데 5 0
2706 보니까 수학만 파도 적백 자체가 주사위메타가 된거 같아서 공부 제대로 해도...
-
파이널 1일 1실모 0 1
언제부터 하는게 좋나요? 그리고 실모 안풀면 보통 뭐하나요
-
xxx, xxxxx 이 두개는 진짜 한국 사회의 만악의 근원이다 세계 어디서도...
-
이감 오프 구매 아시는분!? 5 0
모 재종 다니는데 이감오프 판매를 안하더라구요..? 오프버전 따로 구하는법 아시는분...
-
한달전에 60 본거같음 3 0
홍대 마포도서관에서 ㅈㄴ 똑같이생긴 사람 마주침
-
ㅈㄱㄴ
-
집가고싶다 0 0
하지만아직갈수없어.
-
수능에 경우의수 엮은 문제가 나와도 상관없는거네 9 1
평가원이 27수능 q&a 자료집에 댜놓고 말함 그리고 고1 수학에 순열조합이 있음
-
골라주세요 1 0
지금 할거 히카 시즌2 vs 설맞이 시즌1
-
힘드러 0 1
이해가 안돼... 사람 살려
-
에반디
-
파파이스 나름 열심히 하네 0 1
전용 앱도 만들고 (없는 게 이상한 거긴 햇지만) 켚시 치나랑 비슷한것도 만들엇네...
-
헷갈려 0 0
AJG=Am J Gastroenterol(The American journal of...
-
내 공부량.jpg 3 0
0x100
-
일반인 기준에서 2 0
일반인 기준에서 수학 상을 처음 배울때...
-
ㅇㅇ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6 1
내일도 화이팅
-
내일 서프 보는사람? 7 0
저요
-
하진짜고딩애ㅅㄲ들 14 1
누가놀이터에서키스하랬냐? 진짜뒤질라고
-
영어는 엔제 푸는 친구를 못 봤음 14 0
풀 필요가 없는 건가
-
던질까 말까 5 0
던질까 말까 던질까 말까 던질까 말까 던 던 던 던 던져! 던져! 번쩍번쩍 번개따라...
-
물소들은 가만 보면 ... 8 3
안녕하세요 물소입니다 음머~
-
국어나 영어 풀 때인 듯 오답 체크고 복습이고 공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음
-
카보베르데 32강갔네 3 0
오...
-
재수학원에 돌핀 8 4
오늘 날씨가 더워서 재수학원에 자습하러갈때 짧은 돌핀팬츠 입고 맨발에 쪼리신고...
-
2등급 턱걸이고, 그냥 지문 적당한 속도로 읽으면서 주제,제목 문제 풀듯이...
-
여자생태계 관찰하면서 느낀건데 8 2
슬렌더인 애들은 글래머가 되고싶어하고 글래머인 사람들은 슬렌더가 되고싶어함
-
칩플레이션에는 0 0
수요둔화로 대응하자
-
반수 미적 vs 확통 2 0
반수하려고 합니다. 미적분, 확통 중 어느 것이 1등급 받는 게 수월할까요?...
-
나는 시니컬한 사람이 좋음 3 0
멋있음
-
사진출처 수특
-
수특수학 0 0
수특 수학 공통 레벨 2까지는 그럭저럭 거의 다 잘 풀리는데 모고 난이도 정도로...
-
수학 n제 추천 0 0
기출 곧 끝나가는데 n제는 뭐가 좋을까요?? 통통이고 6모는 백분위 96이에요 해본...
-
14월드컵 알제리 쇼크때도 1 0
한국 감독은 홍명보였다...
-
안 4 2
녕하세요
-
치킨 먹고싶다 5 0
사주면 같이 치맥해줌
2번째 단어에서 걸러지네;;
ㅎㅎ 처음 읽으실땐 최대한 사전보지 말고 유추해가면서..
3줄요약
1. 소수자 고통
2. 역사적 맥락에서 배상해야
3. 근데 배상받는놈이 고통은 0받았네?
맞나여?
잘 읽으셨네용
그런데 2번은 약간 틀린게..이렇게 해야 한다가 아니라 이런 의견이 있다 이정도 맥락이에요. 책의 앞뒤로는 다른 주장들도 나오기때문에
?????이게 50초라구여?
좀 빡빡하긴 한듯..55초도 괜찮을거같네요
장문이네 ㄷ
마이클 샌델 현대 덕윤리학자 생윤충 지나갑니다 ㅅㄱ

읽고가!이미 한국어 번역본 읽어본부분임
재종다닐때 생윤쌤이 복사해주심ㅋㅋ
1:42걸림..그러니까 소수민족같은 약자들에게 보상이나 특혜를 제공해주는 제도가 과연 정당하냐는 거네요. 인종이 아니라 계층에 따라 보상해줘야된다 이말 정말 와닿습니다. 여성복지제도 비판할때 써먹어야징 ㅋㅋㅋ

ㅋㅋㅋㅋㅋ 매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맨날 기대되요 ㅋㅋㅋㅋ
고한 가려면 이정도는 해야하는군요... 잘 알겠습니다
영어 절대평가 감사합니다 ㅠㅠ
이거 법대 역차별 지문인가요? 뭐지 어디서봤지
비슷한 내용의 글은 많을거예요ㅎ
어려운 지문 잘 읽고갑니다... 딱 1분걸렸네요
이런글은 어디서 발췌해오시는지 궁금해요 !!!
집에 있는 책들 읽어보고 마음에 드는 부분 있으면 가져옵니다
30년하고 3초 걸렸습니다.
번역본이 역시 최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