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괜찮다고 [850987] · MS 2018 (수정됨) · 쪽지

2018-12-06 01:18:16
조회수 1,222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720084

.





0 XDK (+10)

  1. 10

괜찮다고 [850987]

쪽지 보내기

  • ✨『인성낭군』✨ · 813432 · 18/12/06 01:19 · MS 2018

    적이된다라는거엔 동감못함

    다만
    무관심함이커져서
    외로워짐이느껴질뿐...

  • 정기석 · 782540 · 18/12/06 01:20 · MS 2017

    2 둘째줄에서 재수 삼+a수 선택이 다 쉽다고 잘못 적으신 것 같아요

  • 괜찮다고 · 850987 · 18/12/06 01:21 · MS 2018

    아이고 제가 눈이 침침해서.. 수정 했습니다 고마워요!

  • 이건너무하잖아 · 807515 · 18/12/06 01:22 · MS 2018

    반수 휴학해가며 했나요?

  • 괜찮다고 · 850987 · 18/12/06 01:22 · MS 2018

    이번 삼반수는 2학기 휴학했습니다.

  • 하시발; · 709046 · 18/12/06 01:22 · MS 2016

    +1수 고민되는 분들은
    A4용지에 반 갈라서 왼쪽엔 찬성
    오른쪽엔 반대 적어두고 찬성이유 반대이유들을 쭉 적은 다음에 이유중에서 자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에 순위를 매겨서
    순위 다 더한 다음에 값이 작은 쪽을 확인하고
    고민해보는 것도 ㄱㅊ을듯

  • 괜찮다고 · 850987 · 18/12/06 01:22 · MS 2018

    안주무시네요 형님.

  • 하시발; · 709046 · 18/12/06 01:23 · MS 2016

    엇..어쩐지 필체가 비슷하더라니

  • MNTR · 720479 · 18/12/06 01:22 · MS 2016

    사실 다른건 모르겠지만 1년의 가치라는거 사람마다 정말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을 구성하고 있는 개인의 성격,부모님의 재력,주위 환경 등등 여러가지의 요인을
    고려해서 1년이라는 시간의 가치가 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시는 현역분들이 재수를 결정하신다면,
    정시 기간까지 꼭 많이 고민해보시고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누군가 조언을 아무리 해줘도 결국 그건 조언일뿐이지 결정은 본인이 내리는거니까요.
    조금은 이기적일수도 있지만 부모님의 반대 또한 자식의 결정 하에 달라집니다.
    이기적인 선택으로라도 대학을 올릴 각오와 목표가 되어있다면 한번만 이기적으로 사세요.

    많이 생각해보시고 다양하게 느껴보셔야 합니다.
    물론 N수한다고 마음이 들기 시작하면 숨부터 턱턱 막혀 아무것도 하기 싫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여러분의 많은걸 바꿀 N수일수도 있으며, 현역 진학일수도 있습니다.

    글 내용도 공감합니다 :-)

  • 니뇨나니뇨 · 636118 · 18/12/06 01:47 · MS 2015

    3은 케바케. 전 주변사람들이나 가족들 전혀 안 그랬음. 잊을만도 한데 말 안해도 연락와서 응원해주고 고맙던데

  • 냥냥냥냥이 · 444630 · 18/12/06 01:48 · MS 2013

    그냥ㅋㅋㅋ생각해보면 N수가 늘어날수록 나를 미워하는 사람이 계속 늘어나는건 어쩔수없이 감당하고,지고 가야될것같더라구요. 부모님마저 나를 등지고 ㅋㅋ 가족들도 다 나 그냥 모른척함; 적이된다기 보단..(근데 나중에는 적이될것같긴합니다)그냥 왜이렇게 어렵게 사냐 이런소리를 콤보로 듣게될꺼임.. 근데 난 모르겠다 대학이런거? 이게 정말 욕심의 영역인지 아직도 모르겠음.난 돈을 많이 벌 생각도 없고 돈을 많이 벌더라도 80%기부할 생각이 있어서.. 내 돈도 아니고..무튼 저 나이많은데 이번에 반수해서 냥대논술이랑 항공대 학종 면접까지 갔거든요. 둘중에 하나는 될것같은 feel인데 ㅋㅋㅋ 무튼 참..표정관리도 힘들고,여러가지참 그냥 냥대붙었으면좋겠어요 어차피 나이 이렇게 된거 그냥 부딫히는게 운명이라면 받아들일준비가 되어있답니당..웬만하면 냥대가쫌..냥대야 이리온^^ㅎㅎ 고생하셨고 글 내용다 동의합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