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 [745577] · MS 2017 · 쪽지

2018-11-09 19:45:07
조회수 22,369

영어 Masterpiece 모의고사 후기 :)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9054620


 


마스터피스 모의고사 후기입니다 :)






문제집이랑 모의고사 파는 동네 서점에 들렀는데 마스터피스 모의고사가 뙇 있더라구요..?!! 반가운 마음 + 수능전에 시뮬레이션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사왔습니당ㅎㅎ 


 

우선 봉투를 뜯고보니 (오리비 스티커 귀엽더군요) 얇은 종이로 만든거 같았는데도 100페이지에 육박하는ㄷㄷ 두꺼운 해설지 보고 일단 감격..bb 게다가 해설지에 회차 별로 피드백을 스스로 할 수 있는 페이지(두 번째 사진, 이름과 점수 가림..ㅋㅋ)가 마련되어있어서 정말 신경쓰셨구나 싶었어요..!





문제가 풀면서 사설 모의고사라는 생각이 전혀 안 들 정도로 평가원스럽다고 할까요..? 잘 만드셨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래서 많이 틀림…)   2, 3회 풀었는데 두 번 다 실력만큼 나온 것 같습니다.(차마 공개는 못 하겠어요…ㅋㅋㅋㅋ) 


참, omr카드는 없어가지고 아쉬운 마음에 (작년에 학교에서 남았다고 준) 집에 있던 거랑 프린트한 걸로 마킹까지 하면서 풀어봤어요ㅋ

저는 영어 못 해서 이것도 해봐야할거 같아 해봤는데 마킹하는 것도 같이 하니까 더 긴장되기도 하고 실전같았어요 ㅋㅋㅋㅋ






듣기 : 전반적으로 좋았습니다. 약간의 까다로움이 느껴지지만 적당한 정도였다고 생각해요. 집중력 흐트러지면 바로 실수로 이어지는…(3회에서 듣기중 내용일치 1문지 틀렸네요 하하핳) 다만 듣기 러닝타임이 약간 길게 느껴졌어요!


독해 : 2회도 그렇고 3회도 그렇고 빈칸이 아닌 문제들의 난이도가 아주 낮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어요.. 2, 3회 두 번 다 주제제목요지 다 틀려벌임....ㅠㅠ (그렇다고 빈칸이 만만하다는 것은 절대 아님!) 그래서 평가원 같다고 한거에요ㅇㅇ 풀면서 시간이 얼마 안 남았을 때 어려운 지문들을 풀어내기가 어려웠네요ㅠㅠㅠ

또, 문제의 배치는 물론이고 지문 길이나 문장구조도… 지문 구성 중 예시의 길이도 적절하게 느껴졌고요. 





션티의 말을 빌리자면... 풀고 분석하면서 얻어가는 것이 훨씬 많은 모의고사 그 자체라고 하고 싶어요.! 

풀고나서 오답을 다시보고 해설을 보면서 글의 전개 방식을 경험하는게 (영어 못 하는 제게) 정말 정말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ㅎㅎ 친절하게 단어까지 챙겨주시고 말이죠.. 해설지에서 모르거나 헷갈리는 단어들과 나와있지 않지만 제가 모르겠는 것들 전부 저의 미니 단어장에 적거나 짬짬이 보면서 외우고 있습니다! 션티 감사해요 ヾ(๑╹◡╹)ノ"





그리고 긴 글 읽어주신 오르비언들 감사합니당 (- v -) (_  _)



0 XDK (+3,000)

  1. 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