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파이널 기간 기출 활용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8816132
14-18수능.pdf
14-18수능답.pdf
17-19 평가원.pdf
17-19 평가원 답.pdf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짧은 칼럼(?)으로 찾아 뵙습니다.
오늘은 파이널 기간 국어 기출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5개년 수능 기출, 17~19 6, 9월 기출입니다.
이것들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인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80분 시간을 재고 하루에 하나씩 풉니다.
2. 문제를 푼 다음 날, 풀었던 기출을 다시 보면서 자신이 들었던 수업 내용 혹은 배웠던 내용을 잘 적용하고 풀었는지 체크합니다.
3. 이후 어떻게 해야 더 잘 적용할 수 있을지, 풀었던 기출에서 평가원은 어떻게 오답선지와 정답선지를 구성했는지 등을 분석합니다.
4. 다음으로 본인이 풀었던 모의고사(상×, 바×, 봉× 등)에서 틀렸던 혹은 애매한 문항이나 지문들 중 기출과 유사한 패턴의 선지나 지문 구성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관련 기출과 묶어서 노트 같은 곳에 따로 적어두고 '다음 번에 이러이러하게 하자.' 식으로 정리합니다.
5. 이후 실전 모의고사나 기출을 풀면서 정리했던 내용을 최대한 적용하면서 1~4과정을 반복합니다.
위의 과정들을 거치고 나면 본인만의 노트 혹은 정리본이 만들어질 겁니다. 그러면 그것을 수능 시험장에 들고 가서 보고 최종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추가로 작년 수능과 올해 6,9월은 수능칠 때까지 계속 봐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최신 기출의 패턴을 아는데 그치지 않고 체화된 상태로 시험장에 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좋아요와 댓글 많이 많이 부탁드립니다ㅎㅎ
0 XDK (+1,010)
-
1,000
-
10
-
국어 고자라 그런데 매주 정기적으로 볼 수 있는 이태인 들을까?아님 이승우...
자료추

감사합니다ㅎㅎ작년에도 막판에 장문나오기시작한 17 6부터해서 18 9까지 두부씩 뽑아놓고 수능칠때까지 그거만 주구장창 풀었던 기억이..ㅋㅋㅋ 역시 마지막엔 기출로 회귀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맞아요~막판엔 기출로 회귀해서 평가원이랑 가장 비슷하게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게 포인트죠!ㅎ정성추 !!

감사합니다한 일주일 남걲을땐 기출만 주구장창이 맞긴한듯
ㄹㅇ 일주일 남았을 때는 기출과 하나가 되어야ㅋㅋㅋ
제가 처음에 기출분석할 때 만든 홀수 기출분석노트를 활용해도 되겠죠?
최근엔 1세트씩 풀고있어요
네네. 노트는 본인이 갖고 계신거 아무거나 활용하시면 됩니다ㅎㅎ 잘 하고 계시네요!
랖 루아갈님?
ㅎㅎㅎ
1일1실모하고있는데 이젠 기출로돌려야되는건가요 ㅜㅜㅜ
원래 계획이 있고 점수가 쭉 잘 나왔다면 하시던 대로 하셔되 괜찮을 것 같아요!
하루에 1세트를 푸는 것이 아닌 문학 3세트를 몰아서 정리하고 화작 3세트를 몰아서 정리하는 것은 도움이 안되나요?.
제가 제시한 건 큰 틀이라서 본인 계획에 맞게 수정하시면 됩니다ㅎㅎ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건 시기가 시기인 만큼 1세트 다 풀면서 모든 영역의 감을 살리는 것입니다.
그저께부터 제본해서 딱이렇게하고있었는데 뿌듯

굳굳감사합니다
전 주구장창 기출이라 실모를 안해서 기출로 돌아가지도 않는데 막판에 또 기출로 화귀하는 상황이 참.. 실모풀타이밍은 놓치고.. 회귀가 아니라 원래하던거네요
그럼 실모도 주 2회 정도? 병행하세요~
작년수능 올해6.9월이라...
국어뿐아니라 모든과목에서 그렇게 해야겠네요
뭐랄까 평가원의 뇌구조를 갖추는 느낌?
명심 또 명심하겠습니다

굳굳 수능 대박 기원합니다~10년기출정도를 하루에 하나씩 풀고 분석하는식으로 수능 전까지 해도 될까요? 원래 영역별로 다 따로 마더텅 풀고있었는데 큰 차이는 없겠죠.?
네 그렇게 해도 됩니다. 다만 양이 좀 많아서 회독을 하긴 힘들겠죠?
다시보는게 힘들 것 같긴 하네요..ㅠ감사합니다
또 질문해서 죄송한데ㅠㅠ 제가 봉소같은걸 풀면 80점대 초반이고 비문학같은건 아예 이해도 안되는데 (평가원은 6월95 9월98입니다)계속 푸는게 좋을까요..? 답지봐도 뭐..?뭐라는거야 이러고 넘어가는 느낌입니다ㅠㅠ 거기에 적응해서 어떻게든 이해를 해야할지 아님 그냥 기출이나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어요..
실모는 말 그대로 실전 연습용으로만 쓰시고 기출에 포커스를 맞추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모 출제자가 수능을 내는 건 아니니까요ㅎ
감사합니다!!
2017 6 9 수능
2018 6 9 수능
2019 6 9만 빡세게 분석해도 충분할까요?
음 좀 양이 적은 것 같긴 합니다만 여러 번 회독하신다면 그것도 그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 비문학 한지문 맨날찍어요.. 시간이부족해서 15번까지 18분~20분걸리고 문학먼저다풀고나면 9시반이고 남은30분동안 비문학푸는데 맨날 한지문 찍습니다.. 뭐가문제인가요??
풀이 하는 방식이 혹시 1대1 대응으로 다 푸는 방식인가요?
다는 아니고 한70%?정도 되는거같아요
그게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 것 같습니다. 이해해서 푸는 문항이 많아질수록 시간은 줄어듭니다만 지금 시기에는 방법을 바꾸기보다는 1대1 대응을 빨리 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로 쪽지 드려두 될까요
저요???
루아갈님 말한거네요
답했습니다.
이거 복사 다 하는 건 집에선 무리겠죠??
네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감사합니다 !!
19수능은 왜 없ㅅ나요?
?? 19수능 아직 안쳤는데
진지하시네요 ㅋㅋ
ㅋㅋㅋㅋ딱히 드립으로 안느껴져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