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1 질문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8329122
매우 친절 답변
매우 친절 질문 부탁
유전무죄 진행 상황 및 문제 수는 다른 게시글 참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왤케ㅈ같이못하지 1 0
ㄹㅇ
-
60씨 유튜브 정주행하는데 0 0
와 진짜 쾌남이시네 ㄷㄷ
-
동사러들 아니더라도 젤 재밋는 나라 ㅇㄷ인지 투표 ㄱㄱ 본인은 중국사임
-
요즘 재수생들 특징 및 필독 1 0
독재 다니는데 요즘 공용공간에서 공부할 때 훌쩍거리거나 코 푸는애들이 엄청 많음.....
-
내일이씨파라고하더라구요? 0 0
보시는분들홧팅
-
퇴근마렵다 ㅇ 0 0
ㄹㅇ
-
나도 금테 얼마 안 남음 0 0
258명밖에 안 남음
-
조정식 커리 관련ㅜㅜㅜㅜ 0 0
처음 중간 건너뛰고 확실해부터 들어도 이해하는 데에 무리가 없을까요?? 한 번도...
-
54.5% 4 1
과연 그의 운명은,, 6월 28일 일요일 32강 여부 최종확정
-
뉴비 무물보 받음 4 1
뉴비라고 소외시키기 ㄴㄴ
-
나도 곧 금테내 4 1
확실히 6모 끝나니까 정체기에서 탈출한듯 함...
-
얘들때문이에요,,,, 약속했죠,,, 전문가가 되어 돌아오기로… (왼쪽이 도토리,...
-
국어황분들 질문드립니다 1 0
국어황분들 실모 치시면 난이도에 따라 점수등락이 있으신가요? 6모쯤부터 깨달은점이...
-
코즈의 정리 실천은 설평 1 2
출튀할 사람과 카드 대신 찍어줄 사람이 서로 거래를 통해 각자 이익을 얻고 사회적...
-
정시공부하고십음
-
수학 수특 풀어도 될까요? 0 0
큰일났습니다. 노베 재수생입니다. 4월까지 수1,수2 개념 쎈 어삼쉬사 기출 끝내고...
-
뉴비가 27명 0 1
-
젠장 기저스 바제스 대체 이 공도는 뭐어냐~~~? 2 1
자꾸 내 머리가 달아오르고 있잖나~~~~~~~~
-
뉴비 인사드립니다 8 0
안녕하세요
-
드릴이해원엔티켓설맞이지인선 리뷰 7 10
세상의 모든 N제를 리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앞으로 어떤 N제를 더...
-
맞팔구!!!!!! 7 2
맞팔해요우히히
-
소신발언) 출석점수를 빼야한다 6 0
강의력이 좋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듣고 강의력이 안좋으니깐 출석을 안하는건데 출석으로...
-
닉변완 4 1
ㅇㅇ 니지카가 너무 좋음
-
내신몇번으로찍을까 1 0
-
지치는구나 흐아아 11 3
후.. 뭘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여러 취미를 병행하는 게 낫겠죠?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토토 한번도안해봤는데 불법이니까 토토얘기하면 여기서 ㅈㄴ 매장당할까봐...
-
어린 사슴은 영어로, 8 1
아이디어
-
찜질방 다녀올까 5 0
아직도 분노가 안 풀리네
-
슬슬 과외를 구해볼까 6 0
잘만 구상하면 자동사냥 가능할거같은데
-
헤헤 기분조타 15 3
남들 다 못맞춘거 나 혼자 다 맞췃어!!
-
설첨융 4 0
-
대전여행가야지 18 1
성심당 레츠고 ktx랑 숙소 예약 완료
-
이감 시즌5 0 0
이거 비싼편인가요.. 이거랑 다상다독중에 뭐 더 추천하시나여
-
진짜모르갯어서구런데 8 1
오르비는 시스템?? 이라하나 그개 뭐애요 프로필옆에 숫자나 뭐 센츞ㅍ?? 그리고...
-
뭐가 더 나은 거 같음?
-
별 거 아니군 오늘 밤부터 한다
-
지나치는 바람에도 3 0
목이메어와아아
-
이상한사고방식을가진사람이정말많구나 13 5
프로필들어가면어지럽네
-
슈냥님의 은혜로 이번주부터 시작..
-
설맞이 푸러본사람 들어와보기 14 2
책 초반부에 기입된 권장 풀이 시간에 관해서 어떻게 생각하심뇨이적절하다든지...
-
돈이 쭉쭉나간다 1 0
투과목 하느라 서프 전대실모 더프 다쳐야되고 이게 맞나
-
설농 3 1
설농이라고 부르면 뭔가 없어보이는데 서울대 스마트시스템과학과 서울대 응용생물화학부...
-
독학 편입 수험생인데 7월 MDEET 모의고사 가볼까 해요. 0 0
학원 안 다니고 혼자서 집이랑 스카에서만 기출 푸니까 시험장 긴장감이 일도 안...
-
꼭 보고 가야할 기출 2 0
여러분, 참 듣기 좋죠?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던 국악과는 조금 다르지 않나요?...
-
GEN 정벽 4 2
-
인스타에 레전드 존예녀 뜨는데 8 0
팔로우는 뭔가 좀 그럼
-
설대 농대는 왜가는거임?? 10 2
악의적인 그런거 전혀없고 ㄹㅇ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봄 전공살려서 농사지을려고...
-
재수생 열품타 몇타치. 10 0
나보다 적게한 사람 있으면 ㅇㅈ함
-
최소한 이번 6평급은 될텐데..
수능 이것보다 어려우려나요
전 그렇게 생각해요
45점 백분위 98 ㄱㄴ???
97일 거 같은데 98도 가능할듯
생1 노베이스 빡머가리 70일만에 수능 50점 가느으으으응~~~?
50일만에 70점 가능합니다
유전무죄 안파나요?0?
팔거에요
48이면 백분위99겠죠
네 아마두
50 백분위 100가능인가.. 이번 시험 어떻게보심? 총평점
어떤 평점? 퀄? 난이도?
50이면 백분위 100 아마 가능할 거 같아요 제가 원래 컷을 더 낮게 잡긴했는데...
또 여론보니까 애매함. 오늘 내일 포만한이랑 오르비 여론 좀 봐야 확답 가능할듯
퀄, 난이도 , 경향 , 6평과의 비교점 이정도요? 갠적으로 전 작년 수능17,19급 난이도는 없는거같고 두문제 몰빵보단 짜잘하게 시간 많이끄는거같다고 느꼈네요
1. 비쥬얼적인 퀄은 사실 사설보다 못함. 평가원은 시험지르 봤을 때 묘한 아름다움이 일품이었음
2. 문제 자체의 난이도는 쉬움, 하지만 아이디어가 쉽다는 건 아님. 아이디어는 새로웠다고도 볼 수 있지만 교육청의 냄세도 났고... 문제를 그냥 무난하게 내버렸음
3. 6월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막 어렵다기보단 똑같이 아이디어 제시인듯함
6, 9 아이디어를 기출과 적절히 엮어 수능때 난이도 떡상 가능성 有
4. 6평과 비슷한 느낌, 퀄은 퇴화... 뭔가 뭔가.... 말할수 없는 무언가가 부족... 참고로 9번 ebs연계라고 말 많은데 전 전혀 그렇게 생각 안 함...
감사함다
5번 가, 나에 모두 효소가 이용되는 이유가 뭐예요?? 개념서 찾아봐도 없던데..
모든 물질대사엔...
그냥 일반적으로 물질 대사 자체가 상온에서 일어나기 힘든데 효소의 도움을 받는다 생각하시면 될듯
그 세포 호흡과 연소 무산소 호흡 다루는 파트가면 연소와 세포 호흡 반응 온도의 차이에 대해 이야기하며 효소 때문이라 함
넘당연
이번 비분리는 어떻게 풀어야하나요? 얼떨결에 맞췄는데 어리버리 너무 깠어요ㅜㅜ
유전자를 구분 지으려 하면 안 됐다는 생각임
합으로 줬으니 있는 그대로 바라보돼 정말 합으로 해석하긴 힘드니까
내가 상식선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숫자로 분해한다는 생각이 가장 현실적이지 않을까함
7번에 이자가 소화효소를 분비하는게 맞나요 ㅠㅠ? 이것도 제가빠뜨린 개념인가.. 효소에대해서는 주성분이 단백질이라는거 밖에 모르겠어요
중학교에서 배웠던 내용들같아요!
이자액 정도 생각하시면 될듯
수완에서 내분비액이랑 외분비액이 다 나온다고 했는데 그게 소화효소라고 해설지에 있었던 것 같아요..
유전 다맞고 8 10 틀렸는데, 개념서나 한바퀴 돌릴까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개념서를 돌려도 개념의 구멍은 잡기힘들다고 봐요
전 문제를 더 풀며 개념을 피드백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개념서 돌리는 거 매우 비추천
11번 얼떨결에 맞췄는데 어떻게 푸나요..? 이문제유형에서 새롭게 내는 느낌이라서,,
근수축인가?요? 길이 관계... X에서 어떤 구간을 뻈는데 길이가 일정하다... 액틴 아니면 마이오신이다라는 생각? 등등 길이 관계에 대해 좀 더 깊은 생각을 해봐야함 항상 우회적으로 계산한다는거랑...
저도 x가 t1, t2일때 길이가 일정하다고 생각했으면 액틴이나 마이오신이 c라고 생각했을텐데 x값은 t1, t2일때 다르지 않나요..?
근데 i대절반+겹치는 부분의 합은 항상 일정해서 상관이 없죠
어차피 전체에서 H대 빼면 무조건 액틴만 남는데 고정일수밖에
아 죄송합니다 문제를 잘못읽었네요.. ㄱ.ㄴ.ㄷ랑 a.b.c랑 연관되있는 줄 몰랐어옂 ㅠ
유전은 너무 기니까 윤도영t의 해설도움을..
근수축 문제 넘나 평이했나요?
평가원에선 새로운 시도였으나... 사설에 흔해서 흔하단 평을 받는데
단순한 사설 문제라기 보단
핵심? 길이 관계에서 중요시 되는 2가지를 정확히 잘 물어봤음
잘냈다는 생각임.
9번에 DNA상대량 3인 세포 2개 있었는데, 이 문제처럼 확정 못시키는 문제가 수능에 나올 수 있나요
충분
혹시 제글 첫번째 답좀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급해서요 ㅠㅠ 죄송함다
???
제글 첫번째에 급하게 올린 글이 있는데 묻혔어여..
낯선 조건을 해석하는 눈을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비킬러를 빠르게 끝내고도
유전에서 아무것도 못해서 당황스러워요..
일단 기출에 대한 이해도가 먼저 생겨야함
이번 9평도 평가원이 기출에서
제시한 유전 문제의 구조를 잘 따르고 잇나요
그리고 기출 문제를 풀 때는
필연의 길을 찾는다 이런 느낌인가요?
말그대로 문제를 보며 문제에서 요구하는 결론과 주어진 조건 사이에서 가장 상식적인 생각을 하며 논리적으로 풀이를 전개한다. 이런 느낌이에요
생명을 7월 말에 시작해서 39점 나왔습니다..
1,3,4단원 겨우 끝냈고 유전이 정말 노베인데 어떡해야할까요.. 기출은 1회독밖에 못한 상태입니다
목표는요?
1등급만 나오면 돼요
못해도 2개는 더 맞춰야겟네요
생1 교과서 꼭 봐야할까요?
아뇨
귀류법을 사용하는 가계도 문제는 진짜 없는 건가요. 귀류법을 쓰는 거라면 비효율적인 풀이를 하고 있는 건가요
기출 한정 저는 그렇게 가르치고... 사설은 간혹가다 있는데 그래도 거이ㅡ 대부분의 문제가 노귀류로 풀려요
그렇다고 무조건 비효율적이라 하기도 좀 애매하긴 하죠
수험생에게 가장 효율적인 풀이는 시험장에서 보이는 순간 그대로 밀고 나가는 거니
답변 감사합니다
올해 9평랑 기출이랑 느낌이 좀 많이 다른 것 같은데 그래도 기출을 많이 반복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수능도 이렇게 신유형이 많이 나올까요...?
아님 6월.9월에 나왔던 신유형들이 반영되서 나올까요..?
수능때
가계도 6.9난이도로 나올까요?
다인자 대문자 작년에 한창나오던 유형이 나올까요?
지엽 질문인데요. 생1과정에서 신경에 의해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에피네프린,인슐린.글루카곤이 끝인가요?ADH도 포함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