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어왤케ㅈ같이못하지 1 0
ㄹㅇ
-
60씨 유튜브 정주행하는데 0 0
와 진짜 쾌남이시네 ㄷㄷ
-
동사러들 아니더라도 젤 재밋는 나라 ㅇㄷ인지 투표 ㄱㄱ 본인은 중국사임
-
요즘 재수생들 특징 및 필독 1 0
독재 다니는데 요즘 공용공간에서 공부할 때 훌쩍거리거나 코 푸는애들이 엄청 많음.....
-
내일이씨파라고하더라구요? 0 0
보시는분들홧팅
-
퇴근마렵다 ㅇ 0 0
ㄹㅇ
-
나도 금테 얼마 안 남음 0 0
258명밖에 안 남음
-
조정식 커리 관련ㅜㅜㅜㅜ 0 0
처음 중간 건너뛰고 확실해부터 들어도 이해하는 데에 무리가 없을까요?? 한 번도...
-
54.5% 4 1
과연 그의 운명은,, 6월 28일 일요일 32강 여부 최종확정
-
뉴비 무물보 받음 4 1
뉴비라고 소외시키기 ㄴㄴ
-
나도 곧 금테내 4 1
확실히 6모 끝나니까 정체기에서 탈출한듯 함...
-
얘들때문이에요,,,, 약속했죠,,, 전문가가 되어 돌아오기로… (왼쪽이 도토리,...
-
국어황분들 질문드립니다 1 0
국어황분들 실모 치시면 난이도에 따라 점수등락이 있으신가요? 6모쯤부터 깨달은점이...
-
코즈의 정리 실천은 설평 1 2
출튀할 사람과 카드 대신 찍어줄 사람이 서로 거래를 통해 각자 이익을 얻고 사회적...
-
정시공부하고십음
-
수학 수특 풀어도 될까요? 0 0
큰일났습니다. 노베 재수생입니다. 4월까지 수1,수2 개념 쎈 어삼쉬사 기출 끝내고...
-
뉴비가 27명 0 1
-
젠장 기저스 바제스 대체 이 공도는 뭐어냐~~~? 2 1
자꾸 내 머리가 달아오르고 있잖나~~~~~~~~
-
뉴비 인사드립니다 8 0
안녕하세요
-
드릴이해원엔티켓설맞이지인선 리뷰 7 10
세상의 모든 N제를 리뷰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보기 앞으로 어떤 N제를 더...
-
맞팔구!!!!!! 7 2
맞팔해요우히히
-
소신발언) 출석점수를 빼야한다 6 0
강의력이 좋으면 사람들이 알아서 듣고 강의력이 안좋으니깐 출석을 안하는건데 출석으로...
-
닉변완 4 1
ㅇㅇ 니지카가 너무 좋음
-
내신몇번으로찍을까 1 0
-
지치는구나 흐아아 11 3
후.. 뭘해야 할까요? 아무래도 여러 취미를 병행하는 게 낫겠죠?
-
안녕하세요. 오르비 전자책 1위 저자 발로탱이입니다. 몇 년째 베스트셀러인 지구과학...
-
토토 한번도안해봤는데 불법이니까 토토얘기하면 여기서 ㅈㄴ 매장당할까봐...
-
어린 사슴은 영어로, 8 1
아이디어
-
찜질방 다녀올까 5 0
아직도 분노가 안 풀리네
-
슬슬 과외를 구해볼까 6 0
잘만 구상하면 자동사냥 가능할거같은데
-
헤헤 기분조타 15 3
남들 다 못맞춘거 나 혼자 다 맞췃어!!
-
설첨융 4 0
-
대전여행가야지 18 1
성심당 레츠고 ktx랑 숙소 예약 완료
-
이감 시즌5 0 0
이거 비싼편인가요.. 이거랑 다상다독중에 뭐 더 추천하시나여
-
진짜모르갯어서구런데 8 1
오르비는 시스템?? 이라하나 그개 뭐애요 프로필옆에 숫자나 뭐 센츞ㅍ?? 그리고...
-
뭐가 더 나은 거 같음?
-
별 거 아니군 오늘 밤부터 한다
-
지나치는 바람에도 3 0
목이메어와아아
-
이상한사고방식을가진사람이정말많구나 13 5
프로필들어가면어지럽네
-
슈냥님의 은혜로 이번주부터 시작..
-
설맞이 푸러본사람 들어와보기 14 2
책 초반부에 기입된 권장 풀이 시간에 관해서 어떻게 생각하심뇨이적절하다든지...
-
돈이 쭉쭉나간다 1 0
투과목 하느라 서프 전대실모 더프 다쳐야되고 이게 맞나
-
설농 3 1
설농이라고 부르면 뭔가 없어보이는데 서울대 스마트시스템과학과 서울대 응용생물화학부...
-
독학 편입 수험생인데 7월 MDEET 모의고사 가볼까 해요. 0 0
학원 안 다니고 혼자서 집이랑 스카에서만 기출 푸니까 시험장 긴장감이 일도 안...
-
꼭 보고 가야할 기출 2 0
여러분, 참 듣기 좋죠? 그런데 우리가 알고 있던 국악과는 조금 다르지 않나요?...
-
GEN 정벽 4 2
-
인스타에 레전드 존예녀 뜨는데 8 0
팔로우는 뭔가 좀 그럼
-
설대 농대는 왜가는거임?? 10 2
악의적인 그런거 전혀없고 ㄹㅇ 순수하게 궁금해서 물어봄 전공살려서 농사지을려고...
-
재수생 열품타 몇타치. 10 0
나보다 적게한 사람 있으면 ㅇㅈ함
-
최소한 이번 6평급은 될텐데..
첨보는 자료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는 비법..
그게 가능함? 못함
이번 6평 당황하신거에요..?
당황은 당황이고 푸는건 푸는거죠
딱 보고
엌시발 하고 놀란 다음
아~, 시발 하고 깨달으며 푸는거임
이번 6평은 17번만 당황
오르비에 있는 생명 n제들을 푼다고 해서 실력이 나아지는거 같진 않던데 생강님 n제에 도움이 될만한 생강님의 풀이법이 약간 담겨있나요?
그냥 단순 푼다고 달라질건 없고 그다음 올비 생명 n제 나온것들은 풀어서 나아진다기보단 풀어서 기존 실력을 다진다에서 그쳐요.
사실 이번 평가원은 기출로 조질 수 있는 것들이라
n제는 제가 해설을 아주 보편적으로 적을 예정이라... 문제는 논리로 구성되겠지만요. 문제를 뜯어보며 기출과 비교하셨을 때 오는 이점은 있으리라 봅니다만 친절히 서술이 되어 있진 않아요. 내용이 너무 방대해서요
그래서 첨에 개념서 기획도 했던 거고요 외적인 이유로 거의 다쓴 원고 갈아버렸지만...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유전 관련 칼럼이 없어요 어엄청 옜날에 저어엉말 기초적인 것만 몇개 끄적여둔거 제외하면요. 아니면 작년 수능 가계도 분석글이 있는데 이해 불가능한 용어가 대부분이죠... 글로 쓰기엔 너무 많아요 ㅠㅠ
앞으로 생1 유전이나 신경전도는 뭘 풀까요
시대인재
ㅠㅠ.. 강하 우러요
ㅈ살ㅜㅜ
50점인데 뭐해야돼요?
글쎄요
N제 올해버전 나오나여?
네 마무리 작업 중, 원고 넘기면 글쓸거에요
1번 틀렸는데 뛰어내려야하나요?
목숨은 소중해요
1컷 어느정도 예상하시나요?
이전 글 가면 있는데
42 : 60%
40 : 30%
40미만 : 10%
난이도 감안한 컷은 아니고요
6평 감안한거고
수능이면 44~5
16점인데 뭐해야됌? 화학에서바꿈
뭘 얼만큼 하셨는지 이야길 해주셔야 대답을 할 수 있음
15번 복수정답 or 전원정답?
이의없음 처리 확률이 전 더 높아보여요 오류는 있는거 맞음 조건 부족이라
문제오류 정답처리 될까요?
12번은 가능성 높으데 15번은 낮다고 봅니다
둘다 맞았는데 ㅠㅠ
개념열심히햇는데 문제풀면 맨날틀려요 문제가 뭘까요
개념만 열심히해서
생1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개념기출 한번정도씩 본 상태인데요
하루에 3시간 정도씩 꾸준하하뎐 만점은 아니더라도 충분히 활용잘하면 크게 나쁘지않은 점수 나올만한 시간이 가능한가요??
시작한지 얼마 안 됐으면 하루에 3시간정도씩 꾸준히가 아니라 하루에 존나많이 단타로 좀 하셔야함
존나많이는 어느정도 시간인가요??
3시간이면 떡치지않음? 나도3시간씩하고싶다
처음하면 초반 1주일? 내지 2~3주 정도는 생물만 존나 팰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요
6~7시간? 걍 하루종일 뒤져라 생물만 패는 거임
인강 커리 윤도영커리에 기출은 엄마혀로하는데 추가한다면 어떤거 더 하실건가요?? 수특수완은 얼마나 봐야되나요??
엄마혀를 미래로로 바꾸셨으면 좋겠어요 엄마혀는 불태워 버리시길
수특은 꼭 보시고 한번 푼 다음 제 칼럼 중에 기계적풀이 공부법 적용해서 한번 푸세요
수완 여유되시면 보세요 일단 가진 것부터 해보세요 기출 중요
개념한번도못돌렸는데 유전빼고 먼저 완벽하게하고 나중에유전할려하는데 ㄱㅊ나욤?
사실 만점 목표면 생물에 시간 더 할애해서 둘 다 하시는게 맞다봐요
19번19번요
??
ㄱ 과 교배한 개체의 유전자형 어떻게 구하죠
?? ㄱ과 교배한 개체의 유전자형은 표에 있잖아요
ㄱ의 유전자형을 어떻게 구하죠?가 맞는거 같은디
아 맞아요맞아요 ㅋㅋㅋ
그 교배되어 태어난 자손에서 자주색 개체가 태어날 확률 해석해서 잡아요
첫번째 교배는 1/2니까 A, B 중에 동형 있다
두번째는 1/4니까 A, D가 이형이다. 따라서 B가 동형
AaBBDd
유전무죄언제쯤나오나요?
안...
개념서는 안 나오는거 맞고 n제는 나와요 막바지 작업 중이고 곧 원고 넘긴다음 글 쓸 거에요. 지금 난이도 조정에 또 난항을 겪어서
익스트림헬로 갔더니 애들ㅇㅣ 2~4시간 써도 하나도 못푼다는 후기가 속출했음 전체적으로 좀 다운그레이드 중
기다리겠습니다!
2~4시간에 한문제를 못푸는 정도라... 엄청나네요
전문 검토진이 아니라 수험생들인 탓도 있을 거에요ㅋㅋ humungus님 같은 분들이 보면 그렇게 길게 걸릴 문제는 아니고요
10-30분 사이의 호흡? 원래 수험생 호흡이란게 실력마가 천차만별이니까요
거기다 애들이 좀 생소해 할 상황? 논리인데 보통 논리가 생소하면 제시는 좀 무난히 주는데 구것도 꼬아서... 애들이 약간 저에게 도전 정신을 자극하길래 죽어라 하고 만든 몇몇 문제가 있어요 그래서 심하게 과했져
기출 엄마혀 말로 미래로 추천하시는 이유가뭔가요??
마더텅 쓰레기라고 글 쓴적도 있는데 자세한 이유는 쓰기 귀찬항서 생략
수완보다 수특을 더 중요시하는 이유가뭔가요
수완보다 수특이 나아요 개념적힌거나 문제나 둘 다
올어바웃이 뭔가 잘 안읽혀서요 문풀 단원제외하고 단순개념 단원은 수특으로해도될까요?? 개념 부족할까요??
아뇨 안 부족 그 제가 위에 언급한 칼럼 읽어서 하시면 크게 빵꾸 없으실 거임 부족하시면 완자같은 자습서 하나 보세여
넵 안그래도 작년에 완자 사놓은게 있더군요 감사합니다!!!
페니실린급 지엽 대비해야되나요
그거 사실 과학상식느낌이긴한데 보면서 띠용하긴했음
아 기출 빅데이터는 어떤가요??
그거 년도별 배열되어 있나요? 연도별로 편집된거 아니면 전 다 쓰레기라 불러서요
사실 미래로도 별로긴한데 쓰레기통에 들어가기 전의 쓰레기정도
헉 그럼 그나마 좋은게 미래로인거에요??
네
너어어어무 당황스러운게 뭐냐면, 그냥 기조가 너무 바뀜. 유전에 힘을 별로 싣지않는 느낌임. 50점을 목표로 한다면 작년의 9월 17번 같은 문제를 당연히 대비해야겠지만 이거는 ㄹㅇ 예측불가인 것 같음. 뭘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아 이번엔 43점이에요
9평도 봐야하지만 전 평가원이 유전을 더 무섭게 내겠다고 엄포놓는 6월이라 생각해요 작년 6월이랑도 마찬가지로.
시간되면 6평분석 공특할 예정인데 될지 모르겠고 무튼
저3월부터처음 공부 했는데 이번 목표가 유전빼고 다맞기로 조졌는데 17번이랑 12번 은 신유형이라못풀고 다른거 비유전 다맞긴 했어요 앞으로3달동안 유전조지기가능?
평가원3번에 굑청2번돌렸어요 비유전만
근데 17번 막전위 자극지점 양쪽끝이아니라 중간인거같던데 이런건 어케대비하나요? 첨보는문제같은데
d4에 때리져 다양한 생각을 해봐야함 작년 수능에서 이미 양쪽 중에 하나 때린다는 이야기도 했었고
아 중간이 아니였군요? 선지에 기출에서 못보던 중간에서 때린다는걸봐서 혼란이;; 중간에서 때리는일은 앞으로도 없는건가요?
d4에 때린게 중간에 떄린 거에요 양끝은 d1 d5임
싑가능
사실 문제기억안나서 d4까지만 있는줄... 중간에서 때리는거 첫출제맞죠?
네 맞아요
기출분석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뭘 얻어가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일단 한번씩 다 풀어보긴 했는데...
비분리 어떻게잡아요... ㅠㅠ
요번6월문제들 어떻게생각하세요??
님아대학어디다니심
6평오류 12번 하나에요?
좋다는 쌤들 스킬 궁금해서 세명꺼 다 들어봤는데 듣기만 하고 정리느 체화를 안해서 걍 제 풀이대로 풀어요.. 1~2초 왔다갔다하는데 고정1하려면 시간 더 써서 쌤들 풀이 체화하려고 더 노력할까요 아님 걍 문제풀면서 제 풀이 다질까요??
이제 17번 자리를 흥분 전도 문제가 차지할까요 아니면 9월에 다시 가계도가 돌아올까요?
제가 윤도영강의를 듣는데 윤도영 유전문제풀이가 다 유전자형 대소대소에 맞춰져있어서 19번같은문제에서 당황했어요. 윤도영이 2015.16.17년수능 문풀에 최적화된 스킬인데 요번에 완전 다른 유형으로나오니까 되게 당황햇네요.... 어떻게 대비해야되나요 그리고 윤도영끊어야되나요?
17번 진지하게 d3 d4 둘다 2cm씩 차이구간있는곳인데 이 둘까지 시간안에 판별하는게 시험장에서 가능하다고 생각하심?? ㅠ
실전연습은 어떤식으로 하는게 좋을까요??평소에 문제풀때 시간재면서풀면 도움 될까요??아님 모의고사 많이 풀까요?
50점인데 저만 쉬웠나여?
6평2컷 예상??
6월 시험 제생각에 젤 어려웠던 15 17 제외 몇분컷 해야 이상적일까요? 그리고...4월 강대모같은 지엽 말도안되는거 맞죠? 그리고 비분리 너무 어려운거 아닙니까?ㅠㅠ
아 5월강대모요
17번은 진짜 무난하게 풀고 바로 넘어갔는데 유전에서 2점이었던 15 19 틀렸네요. 9번 12번 다 맞고.. 무슨연습이 필요할까요?
16수능본 틀딱인데 요즘 신유형많나요
출판 n제 자세한 강점부각 설명좀용
관심이 생겨서요~~~
저같은 존못아싸는 어떡해 살아야하죠? ㅠㅠ
생물학적 진화가 덜 된듯 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