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비 장수생 3대 특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6324466
1. 예전에 sky를 다녔었다고 말하나 확인 불가^^
2. 대체로 자기는 의대 준비중이라고 말하고 다님
3. 본인 생각과 다른 글엔 아직 어린 니가 뭘 아냐고 꼰대짓. ㅋㅋ
(아..물론 다는 아님..)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6324466
1. 예전에 sky를 다녔었다고 말하나 확인 불가^^
2. 대체로 자기는 의대 준비중이라고 말하고 다님
3. 본인 생각과 다른 글엔 아직 어린 니가 뭘 아냐고 꼰대짓. ㅋㅋ
(아..물론 다는 아님..)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4
ㅋㅋㅋㅋㅋ1번
고대생 하나 기억나네
지금도 활동중 아님??
모르겠어요
그 오르비 상메? 에 고대자퇴했다고 한 사람
고대부심 충만하던데 왜 자퇴했는지 ..ㅠ
그냥 고대생이 아니라 고대 가고 싶은 사람 같던데.. ㅋㅋ
앜ㅋㅋㅋㅋ 그사람 본듯
제가 생각하는 분이 맞다면 고대생 맞아요. 원래는 뱃지도 있으셨는데 쩝..
팩트를 비꼬면서 말하는건 좀...
http://naver.me/xUmFCaue
ㅠㅠ
장수의 기준좀ㅠㅠ
4년 이상이면 장수 아닌가여
난 아니다 다행
내 얘기 아니니까ㅋ
그 메인글 말하나요? 근데 메인글 하나도 틀린말이 없는데...
야생화a님 저격이면, 적어도 공대생 진로에 한해서는 틀린 말 하신 것 없다는 것은 알려드리고 싶네요. 저도 2년동안 설공 다니며 교수님들, 현직자분들과 많이 면담도 해봤지만 극소수의 우수 인재가 아니라면 다들 대기업으로 진로가 수렴하며 끝납니다. 대기업에서 아무리 잘 해봐야 페이 관점에서는 의사보다 못하고요.
의대 오지 말라는 글쓴이의 말도 이해가 갑니다. 15년 동안 공부, 수련 과정을 힘들게 거친 거에 비하면 돌아오는 보상이 적다는 것. 그러니 다른 의료 계열의 진학도 고민해 보라는 것. 그러나 그 분 조차도 의대 힘드니 공대 가라는 따위의 말을 하지는 않더군요.
전문직은 전문직입니다. 먼저 사회에 나가신 선배님들이 하신 말씀들을 최소한 염두해두고 진로를 설정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저 또한 위와 같은 사실을 확실히 인지하고 갔기에 그나마 방황을 적게 하고 학과 공부에 전념할 수 있었습니다.

의대 공대 노관심먼저 사회 나가 잘 된 선배님들은 오르비 안함
장수생인데 1.2.3 셋다 해당안되면 뭐죠

---> 막줄 참조안녕하세요. 고졸 초장수생입니다
4.글의 논지를 파악하지못함 ㅋㅋㅋㅋㅋ

1 리얼 스카이면 좋겟다ㅠ2 의대가아니라교대
3 남인생에 신경안씀
장수생인데 다 아니네요
이 글 쓰신 의도가 뭔가요?
야생화a님 글 저격 ㅋㅋ
님 야생화a님 아니꼬워서 저격하는거 같은데 반박하고 싶으면 직접 말하면 되지
이렇게 비꼬면서 저격글 올리는건 학교에서 뒷담화하는 애들같이 밖에 안 보여요 ㅋㅋ

찐따새끼님은 왜 그런 생각을 했어요?? ㅋㅋㅋ메인 저격이면 다 맞는소린데... 말투가 약간 꼰대인것 빼고는
정말로 많이 부족한 사람이지만 한 말씀 드리자면..
지금 내가 알고 느끼고 보고 있는 그 모든 것들이 미래의 내가 똑같이 느끼고 똑같이 보고 있을 것이란 생각은 착각입니다.
공부도 충분히 하셔서 좋은 대학교 가셨는데 열공하시고!!
언제나 겸손한 삶을 사세용!!^^ 빠이팅!!!
알아요~
인간은 누구나 죽을때까지 불완전한 존재죠
그런데 꿈이 다른 사람에게
'무조건 의대가라, 안가면 후회할거다'라고
함부로 말하는 건 지나친거죠
조언 ㄱㅅ요~! 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