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간판의 인지도와 위상 : 아웃풋을 중심으로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6084472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성균관대, 중앙대, 부산대, 경북대, 경희대, 동국대, 건국대, 영남대, 전남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서강대, 동아대, 홍익대, 인하대, 단국대, 조선대, 전북대, 충남대, 국민대, 명지대, 계명대, 가톨릭대, 원광대, 숭실대, 경남대, 경상대, 강원대, 충북대, 경기대, 대구대, 청주대, 서울시립대, 아주대, 제주대, 광운대 순입니다.
개인의 성공과 학벌의 관련성은 가늘면서도 가깝게 엮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대학간판의 인지도와 위상은 동문 파워로 결정됩니다.
대학진학시 참고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여르비들의 사랑 받기
-
정시의벽이랑옯만추해본사람 5 0
후기부탁드려요
-
수면을 버렸지만 2 0
여러분들 덕분에 눈정화함
-
레몬댜가리랑 하트랑 뒤바뀐 짤 6 1
좀 찾아주센
-
왜클릭?
-
아직도 안고쳤네 2 0
빨간 동그라미 저거 누르면 재밌는게 뜰거임
-
근데 난 진짜 10 0
대학동기들보다 여기 사람들이 더 편하고 좋음
-
ㅇㅇ
-
잇올 머 상담도 있던데 0 0
국어영어쌤한테는 일단 유기선언했음
-
코성형 하고싶어...ㅠ 3 0
한 사람 있으면 ㅉㅈ좀..
-
사실 오르비에서 알게 된 사람한테 고백받은 적도 있는데 8 1
2022년 일이라 너무 오래되긴 함
-
오르비언이랑 단과 같이 듣기 5 0
-
4번째옯만추썰 4 0
재종에서 수업때마주치면웃참챌하기 n번하다가 어느날옯친이재종에서쫓겨남 봄이었다
-
개화난다
-
사문 3분컷이 가능한가요? 1 0
제가 사문을 안해서 그런데 사문은 시간이 저렇게 많이남나요? 이지영쌤이...
-
원희이사람 11 0
공부진짜열심히하네 본받아야겠다
-
물화러가 또 4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아니 질문좀 해달라고 8 2
-
옯만추 썰? 7 1
많아서 기억이 안 납니다
-
근데 내가 오면 오르비가 살아남 11 1
다들 나한테 고마워해라
-
2.5번째 옯만추썰 1 1
재종수업때마주치면웃참챌함
-
현강에서 오르비언 만남 2 0
목러에서 듣는 거 뭔 일때문에 못가서 대러로 보강 갔는데 교실 앞에서 출석체크...
-
사람 왤케 많지 7 1
다들 월드컵 보려고 기다리나
-
올해 슈퍼 엘니뇨가 온다는데 4 0
알림받는 언론이 3개인데 셋다 경고보내는 중임 경고하는곳도 다양함 US...
-
이클립스를냠냠 1 0
본인선정최고의편의점달달이3황 하리보 이클립스 오리히로곤약젤리
-
근데 나 조졌네 ㅅㅂ 1 1
ㅇㅈ한거 보면 나중에 단과에서 마주치면 내가 누군지 알거 아니야 ㅅㅂ
-
2번음주
-
남자 피부 하얀색 좋음 까만개 좋음? 13 0
의견 ㄱ
-
나는 항상 열려있는데 0 0
외대생이면 내가 밥도 삼
-
난 옵만추 안함 3 1
여르비면 내가 직접 그쪽으로 달려감 물소라서 미안해 ㅠㅠ
-
옯만추메타 0 0
해보고는싶은데무섭구만
-
드릴 을 0 0
풀어볼게요
-
오르비대표한남 질문받는다 9 2
날마다 오는게 아녀~
-
강K 사문 0 0
작년엔 40을 못넘겻는데 이제 허들이 넘어지네 ...
-
ㅇㅈ 15 1
-
무뢰맨이사람너무웃김 4 0
릴스에자주뜨는데너무너누너무웃김
-
세번째옯만추썰 3 2
나 근신쳐먹고 멘탈나가서 저녁외출때 공원 배회하다가 옯친발견해서 ㅈㄴ달려가서 나...
-
33일차 6 0
국어 언매 국어사 기출 풀기 수학 공통 주간지 4,5일차 BTK 수학II 15,16...
-
옯만추 단 한번도 안해봤는데 4 0
저랑도 해주세요 근데 좀 부끄러울거같음
-
님들왜안잠 6 0
4시간자야되는데 아
-
옯만추는 아니고 0 0
대학 동기분께 오르비 하셨었냐고 여쭤보니까 뱃지 받은적 있다하심
-
두번째 옯만추썰 3 3
이분이랑만났을때는 지하철역에서 웬 윤어게인할배가 이재명감옥가라고 1인시위하는거봄...
-
옯만추 0 0
해봤기엔 오르비 시작한지 얼마안됨
-
네… 25 1
아따개많이넣었네
-
두번째 옯만추 썰 2 2
할리갈리 멸망전 했는데 개쳐바름
-
수학 96--->99 100 6 0
기장 중요한 필요조건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개쩌는 윫만추 썰 1 0
한번도 못해본 찐따임 ㅜㅠ
-
첫 옯만추 썰 1 2
컨텐츠 무료로 쌀먹하러 감
-
모병제 진짜할려나보네 0 0
오늘 이재명 말하는거보니까 진짜하겠네 ㄷㄷ
-
첫 옯만추 썰 3 2
버스정류장 유리벽을 사이에 두고 서로 잠시 미소짓고 떠났음

오랜만입니다
ㅋㅋㅋ 시립대 후려치러 오셨네 ㅋㅋ이런통계가 의미 없는것이 동문회에서도 제대로된 집계가 안되는 것이라...그냥 흘려보시길.
동문회에서 어떻게 집계하나요?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언론사가 직접 설문조사하는게 비교적 정확할 수밖에
언론사가 언제 저것을 합니까? 언론인 법조인 기준이 뭡니까? 언론사도 어디서 대충 작성한 통계취합해서 쓰는 것이에요. 특별 취재형식으로 범위를 좁혀서 전수조사해볼 수 있겠지만 전범위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닙니다.
말그대로 언론사가 가진 DB 통계에 불과한것인데 얼마나 많은 사람을 커버할지 모르겠네요. 개인정보 접근이 가능하거나 유명인물 정도겠죠.
진짜 의미 없는 통계... 정원 많은 학교도 있고 아닌 학교도 있으니 비율로도 봐야하고, 일단 집계 자체가 부정확함
아니 근데 저 자료 부정한건 맞는데. 사회나가면 중요한건 ‘동문의 수’ 아닌가요?? 인원수 적어서니, 학생수 대비 비율이 어떻니를 사회에서 알아주나요?? 문과 인원수는 한양이나 서강이나 비슷할텐데 그리고...
인원수만 보면 10명중 9명 취업 < 100명중 10명취업 이렇게 돼버리잖아요
전 전자가 아웃풋이 좋은 학교라고 생각해서 인원수가 크게 의미있는지 모르겠더라고요
전자가 아웃풋 질이 더 좋은 것은 맞습니다. 근데 사회나가서는 질이 어떻니를 따지지 않지 않나요?? 사회나가서 중요한건 ‘동문의 수’이지 않을까요... 회사 입사를 해서도 선배 100명있는거랑 10명있는거랑은... 전자가 과 300명중에 100명이고 후자가 과 12명중에 10명이라고 해도 사회나가서 수적으로 유리한건 전자 이니까요
글쎄요 중앙대가 포항공대,서강대보다 훨씬 경쟁력이 없고 불리한데요...?? 인원수는 중앙대가 많겠지만요^^;;
허허... 갑자기 왜 학교 깎아내리기를ㅋㅋㅋ 타학교이화여대’ 라고 하지 않습니다 ㅋㅋ진출 동문 적은 걸 가지고, 인원수가 어쩌니 비율이 어쩌니 하면서 찡찡대지 말라는 겁니다. 비율 따지시기전에 논지파악능력을 기르시는게 시급해보이시네요.
엥? 깍아내린거 아니었는데 기분 나쁘셨다면 죄송요~~ 님이 말씀하신 유불리의 예를 든거였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ㅎㅎ
유불리 예 드신게 잘못됐지만 뭐~~ 수고하십쇼~
이말이맞는것같은데..
학부만아니라 대학원까지 포함이네요
아이고의미없다
어떠한 통계를 보더라도 대한민국은 서>연고,고연 >성한.한성>서강 변함없음,
성한훌이시군요ㅎ 저기 단순 숫자고 대학원 수 까지 감안하면 서강밀리는게 정상입니다
단순학부만 해도 서강 8000 성한 30000입니다 대학원까지 합하면 숫자에는 당연히 밀려요
정원이 차이가 나잖아요 ㅋㅋ ex)스울대 3000 연대 5000 포항공대 300 카이스트 1000 이런식으로 말이죠
대학교마다 정원 차이 남 의미 없음 그리고 저게 신뢰도가... 믿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