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수능, 독학재수성공기[3]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442669
그렇게 9월 모의를 봤는데 괜히 떨리더라..
근데.. ㅋㅋ
늦잠자서 언어못봤다
미쳤다고 하겠지
그래 나도 그렇게 생각해 제정신은 아닌듯ㅋㅋ
언어 진짜 엄청 기대했는데 진짜 열심히 해서 ...ㅠㅠ
수리는 하나틀리고 외국어는 위에서 말했듯이 딱히 열심히 하지 않았기 떄문에
83점인가? 맞고
과탐은 늦게 시작했기떄문에 뒷부분공부를 못해서 잘보지는 않았어
그래서 점수도 기억이안나
대충 30대 초반들이였던것 같애
못봤는데 별로 충격이지는 않았어
이점수를 받아들일 준비가 됐던것같아
난 굴하지 않고 내스타일대로 쭉 밀고 나갔어.
이게 마지막 수능시험때 쫄지않고 제대로 실력발휘할수있었던 바탕이 되었지
언어는 하던대로 기출분석하고
수리도 하던대로 문제풀고 오답노트정리하고
외국어는 이거이거! 정지웅쌤 437강의를 듣기 시작했어
진짜 좋아 이거..ㅋㅋ
난 진짜 듣는인강마다 최고인듯!!감사감사ㅋㅋ
이강의의 핵심은 논리력인뎁 내가 외국어를 못하는이유가 바로 이거였어논리력
예측독해. 문장하나만 보고도 다음전개방식을 예측하는 훈련
여튼 진짜 최고야 이거 강추완전!!!
덕분에 1등급 맞은것임!!
이거 덕분에 기출분석도 훨 수월해졌어
기출분석하면서 전개방식예측하고 여기까지 읽어서 정확한 답의 근거로 답을 골랐으면
스킵하는 훈련! 많이도 햇당.ㅋㅋ
그리고 과탐은 꾸준히 개념정리를 했어
차분하게~~
그리고 수특 작년수특 10주 문제를 다 풀었어
그리고 문제풀때 핵심포인트가 있는데
보기노트를 작성하는거야
과탐은 문제 다몰라서 틀리는거 아니잖아
ㄱㄴㄷㄹ 하나 몰라서 틀리는거잖아
그니깐 그중에 날 헷갈리게 했던 보기들을 과목별로 모아놓는거야
이거 진짜 좋아
나 수능전에 과탐공부 이걸로 했어
이걸 더 열심히 봤으면 훨씬 잘봤을텐데
시간이 부족해서 한번밖에 못봐서 그런것같애.ㅠㅠ
수능이 닥쳤을 때 난 파이널 문제집들 안풀었어
우선 예의상 언수외 이비에스 파이널은 샀지만
언어는 하나도 안풀고 수리 2회 풀고 외국어 2회풀고 안풀었어
그냥 하던대로 하자. 그랬지
언어는 기출분석 진작에 끝냈어야 정상인데
한때 과탐홀릭해가지고 언어 잠깐 소홀히 했더니 마지막에 겨우빠듯하더라궁..
그래서 수능전에는
하던대로 언어 기출풀고 차분하게 분석하고 답의근거찾는 논리력연습하고.
수리는 지금까지 정리했던 오답노트 복습하고
풀어서 그 문제 아래에 바로 제대로 답까지 잘 풀었으면 동그라미
애매하게 푼거는 세모, 아예손도 못댈정도인것은 엑스 표시해놓으면서 풀었어
그
래서 두번풀때는 동그라미 제끼고 복습하고 그랬지
외국어도 하던대로 기출불석하고 437듣고.
과탐은 개념 다시 처음부터 연습장에 하나하나 적으면서 복습하고 보기노트 복습하고 그랬어
그리고 이거는 덧붙이는건데 질문들어와서~~ 생각해보니 중요한데 빼먹은것같아
수능전 마인드컨트롤..
수능전에는 별 생각이 다들어. 내가 수능잘봐서, 대박쳐서 행복해하는 상상에 빠졌다가..
못봐서 어찌살지.. 하는 상상도 하고
이때는 진짜 상상에 나의 생각을 맡기면 안돼
우선 객관적이여야해. 인정하기 싫겠지만 6,9월 모의 성적이 내 수능성적이 될수 있음을
그정도에서 큰변화가 일어나지 않을것임을 인정해야해
인정한다고 해서 큰변화가 일어나지 않는건 아니야.
나는 인정하고 마음을 비우고 겸허하게 봤는데 아예 9월에 비해 100점 넘게 올랐잖아.ㅋㅋㅋㅋ
난 이렇게 기도했어.
"주님. 전 제 앞길을 알지 못합니다.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한게 그리 많지는 않은것같아요..
제 노력을 다 아시는 주님. 저의 노력대로, 저의 노력만큼만 갚아주세요. 겉으로 보이는 노력이 아닌
주님만이 판단하시는 노력의 잣대로 판단하여주세요.
어떤결과가 나와도 감사히 받아들이겠습니다.
못보면 못본대로 잘보면 잘본대로 저의 앞길을 예비하셨음을
저는 알기에 불안해하지 않습니다. 부족하지만 노력의 영광, 땀의 영광 받아주세요. 사랑해요 주님♡"
이렇게.. 지금 봐도 멋진 기도다..;;;;; 지금은 믿음이 많이 부족해서 이런 예쁜기도를 못드리고있어..ㅠㅠ
빨리 믿음을 되찾아야겠어 주일성수도 하고!! 빠직!!>_<
그리고 수능을 보았지
난 수능날 책 한권도 가져가지 않았어
그냥 마인드 컨트롤만 하자는 심산이었지.ㅋㅋ
이게 최고야
한번 수능 본사람들은 알거야
현역들 6,9월 모의시험지 가져와서 많이 보던데.
불안감만 증폭시킬 뿐이야
난 이게 편해서 맨손으로 왔는데
정 불안하다면 눈으로 가볍게 볼수있는 노트나 개념서도 괜찮을것같아
여튼난 맨손 강추! ㅋㅋ
쉬는시간에는 화장실만 갔어
그리고 밥먹고는 아.. 또 혼자 밥먹었어.. ㅠㅠ
혼자.ㅋㅋ 산책하고
독학재수의 길은 철저히 혼자야
난 만일 종교의 힘이 없었더라면 우울증에 걸렸을것같아 정말.
그치만 난 독학재수 강추야 얻는게 많아
비록 지금은 또 놀고 있지만..
나의 수기 어떠니..??
글쓰는 재주가 정말 없어서 재미도 없고 얻는것도 없으면 어떡하지??
난 정말 내가 수능점수 80점을 올릴수 있었던 비법을 다 적었는데
너무 단순해서 헐 이거가지고 80점을 올렸다고 생각할수도 있겠다
그래.. 그치만 공부는 정말 복잡한게 아니야
난 올해 이비에스문제집빼고 하나도 안풀었어
수리는 집에 굴러다니던 재수학원다닐때 샀던 문제집 풀었지만...
공부는 양이 절대 중요한게 아니야
진정한 공부를 하면 되는거야 양이 어떻든간에
내가 증명했잖아
나도 고등학교다닐때는 문제집많이 풀면 공부열심히 하는애인줄 알았어
그래서 파이널 문제집 엄청 많이 풀었지.만점마무리까지..ㅋㅋ
올해는 하나도 제대로 못풀었는데 점수는 훨씬 좋아
남들 공부양에 기죽지 말고 너 자신의, 너 자신에 의한, 너 자신을 위한 공부를 하렴
난 서울교대 논술을 준비하려구해, 사실 말하자면 작년에 광주교대도 떨어졌는뎁
올해는 서울교대를 바라볼 정도면 진짜.. 이건 눈물나는 하나님의 은혜다.
과외도 하고싶은뎁.ㅋㅋ 차차 구해야지..
마지막으로 이렇게 수기를 쓸수있게 나를 붙들어주신 주님께 무한감사 그리고 영광을 올려드립니당!!!>_<
그리고 더 궁금한게 있으면 개인적으로 쪽지를 보내고,, 요즘은 논술면접준비기간이라 답 빨리 못한다는거
양해해 주기... (덧붙이는 지금은 1월 초중반..)
내 수기를 읽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댓글을 달아주는 센스를 발휘하기 바래.
조회수도 꽤되는데.. 댓글수보다 질문쪽지가 많다는;;;; 힘빠져 사실...ㅋㅋ;;
머 고맙다는 칭찬듣자고 쓴 수기 절대 아닌데 사람인지라 잘읽었다는 댓글 없이 질문쪽지, 그것도
고맙다 이런거 바라지도 않아.. 질문은 한줄인데 답은 자세히 해달라는... 그런 쪽지는
나로서도 힘이 빠진다..
나도 왠만하면 자세히 답변쪽지 보낼테니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고 자세히 질문하길 바래.
여튼 내 수기 읽느라 수고했고 너네들도 내년에 아님 내후년에 멋진 수기를 써서 후배들에게 도움되는 선배가
되길 바랄게~~^^
아 ~~ 서울교대 드디어 합격했슝!~~~!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등원 0 0
-
군체보러갈거 7 0
물론혼자ㅇㅇ
-
D-145 시작 0 0
-
독학기숙학원 0 0
관리 빡센 독학기숙학원 아시는 분 있나요? 이투스247 다녔었는데 관리가 너무...
-
강기원 수1 0 0
수1 킬러로 나오면 항상 틀려서 특강 들으려고 합니다 즌1 브이오디는 얻어갈 게...
-
시대수학강사추천해주세요ㅠㅠ 0 0
기하러라서 공통만 들을건데 누가 좋을꺼요??
-
ㅇㅂㄱ 3 2
존못 도태 한남 등장!
-
운동해야 되는데,,, 0 0
시간이…ㅠㅠㅠ 그나마 남은 시간은 오르비와 다른 여타여타 이런저런 것들에게...
-
안냐떼요 4 1
오늘도 지각인데 뭐 어쩌라고.
-
등원 3 1
-
여행감 1 0
-
버즈 테이 나 0 0
다잊~어~야아~ 해욥! 다잊~어~야아~ 해요~~~ 다잊~어~야아~...
-
얼버기 4 0
오늘 하루도 화이팅
-
미친 갓생러 벌써 기상 2 0
나 왜 이래
-
이원준 그읽그풀 0 0
이원준쌤은 애초에 글을 이해했다는걸 전제로 이해한걸 도식화해서 글을 더 명확히...
-
집을 가보자 8 2
-
세네갈 이라크 5대0 종료 3 1
엄청났네요 저는 9시에 카보비르데 대 사우디 우루과이 대 스페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프랑스 노르웨이 4대1 종료 0 0
뎀벨레가 해트트릭했습니다 전반에만 그리고 94분에 두에가 골
-
아 양 왤캐많아 1 0
4시간했는데 절반밖에 못 봤네
-
프랑스 골 4대1 0 0
93분? 92분? 프랑스 골
-
ㅇㅂㄱ 8 0
으흐흐
-
기상!! 7 2
-
좋은 아침이에요~! 10 1
오늘 하루도 화이팅!!!
-
새르비 축구중계 1 1
-
세네갈 골 5대0 2 0
네
-
세네갈 골 4대0 7 0
ㅇㅇ
-
ㅇㅂㄱ 2 0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ㅡㅏㄱ 1 0
ㅜ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2 1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ㅋㅋ 독학 재수 맘고생이 엄청 심하셨을텐데 결과가 좋으셔서 그런가 되게 쉽게쉽게 쓰셨네요 easy going mind 보기 좋네요^^ 대학가셔서고 홧팅하세요!
맞아요~~ 정말 공부할때 썻던 일기장보면..진짜 힘들었더라구요 지나고 보면 뿌듯하지만 그땐 진짜 맘고생이 심했던것같아요~ 뭘좀 아시네욤 ㅋㅋ
아... 저도 내년에 반드시 재수 성공하겠습니다.. 힘이 많이 됬네요
와 좋은가르침얻고가요~ 서울교대꼭가실거에요~~!
잘 읽었습니다^^ 저도 내년에 반드시 (독학)재수 성공할 거예요~~2222
잘 봤습니다 저도 저의 문제점을 파악해서 더 노력해야겠군요 자기 자신을 위한 공부를 !
좋은글 잘 봤어요~ 나도 독학인데 ㄷㄷ; 힘빠질때 힘내는 방법 있나요 ㅋㅋ
잘봐써용 ㅠ.ㅠ 저도 내년에 꼭 독재 성공하고싶어용 ㅎㅎ
와ㅋㅋ 하나님께도 ㄳㄳ 잘봤습니다저도열심히할게요~
잘 읽었어요^^ 양보단 질! 열심히 하겠습니다^^*
정말 잘읽었어요ㅠ.... 쪽지 확인 해주세요^^
잘읽었어요 !
저도 내년엔 이렇게 좋은글 쓰겠습니다.
지금까지 읽은 수기 중에 제일 맘에 와닿는수기네요...........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저도 꼭 열심히 해서 좋은 독학재수생 성공후배가 되겠습니다 ^^
잘읽었습니다.^^ 양보다는 질이라..멋져요! 그리고 수리 오답노트 참고할게요~ 저도 내년에 이런 수기 썼으면 좋겠네요^^독학재수 도전하는 1人
서울교대 희망하는 N수생입니다.
많은도움되었어요. 감사합니다^^
꼭 오세요^^ 교대에서 만나요~~^^
꼭 오세요~~ 교대에서 만나용~~^^
최고 ! 다른분들수기는 약간 딱딱한 느낌이였는데.. 교대님 수기는 친척누나같아요. 짱 짱.
친척누나.ㅋㅋㅋ감사해요~~ ㅋㅋ 도움이 됐다니 좋군요^^
잘읽었습니다.. 친근하게 쓰셔서 느낌이 좋네요
정말 지금 제 마음과 딱 맞는 수기입니다.감사합니다
많은 깨달음을 얻었어요ㅎㅎ
님 말투 엄청 귀여움 ㅠ ㅠ 서울대가면 님꼬시러 감 ㅋㅋ 기둘
ㅋㅋㅋ 네네 얼렁꼬시러오세요.ㅋㅋㅋㅋ
ㅋㅋㅋ성격 되게 좋으신것같아요. 잘읽었습니다
밝으신 분이네요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