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러분들 ㅠㅠ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3658242
아리스토텔레스가
기하학적비례에 따른 분배적정의와
산술적비례에 따른 산술적정의를
말했잖아요
기하학적 비례와 산술적비례가 정확히 뭔가요??
어떻게 다른건가요?
대충 ~일것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좀 마음에 걸려서요..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3658242
아리스토텔레스가
기하학적비례에 따른 분배적정의와
산술적비례에 따른 산술적정의를
말했잖아요
기하학적 비례와 산술적비례가 정확히 뭔가요??
어떻게 다른건가요?
대충 ~일것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좀 마음에 걸려서요..
설명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기하학적비례는 분배에서 능력에 따라 차등하게 보상정도를 주는 거고 산술적비례는 누가 특정한 손해를 입었을 때 그 특정한 손해만큼 되돌혀받는것을 의미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기하학적 비례의 예
Zola와 이지영이 힘을 합쳐 100을 벌었습니다. 두 사람의 기여도가 1:3이라고 가정해 볼 때...
(1) 기여도에 2의 차이가 나므로(3-1=2)....zola에게 49, 이지영에게 51을 줘서 2가 차이나게 할까요??
아니면 (2) 기여도가 3배 차이가 나므로...zola에게 25, 이지영에게 75를 줘서 3배 차이가 나게 할까요?
아마도 (2)라고 해야겠죠? 그게 기하학적 비례입니다. 일종의 곱셈/나눗셈 개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산술적 비례의 예
산술적 비례는 간단합니다. 이지영이 zola에게 1만원의 손실을 입혔으면...이지영은 zola에게 손해(1만원)만큼 배상하면 됩니다. 만약 2만원의 손실을 입혔으면...이지영은 zola에게 2만원만큼 배상하면 됩니다.
산술적 비례를 더하기/빼기 개념으로 양쪽을 합치면 0이 되게 하는 것이구나...이렇게 보시면 됩니다.
열공+즐공=대박!!!
헐 ㅠㅠㅠㅠㅠㅠ 자세한 답변 정말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