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대 문제에서 수도권 욕심 버리면 된다는 사람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779685
궁금한게
뭐 이번 연도에 다들 지방으로 가서 올해는 해결된다 치면
그럼 이제 앞으론 수도권이랑 비수도권이랑 둘 다 헬파이어되는거 아님?
주변에 교대생들 보니까 단소불고, 리코더불고 그런거 배우는데다가 복수전공도 안되서
교대에서 임용말고 다른진로는 기껏해야 공시정도인것 같은데..... (애초에 공시 자체를 진로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스펙 잘쌓아서 토익성적같은거 잘받아서 기업에 원서내도 비슷한 성적 상경계, 하다못해 인문계열한테도 밀릴것같은데
뭐 전 교대랑 연관도 없고 그냥 이 사태가 안타까울 뿐인데 제 지식 내에서는 이해가 잘 안되는 주장을 펼치시는 분들이 계셔서 내가 모르는 다른 정보가 있나 궁금해서 묻는거임.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화장실 몰카 메인글 보고 생각난건데 이런 경우는 뭐임? 3
난 저번에 소변기에서 오줌 싸고 있었는데 뒤에 있는 똥칸에서 문 아래 빈틈 사이로...
내년 교대 입학정원이 올해랑 같다고 누가 그랬나요.
?? 내년 교대 입학정원 얘기는 없지 않나요
상식적으로 줄어들겠지요? 올해는 이미 공시되었으니 그렇다 치고요.
여기서 더 감축하는건 힘들고 한다고 하더라도 매년 10퍼센트가 한계입니다.
이상태에서 더 감축해버리면 대학운영에도 지장을 주는 수준이라 교대끼리의 통폐합이 수반되고 그럴려면 교수같은 학교 이해관계자들과의 합의가 필요할텐데 그게 과연 1년만에 해결이 가능한 문제일지..
이글 보고 갑자기 내년 교대 입학정원이 줄거라는 댓글보고 깜짝 놀랐네요 글에서는 이거 관련얘가 없었는데
당분간 정체가 심하겠네요. 17학번은 손가락 빨아먹으면서 아사할 날만 기다리면 되겠군요.
그리고 교대 정원 감축이 선행되었어야죠. 정원 감축이 선행됐었으면 이러지도 않음.
교대 입학정원을 줄여도 그럼 지금 1,2,3학년은 피해보는거 아닌가요?
맞아요.
그럼 교대생들보고 '지방근무 싫어하는 철밥통 적폐놈들' 이라는 비판은 알맞지 않은거죠? 네이버 댓들에 이런게 많아서
네이버 댓글을 왜 저한테 화풀이하시는지 정말 이해가 안됩니다. 전 살면서 네이버에 댓글을 써 본적이 없네요.
화풀이를 했다니요? 제가요?
제가 누구 저격하려고 글쓴것도 아니고 그냥 이번 사태에 대해서 궁금한거 글썼는데, 고른햇살님께서 오셔서 댓을 다셨고, 이번 일에 대해 생각을 많이 해보신 거 같아서 한쪽의 여론을 여쭤본겁니다. 오해마시길.
쪽지받아서 그렇습니당~ 님은 아니고용. 물론 네이버 댓글 표현이 거치네요.
그러면 1, 2, 3학년 좀 징징대도 공감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