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def. [584929] · MS 2015 · 쪽지

2017-07-26 01:50:10
조회수 2,929

책값 논란에대해 드릴말씀이 있는데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2688907

작년까지 수험생활을 하고 가끔 오르비눈팅을 하는 대학새내기입니다

수험생활하면서도 거의 글을 안쓰다가 요즘논란이 되고잇는 책값에 대해서 한마디드리고 싶어서요

책값이 비싸면 안사면 되는것아닌가요???

내용이 맘에안들거나 비싸면 안사면되는데

왜 아까운시간을 강사를 비난하는데 사용하시는지 모르겟어요

물론 비난할 권리도 분명히 있죠. 다른강사 책값이 싸고 

퀄도 좋다생각하시면 그책을사면 되는것아닐까요?

가격도 비싸고 퀄도 떨어지면 안사면되는건데 계속 이런곳에 글쓰며 비난하며 시간을 보내시는게 수능얼마남지않은 시점에서 전 개인적으로 쓸데없는데 시간을 소모한다 생각해요. 

그리고 어떤 글보면 오지*t 책이 3만원이고 이지*t책이 삼만육천원인데 오지*선생님은 본교재서브노트이런거 다준다더라 ,퀄도 좋더라 이지*선생님은 비싸기만하고 퀄도 안좋으면서 이런글도있던데 이런 글쓰신분은 사과탐을 모두 공부하시는 학생일까요?? 아니면 혹시 알바인가?? 아니면 물타기되서 그냥 욕하는거 인가하는생각도 들구요. 이런일 이외에도 어거지로 비난하기위해 

본인이 이사람혹은이회사는 어떠니까 이런짓햇을꺼야 하는 추측으로 비난해 물타기하는 경우도있구요

혹은 말도안되는 이야기로 비난하기도 하구요.

책값 비싸게받는 선생님 옹호할생각 전혀 없고 

학생이 비난할수 있다고생각해요

그런데 얼마남지않은 시간 책값신경쓸시간에 비싸도 그 책을 사든 아니면 더싼 다른책을사든 하시고

비난하거나 논쟁글 읽어볼시간 혹은 물타기하며 비난하는데 시간 허비하지마시고 공부나하셧으면 좋겟어요. 그게 더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것 같아요. 

공부가 다는 아니지만 비난할권리도 잇지만 수능 얼마 안남은 상황에선 공부가먼저아닐까요?

그리고 가끔보면 이상하게 스듀 선생님들만 더 물타기 

되서 욕먹는거 아닌가 하는생각도들어요

제가 알기론 다른회사에서 안좋은 일이 일어나도 그것보다 더 비난받는거같구요.

가격 낮춘것 때문에 다른회사에서 공격하는게 아닌가할 정도로요.

전 개인적으로 댓글 알바문제가 책값 몇천원보다 훨씬

더 문제가 있다고 봐요.

그건 정말 정보를 얻기위해 여러사이트에서 자신에게 더 도움이되는 학습 정보를 얻어가려는 학생들을 조롱 하는행위인것 같아요.

그리고 어느 회사에선 어느 선생님덕분에 댓글알바작업 한게 공개가 되기도 했는데 정작 이문제에 대해선 별말이없는게 좀 의아해요. 그거야말로 정말 비난받아야할일이고 정보공유 사이트에서 올바른 정보를 얻기위해  학생들이 계속적으로 비난해야할 일이라 생각해요. 

본인의 이익을 위해 학생들의 불안한 심리를 이용해 잘못된 정보 혹은 과장된 정보로 학생을 유혹하는것이니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엇구요.뭐 저와 의견이다르신분들도 있겟죠 암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수능 잘보시기 바람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충곤데 오르비 너무많이 하지마시고 

오르비 적당히하셧음  공부하세요!!!! 오르비 더보나 덜보나 얻는정보는 비슷하더라구요.제경험에서 나오는 충고에요ㅜㅜ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