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EBS 영어를 보는 법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1945170
야간 당직넘나 지루한 것.EBS도 지루해서그래서 혹 변형문제 만드시려는 분이나수험생 분들 도움될까제가 ebs 영어를 보는 방법을 써봅니다.우선, 문제를 푼다. 채점을 한다.그리고 본격적으로 분류에 들어간다.보통 세 분류로 나뉜다.첫째, 이건 정말 건덕지가 없다 싶은지문들이 있다.소재가 너무 진부하거나 문장이 너무 단순하거나논리 구조가 망이거나 너무너무 쉽거나등등의 이유들로 음 안녕~하는 지문들.둘째, 오 딱 봐도 너무 좋은 지문들.소재가 참신하고 쓰는 어휘 표현도 넘나평가원이 좋아하는 고급진 것들이고논리구조도 좋고 그냥 어휘 빈칸 순서가알흠답게 바로 만들어지는 지문들.캬... 하고 제일 평가원에 가까운 변형을 하고 넘어간다. 보통 영독에 많다.세번째, 제일 화나는 케이스다.애매한 지문들. 괜찮아 괜찮은데딱히 좋은 건 아니고그냥 무난해. 변형도 뭐 딱 보이진 않고근데 또 쥐어짜낼 순 있을 거 같고.그러니 버리기도 그렇고.이제 제대로 된 분석에 들어간다.어어빈순삽흐요 어어빈순삽흐요지문을 처음부터 끝까지수능 어법적인 요소로 어법 문제를 만들 수 있는 지 본다.요상한 지엽적인 옛날 어법 사항 말고,수능이 중요시하는 거 땋땋땋.없으면 다시 지문 처음으로 가서어휘 abc 문제로 만들 가치가 있는 자리에좋은 어휘들이 딱딱딱 위치해있는 지 본다.없으면 빈칸으로 넘어간다.우선 지문을 관통하며 어휘의 고급성 함축성이좋은 어휘빈칸 감이 있나 본다.없으면 글의 이해도를 측정하는 결론 부분이나주로 글 논리의 원인 결과가 뙇 나오는 빈칸부분이 있나 본다.없으면 다시 지문 처음부터 순서나 삽입으로살릴 수 있는 지 본다.그냥 뭐 흐름이 이러니까 된다 이런 거 없다.정확히 근거가 있는 순서 삽입이어야 한다.이것도 없으면 1/3 지점까지 주제가 나오고그 뒤는 뒷받침하는 흐름 문제가 되는 지 본다.이것도 안 되면 요약 문제로나마 살릴 가치가 있는 지 본다.(원래 안 봤는데 작년 수능 요약 연ㅋ계ㅋ)이게 있으면 살리고, 아니면 눈물을 머금고 버린다.즉 ebs지문(도표 내용 심경 장문 등 제외) 중 6, 70퍼에 해당하는 무난한 지문들을 이렇게처음부터 끝까지 머릿속으로,그리고 끄적여가며 변형포인트를6~7번 시뮬레이션을 한다.이러니 진도가 진짜 진짜 느리다.넘나 느려서 지치고 힘이 많이 든다드는데한 번만.한 번만 다 하고 나면 두 번째 볼 때는 뭐 ㅋ 이고변형문제의 퀄 결과가 나름 좋게 나온다.가끔 보면영어 3등급 이하 학생 중한 지문을 분석하는 데 시간이 너무오래 걸린다는 학생들이 있다.너무 당연하다.지금까지 쌓아온 게 없으니...나도 이렇게 한 지문에 상당한 시간을할애하는데.(물론 목적은 다르지만)근데 그 오래걸리는 지겨움을참고끝까지 한 번만.한 번만 이렇게 '제대로'완주하고 나면,두 번째 볼 때 참 많이 수월하고세 번째 볼 때 술술 읽히면서영어 실력이 급상승하는 것이다.이렇게 얼른 1등급 만들고다른 과목 공부해야지.이는 비단 영어 과목만이 아니라고 본다.국어 지문 하나, 수학 문제 하나고민하고 분석하는 시간을 제발아까워 하지 말길.우직함만이근본적인 실력 상승을 가져다줍니다.풀고 채점하고 끝내는 피상적인 양치기는도움 안 되는 몹쓸 자족과수능에서 무너지는 기반을 가져다줍니다.의식의 흐름으로 폰으로 30분만에 썼습니다.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이번 6평 영어 어떻게 나올지 참궁금한밤입니다.구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대학 0 0
화작 확통 영어 사탐2개 33111 이나 33211 이나 33121 이면 대학라인...
-
난 믿기지가 않는데
-
함수의극한 1000덕 0 0
뭔가 만들려다가 좀 산으로 가서 뿌려요.
-
난 다른 학교 세특을 2 2
애들이 다 써간다는거 보고 충격 받음
-
21번이나 22번같은거 반영된거 풀어보고싶은데 혹시 반영되는 N제나 곧 출시 되는거...
-
아니진짜 레전드임 설의다니는애가 13 3
잇올에서 목격됨
-
인스타 댓글 중에 0 0
차라리 봉준호 감독으로 쓰라는게 개웃기네 ㅋㅋ
-
집공부에적응이되어버렷어 1 2
집이아닌다른장소에서공부한다는거자체가어색해짐...
-
아니 설의를다니면서 반수는 왜하는거지 12 2
ㄹㅇ 뭐지?
-
내신이 또 웃긴게 3 2
수능은 시대를 안 다녀도 100받을 수 있지만 내신은 내신학원을 안다니면 구조적으로...
-
진짜 전담 0 0
피지 마세요 나 시발 예전에 피다가 화상 입음 걍 담배 피지 마셈
-
베네수엘라 강진 레전드네 0 1
아이고... 아니 마두로 뒤지고 좀 나아지나했는데
-
과거의 실패가 발목잡을 때 2 0
꺼져 하고 떨쳐버리려면 다들 어떻게 행동하나요
-
민철이 텀블러 왔다 0 1
좋은듯?
-
수시가 성실성? ㅇㅈㄹ 5 6
차피 이제 세특 탐구 다 AI거짓이 대부분일텐데
-
진짜 개미친짓해볼까 8 0
확통생지에서 미적런과 지1->물2런을 동시에 알고보니 내가 미적과 물2에...
-
바보짓함 오늘 2 0
버스타고 있었는데 이나경 닮은 미녀에 한눈팔려있다가 버스 내릴곳 놓침
-
졸려 0 0
오늘 한거 놀기 오르비 디시
-
누가 이의신청했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헬스터디 이채연 1 0
지금 대치러셀에서 버스타고 가고있는데 이채연이랑 엄청 닮은 분 계시네..머리 염색한것도 같은색인데
-
ㄱㄱ
-
수능 영어 문장삽입, BOX부터 읽을까? 지문부터 읽을까? 1 2
결론은 지문부터입니다. 먼저 봐야 할 건 BOX가 아니라 글의 흐름입니다....
-
공대 공부의 묘미는 5 1
처음 기초 과목들 배울 땐 이걸 배워서 어따 쓰나 싶은데 그래도 한장한장 쌓여가는...
-
이거 왜 정답률이 100%가 아님 12 3
메가 95% 대성 93%
-
나르샤 실전분석서 도표 질문 0 0
도표 대충 푸는법은 아는데 도표특강 따로 듣고 실전분석서 하는게 낫나요? 도표...
-
유미가 사긴가? 13 2
계속 밴당하네
-
수면패턴이 왜이러지 2 2
이번 주말엔 정상화
-
오늘 기분 너무좋았다 2 2
ㅋㅋ
-
단톡방이 뭐임 3 0
뭔일 있음?
-
어흐어흐한글들 못쓰게써 2 2
나중에 나 장관될때 청문회하는데 후보자님 오르비언들 잡아가둬서 물고빨고싶다는 소리는...
-
[무료배포] 짱구모 3회 0 1
파이팅ㅇ
-
반수생 1일차 D-147 0 0
-
오공완 4 2
국어 1시간 50분 수학 3시간 52분 윤사 45분 생윤 22분 영어 10분 7시간 공부함
-
학교에서 오르비 전도 성공 0 2
이전 게시글의 현정훈 애니버전 교재 받은 친구를 오르비로 유입시킴ㅋㅋㅋㅋㅋㅋ
-
5등급인데 미친개념, 미친기분 완성편을 시작하는 게 조을까요? 5 0
조언 좀요 목표는 4등급, 60점정도 입니다
-
지금 생윤런 늦었나요? 5 0
노배고 국수영 올려야해서 과탐에서 생윤으로 왔는데 국못이기도하고 사문 문제도...
-
비오는날엔 0 0
하타 모토히로의 레인
-
실시간 본인 재평가 가냐 0 0
https://orbi.kr/00078467506/ 선견지명이라고 대 남 아 공
-
나임
-
남고였는데 시골이라 그런지 1 0
일베용어로 티내는 애는 별로 없었던 것 같네요
-
12월 말(28~31일) 정도인가요?
-
언매런 할까요 1 0
현역이고 수능때 중간~낮2가 목표고 현재 3입니다 화작을 현장에서 다맞는게...
-
하원 0 0
오늘 하루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오노추-3°clock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으로...
-
ㄷ
-
D-147 끝 1 1
-
근데 6평 21이야말로 9 1
미적 선택자한테 유리한거아닌가 개념 자체가 미적건 아니긴한데 교점함수(이런 말...
-
나도 새내기 하고싶다 시간을 돌려서 다시 돌아갈거냐고 물어보면 그건 아닌 것 같고
-
식품생명공학 4 0
전망 어떨려나 한양대 논술 점수컷이 매년 제일 낮아서 써볼까싶은데 졸업하면 동원참치 만드나
-
시험 끝나고 4일 동안 한 짓 0 1
이거 만듦
-
재수생 화작런 4 0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화작런 고민중인 재수생입니다.. 작수 2등급이고 언어에서만...
올해 n제 내주세요 엉엉
헿 우선 6평을 봅시다 ㅎㅎ
좋아요 누르고 가요 ㅎㅎ
감삽니다 ㅎㅎ
아 영어 기출 출제자 관점에서 다시 풀어봐야겠다
굿굿!!
형냐형냐
아니 ㅋㅋ 누군가 함 하이하이 ㅎㅎ
잘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삽니다 ㅎㅎ
사랑합니다 션쌤 ㅠㅠ 엉엉
나도♡
션티~! 좋은 글 고마워요~!
헿 감사합니다 ㅎㅎ
민간인 진님.. 부럽..
병장 김XX!!
션티 그래도 힘내요! 며칠 전 들어온 이병들을 보면 눈물만 흐를뿐..
ㅋㅋㅋ 전 민간인(진)이 아니라 곧 중위(진)이 ㅜㅜㅎㅎㅜㅜㅎㅎ
올해는출간못하시는건가여??ㅠㅠ
음 고민 중입니다 ㅋㅋ 6평도 중요한 기준이 될 거 같구요!
션띠 작년 n제 도움 많이됐띠 ㅎㅎ
감사합니다 ㅋㅋ 치돈은 제 혼밥에 많은 도움이♡
출제자 관점에서 보신다니
굉장히 새로운 방법이네요
한번 써먹어봐야지
ㅋㅋ 전 실제로 문제를 내기 위함이지만 영어 내공이 좋은 상위권 분들은 이렇게 하면 좀 색다르게 공부할 수 있을 거예요
역시 적중킹에겐 이유가..!
ㅋㅋ 적중보다는 정말 평가원 같은 질 좋은 변형문제를 만드는 데에 더욱 중점을!
N제말고 모의고사는 출간 안 하시나요 바로 구매할 의향 넘침
음.. 정말 고민 중입니다 ㅋㅋ 제 여건 + 수험생에게 뭐가 더 필요할지..
N제보다 모의고사가 힘이 덜 들지 않나요? ㅠㅠ 모의고사 꼭 구매할게요
듣기 출제는 안 해봐서 좀 부담이긴한데..(저자 직접 녹음 ㄱ..?) 응원 감사합니다 긍정적으로 고려해볼게요!! ㅎㅎ
올해도 선생님 선별교재 나오겠죠?? 반수생이라 ebs전채를 보기는 시간이없고 실력빨+선별 만 보고 시험보려하는데 ㅎㅎ
ㅋㅋㅋㅋㅋ 누구는 모의고사가 필요하고 누구는 선별이 필요하고 ㅠㅠ 결정되면 글 올리겠습니다!
변형문제 선호도가 훨 높을거에요 여론조사 한 번 해보세용ㅎㅎㅎ
ㅋㅋ 그런가요.. 선별 변형 만들기 진짜 고생인데 ㅠㅠ 올해만 쓰고 안녕~이고 ㅜㅜ
수험생으로서 분석을 저대로 하면 되나요?
수험생으로서는 최소한 고정 2등급(상평에서) 이상의 수험생만 추천합니다. 그 미만인 경우는 저런 출제 포인트보다는 좀 더 단어, 구문 해석에 집중하는 분석을 추천합니다.
커여워
제발 올해도 ebs 선별집 내주세요!!
도움 정말 많이 됐어여!!
헿 감사합니다..! 아직 확답은 드릴 수 없고 ㅜㅜ 결정되면 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