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7등급에서 98점까지 올린 공부법 늦어서 죄송 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277514
라섹하고 눈이 안보여서 이제야 글을 쓰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전 그저 제가 성적올린거 자랑겸 칭찬받고 싶어서 글쓴건뎅...ㅋㅋ많은 분들이 공부법을 알려달라고 하실지 몰랐네요 ㅠ별로 대단한건 아니어서 망설이다가 씁니다.공부법을 글로 쓰려니 힘들긴 한데 ㅠ 노력해 볼게요.일단 저는 2년간 독학재수처럼 공부했기에 홍준석, 이근갑, 이원준, 유대종, 쏘마, 등 여러 인강을 전부 들었고 책들도 정말 많이 풀어 봤어요.그러면서 모든 선생님들의 국어 풀이법들을 저만의 방식으로 계속 고쳐가며 제일 잘 맞는 방법을 찾아냈어요.제 방법이 정답이 아닐 수 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까요.성적이 안오른다면 절대로 열심히 한다고 오르는 게 아닙니다. 방법을 바꿔야 해요. 그래서 제가 이방법 저 방법 찾아다니며 했던거구요.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를 하면 1년간 열심히 해도 안오를 수도 있어요 ㅠ 제 방법도 해보시고 안맞으시면 계속해서 찾아보고 고민해 보세요.공부법은 여기부터 시작할게요.첫 번 째로 문학이든 비문학이든내가 이걸 왜 읽고있는지를 생각해보는게 중요합니다.문학을 읽을 땐 왜 슬퍼할까?, 왜 이런 행동을 할까? 이런식으로 읽으면서 추론하는 거에요.재밌는 소설책 읽듯이 한 문장 읽을 때마다 생각을 하면서 읽어야 해요.비문학을 읽을 땐 왜 이렇게 되는지 무조건 이해하면서 넘어가야 해요. 과학이든 인문이든 예를 들어 근대 윤리학은 자신에게 주어진 권리를 행사하는 것을 당연한 일로 여긴다. 라는 문장이 나옴오면 왜 그럴까? 라고 한번만 생각해 보는거에요.분명히 앞에서든 뒤에서든 그렇게 되는 이유가 주어질 거에요.아무생각없이 읽으면 안되요. 무조건 한 문장 한 문장의 의미를 생각해보면서 퍼즐을 맞추듯이 읽어나가야 합니다.모든 문장을 한 문장도 이해못하는 문장이 없어야 해요. 제가 많이 겪어 봤지만 이해안되는 문장 하나를 그냥 넘기고 읽으면 결국 그게 문제로 나오더라 구요 ㅠㅠ문제는 결코 중요하지 않아요. 지문을 이렇게 완벽히 이해하고 가면 어떤 문제가 나오더라도 다 풀 수 있습니다.지문을 한 번만 오래동안 정확히 읽는겁니다.지문을 읽는 시간이 아무리 길어도 문제 푸는시간은 아마 한문제에 30초도 안걸릴 거에요.연습해보는 겁니다.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 때 절대 지문으로 돌아가지 않고 푸는 거에요. 지문을 읽는 시간은 신경쓰지 말고 정말 모든 문장을 이해했다고 생각되었을때 문제를 푸는 거에요. 이거 연습 많이 하면 시험때도 정말 지문 딱 한번만 읽고 문제 다 풀어 낼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구요.두 번 째로 집중력이 중요합니다. 비문학을 읽을 때 한 문단 읽을 때마다 요약을 하는 분들도 많고 각종 기호를 정해놓고 계속해서 표시하면서 읽는 분들, 밑줄을 계속해서 치면서 읽는 분들 많을텐데 저도 전부 시도했던 방법이었어요. 하지만 제가 생각해보니까 오히려 이런게 글을 읽는 집중력을 떨어뜨리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요약이고 뭐고 다 때려치고 그냥 이해하며서 읽어 보세요.표시고 뭐고 밑줄을 너무 많이 치지 마세요. 전 딱 한문단에 한 문장만 밑줄을 쳤습니다. 정말 중요한거 같은 부분 딱 한문장에만 밑줄을 치세요. 나머지는 그냥 읽는 겁니다. 오로지 글에만 집중하는 거에요. 전 표시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집중력이 오르는 것을 정말 많이 느꼈어요.7등급에서 3등급까진 기출분석 열심히 하고 많이 풀면 되요 . 하지만 3등급에서 1등급까지는기출 분석이고 뭐고 전 도움 별로 안된거 같아요. 그거 위의 방법대로 연습해서 모든 지문 모든 문장을 이해하고 넘어가는 것만 연습하면 성적 올릴 수 있을거에요. 무조건 지문이 중요한 겁니다. 다 이해하면 못푸는 문제는 절대 없는 거에요. 이렇게 생각하고 풀면 분명 여러분도 다 맞을 수 있을 거에요. 전 문법 하나 틀려서 98이지만 ㅠ 여러분은 꼭 100점 맞으시길 기원합니다.분명 팁같은게 더 있었는데 갑자기 쓰려니 이거 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ㅠㅠ 분명 이렇게만 해도 성적 오르시는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해요. 팁 같은건 나중에 더 붙여서 쓸게용글로만 쓰려니 제대로 전달됬는지 모르겠지만 질문해주시면 다 답변해드릴게요.담달부턴 제가 국어만 직접 가르칠 건데 생각있으신분들은 쪽지 주시구요그럼 전 이따 새벽에 올게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3대0 0 0
한국은 유감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이리나 글 묻히겠네 ㅋㅋ
네?? 무슨 말인가요?ㅠ 글 묻히면 슬픈데
캐스트 간 이리나 국어성적 올린 글이요 ㅋㅋ
추천하고 읽습니다~~
추천은 사랑입니다~♥
헐..가까운동네시면 가서라도 배움을 받고싶네요..ㅠㅜ..
쪽지주세요~
와 ...ㅠㅠ 일단 1년동안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혹시 쪽지 드려두 될까요 ??!
네 쪽지주세요~
비문학 읽고 문제풀때가지 주로 얼마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나요?
읽는데 4분~5분 정도 푸는데 2분~3분 정도 잡으면 됩니다 무조건 읽는데 중점!
저는 이번에 재수하는데요 ㅠ ㅠ 국어가 레알 노답입니다.... 국어가 이 정도로 제 발목을 잡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ㅠ ㅠ 위대하신 monni님 사람한명 살린다 생각하시고 어떤 쌤들걸 들었는지도 알려주실수 있나요...? ㅠ 정말 대단하십니다.... 아 그리고 인강 외에 다른 학원이나 개인과외를 받으신적도 있나요...? ㅠ ㅠ 제발 살려주세요 SOS
전 인강으로 올린 케이스가 아니라 ㅠㅠ 학원이나 과외도 안다녔고요
제가 계속 저만의 방법을 찾으려 노력했고 혼자서 올린 케이스에요
안녕하세요 국어랑 탐구 망쳐서 재수하는 학생입니다. 국어 공부한다고 나름 열심히 했는데도 성적은 제자리걸음이었고 수능도 망쳤어요 ㅠㅠ 재수를 시작하는 지금은 국어가 무섭습니다.. 그래도 Monni님이 쓴 글 보고 희망이 있는건가..? 싶네요.. 귀찮으시겠디만 더 묻고 싶은게 많습니다. 혹시 카카오톡 가능할까요..?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남기시면 카카오톡 아이디 드릴게요 꼭 좀 부탁드립니다 ㅠㅠㅠ
네네 wldnr9609 입니다~ 편하게 마음껏 카톡 주셔도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