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환영노량진메가)재수학원 선택에 있어서 제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10276104
질문주시면 제가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년도 노량진 메가스터디를 다녔던 재수생입니다. 아직 대학결과도 나오지 않았고 상담도 받아보지 않아 정확한 제 위치를 가늠할 수는 없으나 이번 불수능으로 재수를 결심한 후배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녔던 노량진 메가스터디에 대해 객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재수종합반을 어떤 기준을 가지고 고르고 계신가요? 제가 1년간 재수종합반을 다니면서 느끼고 생각해본 결과 가장 중요한점은 면학 분위기 관리와 식사입니다. 사실 제 생각으로는 어느정도 이름있는 메이져 재수종합반의 경우 강사진의 수준은 다 엇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학교선생님들보다는 훨씬 체계적이고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십니다. 하지만 면학분위기는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이 한번 깨지게 되면 걷잡을 수 없이 무너지게 되고 마치 고등학교처럼 되게 됩니다. 이런부분에 있어서 노량진 메가스터디는 굉장히 좋습니다. 책상 밑에 조용벨이라는 것이 있는데 면학분위기가 조금이라도 소란스럽다고 느낄 경우 그 벨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벨을 누르면 복도에 있는 화면에 소리가 나며 숫자가 줄어들게 되고 사감 선생님이 의무적으로 그 반에 들어가 확인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생각보다 면학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잘 유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 두 번째로 식사입니다. 몇몇분들은 이상한 얘기로 치부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일년간 재수종합반을 경험해본결과 식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재수를 하면서 유일한 낙은 먹는것밖에 없는데 이것이 맛이 없으면 굉장히 스트레스 받습니다. 노량진 메가스터디는 이런부분에 있어서 최악입니다. 처음에 한달은 꽤 맛있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너무 맛이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제가 다녔던 고등학교보다 맛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제가 제 1년간의 경험에 비추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중점으로 글을 썻다면 여러분이 모두 가지실 궁금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강사진은 고등학교 선생님들에 비해서는 훨씬 비교도 안되게 좋습니다. 첫 수업을 듣고 지난 3년간 난 무엇을 한건가 회의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많은분들이 노량진 메가스터디의 남녀분반 제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년도 처음으로 남녀분반이 시행되었으나 이것이 내년에도 유지될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남녀분반제도를 긍정적으로 생각하실텐데 이것이 생각보다 좋지많은 않습니다. 학기초에는 뭐 이성도 없고 하다보니 편하고 그렇습니다. 근데 이게 시간이 지날수록 서로 친해지게 되면 남고, 여고처럼 됩니다. 분위기가 갑작스럽게 나빠지게 되죠. 제 생각은 차라리 남녀합반이었다면 마지막까지 어느정도의 긴장감이 존재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노량진 메가스터디는 7,8,9,10층으로 되어있는데 공부를 잘하는 반을 한층에 몰아놔 끝날때쯤되면 분위기가 천지차이입니다. 저는 다행이 높은반이어서 재수가 마무리될때까지 분위기가 나쁘지 않았으나 나머지 층은 정말 심각했다고 들었습니다.
이상 노량진 메가스터디 관련 후기를 마무리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성실하게 답해드릴게요~~!!
[ 본 자료는 바른학원앱에 작성되어 있는 학원평가서 원본 중 후기 part에 대한 발췌본입니다. 원본 자료는 A4 4~5장 분량으로 “교육/ 생활/ 입시/ 학원평가/ 후기“ 5개 파트로 나뉘며, 각 항목에 대해 상세히 기술되어 있습니다. 자료는 학생들의 컨텐츠 저작권 보호를 위해 앱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른학원정보를 통해 우리 수험생 여러분들이 ”보다 안정된 학원, 더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원“을 선택하실 수 있길 간절히 염원합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있을 수가 있나요 낮은 칸수면
-
이거 스나 실패죠?? 0 0
추합률이 3개년 역순으로 37,22,46이던데……. 표본분석 혼자 해봐도 나갈사람이...
-
돈꽤많이박은거같은데
-
아 오늘 레전드로춥네 3 0
나가야되는디;;
-
이거생존인가 0 0
600번대가맞았으면좋겟는데
-
님들 지금 밖에 나와보세요 2 1
시베리아보다 추움
-
Y2K 스타일이 2 0
그립네 ㅇㅇ
-
자지 4 0
마
-
밸런스게임 4 1
애인으로 더 나은 사람 꼴초 vs 알콜중독
-
그러고보니 국어 기출문제집 같은거 사본적이 없네 10 1
사봤으면 조금 더 괜찮았을려나
-
점공 27/40 1 0
40퍼가 넘으니 점점 피가 말려오기 시작한다..ㅜㅜㅜ
-
밸런스 게임 5 0
150 존잘 vs 170 평범남
-
오르비 리젠 8 2
심야,새벽>이른아침
-
문만은 ㄹㅇ 재능 많이필요한듯 2 1
수능보기전에 수2그래프추론 문만 시도해본적있었는데 모든경우의 수를 다 계산하고...
-
점공 먼저 줄서고 있는데 4가지 없이 앞으로 끼어드네 ㅋㅋ 하 노답. ㄹㅇ신고한다
-
국어 기출문제집 추천 부탁드려요!! 10 0
국어 기출문제집 사려는데 어떤 것이 좋을까요?! 추천 부탁드려요!!
-
내앞새끼들전추못받게 4 1
-
점공들어오는새기들마다 내앞에서네 11 0
짜증나게하지마
-
남자 267로 배분하기 24 0
키 / 몸 / 고
-
점공은 보통 언제쯤 하는거임? 2 0
ㅇㅇ
-
운명 같은 만남 2 0
너무 아픈 결말
-
연대식 내신 다들 왤케 높지 5 0
43.9는...음
-
씨발 5 0
ㅜ 내가문제야
-
보글보글 23 0
-
어어 내 뒤로 줄 서면 된단다 옳지. 잘했어~
-
뭐했다고 6시 0 0
진짜로?
-
아침밥 추천 좀 5 0
1. 신라면 2. 라면 (종류는 신라면)
-
연경 그래서 어케 되는거임 1 0
오르비 보니까 누구는 폭이다 누구는 빵이라는데 양쪽 다 표본 좀 보시는 분들 같던데..
-
좀 야한 단어들 7 0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 보승회관 ㄹㅇ...
-
제 말투 어떰
-
아니 짱룡 왤케 물몸임; 2 0
너무 빨리 죽는데
-
노래방가고싶다 2 0
왜아침에여는곳이주변에없나
-
오늘은 일찍 자기로 했으니까 2 0
이제 잘거임
-
흙수저 인증은 어떤데 8 1
저예산커튼
-
인증을할거면 얼굴인증하셈 1 1
수능인증은이제질렸어
-
이거 좀 야한듯 3 1
-
강대나 시대
-
회사생활하며 살 생각 했으면 30대에 뒤졋을지도
-
빨리 야구 개막해라ㅏㅏ 10 0
진짜 뜬금 없는데 야구 개막까지 2달이나 남았네..
-
오르비언한테
-
내 인생계획 1 2
1. 로또 1등 당첨되기 2. 레버리지 500배 선물거래로 재산 불리기 3....
-
. 1 0
비생산적이고자극적이진않지만편안함을누릴수있는행위들을하는것으로쉬는시간을보내고싶은데뭔가퇴근...
-
예…
-
점공 원서 진학사 칸수 이런거 5 0
해당사항 없음.. 슬프다
-
그냥 안 씻고 잔 사람이 되버림
-
셈퍼 확률 몇퍼로함? 8 0
80퍼가 정배?
-
ㅈ됐노!
-
점공원래 초반표본이 빡센건가요 3 1
84명점공에 44등인데 계산기는 합격이라잡네
-
오늘부터 여르비인척할거임 5 1
여왕벌할거니까 님들 다 모르는 척 해주셈
광고거나 알바네 ㅋㅋㅋ
이건 돈 얼마나 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