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과 지방대 차이?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9470474
저는 지방대 경영학과에 수시로 붙었는데 고민이 많이됩니다... 인맥과 안목, 기회적인 면에서는 인서울이 지방대보다 훨씬 나을것 같은데 1년이라는 시간을 재수로인해 다시 써야하는게 좀 아까울 것 같아서요 그래서 차이를 여쭤보고 싶어요 두군데 다 가보신 분이면 더 좋고요!! 그리고 저는 꿈이 소프트웨어쪽으로 창업을 하는게 꿈인데 얼마나 영향이 있을지좀 조언좀 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진짜다대학원가네 0 0
학사취업하고싶은데
-
사진 고갈 0 0
없다 이젠
-
진짜 내 생애 최고의 날이였어
-
인증은 그사람 미만잡인데 6 0
ㄹㅇ
-
오 cldi 오른다 0 0
굿 가자
-
오르비에선 똥글 쓰는 사람들이 4 1
현실에선 존잘존예고능알파들이라고? 믿을 수가 없잖아..
-
ㄹㅈㄷ엽사있음 1 0
올리면다팔취함
-
새벽똥글)인터넷은 참 신기해요 5 2
보통은 똥글이 90프로 이상이고 똥보다 못한게 보일때도 있지만 가끔 누군가의...
-
누가 재탕만한대서 4 0
넵
-
해달라니깐?? 2 0
https://orbi.kr/00078747193/%EC%96%98%EB%93%A4%...
-
겨울에 어학연수 어디로가지 7 0
음
-
개새끼님 이분 닮음 2 0
이분 인스타 인플루언서
-
9모 학교서 보려햇는데 1 1
행정실 가서 재수색리스트 보니까ㅅㅂ 보고싶지도 않은넘들이랑 강제 동창회하게 생겨서 걍 빼려고
-
얘들아 무물해줘 21 1
늙은이 놀아조잉
-
전 옵창이 아니란 말입니다 4 0
마음은 아직도 옵뉴비에요
-
여르비들아 12 1
물소라서 미안해 사과할테니까 쪽지줘ㅎㅎ
-
진짜 좃같이생기면 댓도 안담 2 0
암묵적진리
-
진짜 저능해지는거같음 매일..
-
나는 수학이랑 0 0
숙명적인 절름발이라는거지
-
Cluster 9 모여보셈 6 0
ㅇ
-
이제사람어뵤겠지 6 0
존나험상궂게생긴거암 힘내란말작년에햇을때들어봄
-
공부 효율이 너무 안 나온다 0 0
쎈a 그 계산문제 한쪽 한시간 반동안 함 미적분에 뭔 그래프 그리는 문제 증감표...
-
얼마만의 새르비냐 5 1
자유다자유
-
동기들이랑 풀빌라가기로함 12 1
하또구석에서오르비나해야지어휴
-
연초마려움 가끔 2 0
하지만 끊었으니 피지 않아야지
-
이거 뭐임 2 0
-
폰 중독 어떻게 고치나요 3 1
공신폰 들고다니고 폰을 딱 부모님거 받아서 저녁시간에만 하니까 한 번 하면 끝도없네요 오늘도
-
인절미 0 0
생강차
-
우리 클러스터(?) 1등 0 1
존재하지 않는 인물인가
-
나 불쌍하면 개추 5 1
-
근데이거나만그런가 15 0
모르는사람들한테얼공하는건괜찮은데 실제친구나지인한테셀카공개되면너무부끄러워
-
구라치지 마 0 1
나 최대한 오르비 안하려고 노력했다구
-
주예지 하이웨이 1 0
주예지 하이웨이 괜찮나요? 개때잡 듣고 십시빌리삼,n티켓이랑 병행하면서 해보려고...
-
6시간 반만 자야지 0 0
오늘 폰 너무 많이 했네 앰생
-
사랑 평화 자유 3 0
I'm fine good 사랑 평화 그토록 갈구했던 자유를
-
은마서적 진짜 책 개많음 1 1
오르비북스 시대북스 이런거 다있고 한완수나 인강쌤 교재들도 잇고 논술 대비도 잇고...
-
졸리다 0 0
-
피곤하다… 2 0
눈감으면 꿀잠잘것같다
-
본계에이게왜뜨죠 6 0
-
근데 요즘 유행이 미쳐돌아버린거같은게 10 2
키빼몸120이 유행이래 진심 병약미를 넘어서서 기아가 유행임
-
친구때문에 진짜개빡치네 4 0
고딩친구중에 제일친한앤데 스택이몇개쌓임 세달만에 제일큰건 성적에...
-
어그로 너무 죄송해요 오르비는 이렇게 무리수를 둬야 욕이라도 댓글이 달리더라고요...
-
첫 연애썰 1 0
Instagram user.
-
이걸 인생이라 부를 수 있을까
-
4등이요? 7 2
1등이 짱르비 2등이 개발틴 3등이 영자 4등이...그...엄...
-
어떻게 이대로 사랑이 끝나니 행복했던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게 허락해줘
-
6모 미적 88 n제 추천좀 1 0
22, 28, 30틀 기출 충분히 했고 앞으로 n제에 집중하려는데 첫 n제 추천 부탁드리빈다.
-
나보다 말랐던 친구가 4 1
갑자기 대학오고 훅쪄서 내 몸무게를 넘어버림
-
나는 전여친이 2 0
계속 여러 수단으로 연락하길래 생각나는 모든곳에서 차단해놧음
-
난 에피 만약에 받아도 0 2
우울글 ㅈㄴ 쓸거임 그럴 자격 있음
소프트웨어 창업이면 일단 과를 잘못오심.
전공인 사람과 아닌사람의 차이가 큰가요? 워낙 그쪽에 흥미가 많아서 대학들어가서 복수전공부전공도 생각하고있거든요 ㅠㅠ
본인이 일단 소프트웨어 개발에 경험이 있나요?
아니요 삼촌이 그쪽일하시는데 같이해보니까 재밌고 시간가는줄 모르겠더라구요 전문적으론 안해봣슴다...
최소한 입학전에 C언어랑 파이썬 같은건 해야하지않을까요.
그리고 생각보다 스타트업에서 경영학 지식은 필요없습니다.
창업을 하고싶으면 경영학을 배우는거보다 지금 당장 밖에 나가서 레몬에이드라도 팔아보는게 훨 도움됨
오 레몬에이드..!!
소프트웨어창업 하실려면 애초에 코딩에빠삭한건 기본이고 주위에 개발자 ui/ux등 인맥도 중요한데.. 부수적차원에서 경영학과가 도움은 되겟지만 컴공복전이든 개인적으로 코딩공부든 그런쪽에 더 투자하셔야 할듯요..
그리고 제가 컴공재학생은 아니지만 단순히 코딩만배운것과 cs를 제대로 공부한사람의 차이는 크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사견으로는 오히려 창업이나 이런쪽이면 더나은 인맥과 인프라를 얻는데에 1년은 충분히 투자할만한 시간일거같네요 (물론 지방대에서 인서울가는것만해도 쉬운것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성공했을때 얘기)
저는 단순히 창업에 기준을 뒀는데 오히려 공학이 더 유리하겠군요...허 전과해야하나
생각해보면 창업의 중요성은 경영센스가 아니라 아이템이죠.
그러면 중요한건 경영 지식이 아니라 해당 산업에 대한 지식인거구요.
물론 경영적 지식도 중요하지만 그건 가장 기초적인 수준으로 충분합니다. 심지어 조금만 생각해도 혼자 깨달을 수 있는 것들이구오.
산업에 대해 이해하고, 관련 법률이나 규정을 확인하고, 소비자 트렌드나 요구 분석해서 제품을 낼 수도 있는거고, 혁신적인 제품이라면 그걸 누굴상대로 마케팅할지 생각해보고 하는건 경영학과가 아니어도 기초에요.
스타트업 지원센터같은데서 그정돈 다 도와줄거구요.
자세한 설명과 조언 감사합니다 ㅠㅠㅠ
복전 만만찬을텐데요 6년졸업 생각하셔야 할듯
공부량이 엄첨나나보군요ㅠㅠ
지방대가 사립대냐 국립대냐에따라 갈릴듯..
국립이요!
인설 하위대학이면 집가까운곳이 좋을것 같아요
그라고 창업 경영학과 가셔서 뜻맞는 소프트학과 친구만나서 같이하는것도 괜찮아보여유 저도 창업이 로망
아하 같이 한번 일내봐요!! 오르비출신 고고
경영학과에서도 소프트웨어 창업 얼마든지 하실 수 있는데 그 학교 제도에 따라서 선택하셔야 할것 같아요 근데 이미 수시로 붙으셨다면 선택 할 수 있는 사항이 아니지 않나요???
재수를 생각하고 있어서요 인서울 보장은 안되지만 만약간다면 차이가 얼마나 심한가 여쭤봤어요 제도는 어떤류의 제도 말씀하시는 건가요??
저희 학교는 스타트업 에도 관심이 (최근들어...?)굉장히 많고 복수 전공 제도가 얼마나 쉽고 많이배려하는지 확인 하셔야할것 같고, 단과대 사무실 가서 진로 관련 이야기도 해보면서 학교가 스타트업에대해 어떤 철학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선배들이 사회 진출해서 얼마나 많니잘 활동하고 있는지 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넵 더알아보겠습니다
인서울 안에서도 급간이 심한데
막연히 인서울이라고 하면 좀 비교가 힘들듯
제가 재수해서 어느정도 갈지 가늠을 못하겠어서...
건동홍숙 이하면 경부전이 나을수도 이써요
그리고 과를 소프트웨어쪽으로 가심이....
문과라서 전과를 해야하네요 헣...
ㅠ...
요즘 이과수학 쉬워져서 할만해여
대신 탐구가 헬...
저 부산사람이고 숙대랑 경대부대걸리고 숙대 와서 교대로 반수하는데요 옛날에 했던 고민이랑 비슷해서 댓글남깁니다 만약 비용이 부담되는거 아니면 올라오는게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 친구들 부대 가서 항상 얘기하는데 부산에는 연합동아리 대외활동등 다양한 경험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다고 말하더라고요 특히 대학생들 교류 적음 서울오면 경험 할 수 있는게 훨씬 많아서 도움 많이 될꺼같아요 특히 취업이 아니라 창업이라면 더더욱요
네 1년 나중에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인서울에 비하면 기회가 엄청나게 차이나요
매우 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