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b [670862] · MS 2016 · 쪽지

2016-10-08 23:22:50
조회수 193

생명1러 님들 내신 문제 질문좀 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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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문제 ㄷ이 틀린 보기 아닌가요?? 애초에 의도한거 자체가 ㄴ동그라미에서 2a가 줄어든다고 했을때 ㄷ동그라미에서 a만 줄어드니까 그 점을 노린거 아닌가요?? 지금 의견이 분분한데 명쾌한 해답부탁드려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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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면양말 · 690495 · 16/10/08 23:33 · MS 2016

    귀찮으니까 그냥 ㄱㄴㄷ라고하면 ㄴ이 2a만큼 줄 때 ㄱ은 a만큼 늘어나고 ㄷ은 a만큼 줄어듭니다 따라서 '수축 시' 분자와 분모에서 '같은 값'을 빼게 되는 것이죠...(a만큼)
    그렇다면 일반화를 해봅시다. 이완 시ㄱ+ㄴ을 c라고 하고 ㄷ을 b라고 해봅시다. 그러면 이완 시에는 값이 b/c가 되겠죠. 여기서 분모분자 둘다 a(a는 양수이며 b와 c보다 작음)를 빼면 (b-a)/(b-c)가 됩니다. 문제의 보기에서처럼 수축한 상태(그림 (가)의 이두박근 상태)의 값이 더 작다면(이완 상태의 값이 더 크다면) b/c가  (b-a)/(b-c)보다 커야 합니다. 이는 bc-ac>bc-ab 라는 것을 의미하며 정리해 보면 c가 b보다 작은가?라고 물어보는 선지인 것입니다.
    즉, ㄷ 보다 ㄱ+ㄴ이 작냐는 말인데...상식적으로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문제가 좀 많이 안좋네요...

  • tryb · 670862 · 16/10/08 23:34 · MS 2016

    이의제기 이정도면 가능한가요

  • 수면양말 · 690495 · 16/10/08 23:38 · MS 2016

    사실 제 풀이가 수학적으로 완전히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문제가 너무 거지같고 액틴이랑 마이오신 값도안주고 저거 구하라하고;;뭐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이의제기 해보시고 안된다고 고집부리시면 그냥 더러운세상 이라고외치고 순응하세요 학교에서 선생님한테 너무 이의제기를 많이하거나 길게우기면(아무리 선생님이 문제를 잘못내셨더라도) 학교 선생님들 사이에서 님 이미지가 안좋아집니다.

  • 수면양말 · 690495 · 16/10/08 23:38 · MS 2016

    그리고 한번쯤은 꼭 이의제기 해야함

  • tryb · 670862 · 16/10/08 23:39 · MS 2016

    ㄱ이 근데 왜늘어나죠 a대인데

  • 수면양말 · 690495 · 16/10/09 00:01 · MS 2016

    'I대랑 A대가 겹친 부분'의 양쪽 중 한쪽으로서 ㄴ의 길이가 달라지면 ㄱ도 달라집니다..

  • tryb · 670862 · 16/10/09 00:02 · MS 2016

    아 잘못봤네요

  • tryb · 670862 · 16/10/09 00:07 · MS 2016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tryb · 670862 · 16/10/09 00:09 · MS 2016

    C를 왜빼는거죠 A 빼야되지않나요

  • 수면양말 · 690495 · 16/10/09 00:18 · MS 2016

    종이에써서 여기옮길때  잘못적었네여 ㅠ (b-a)/(b-c) 가 아니라 (b-a)/(c-a) 이거임 정리하면 나머진똑같아요 ㅠ

  • tryb · 670862 · 16/10/09 00:22 · MS 2016

    그렇게 정리하면 b가 c보다 작은가를 물어보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