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개씹초고수 용병 모집중 확률에서 모든 근원사건의 발생가능성이 동등하다를 예시로 설명할 개쩌는 내공의 소유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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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헷갈리네요
확률에서 표본공간과 사건의 근원사건의 발생가능성이 동등케 하기 위하여
경우의수 계산할 때 동등한가를 따져줘야하는데
(기본적으로 나오는 같은 것을 다르게 본다.는 것 말고)
동등한가가 전혀 안느껴집니다 직관적으로요
경우의수 수준에서 집합과 순서쌍을 나열하면서
동등성을 따지는 방법이나 예시를 들어 설명할 능력이 있는 수학확률 개씹초고수 용병을 구합니다
.
길게 안써주셔도 됩니다.
짧고 간단하게 해주셔도 됩니다.
+
묻는 지점을 명쾌하게 표현해주지 않아서
같은 것을 다르게 본다 유형 대답이 올라오네요
제가 물은지점을 수학적언어로 정확히 표현해드립니다.
사건의 근원사건들이 집합이나 순서쌍으로 결정되는 형태의 문제에서
사건을 구성할 때 ..
사건의 근원사건의 동등성을 어떻게 보냐는게
정확한 수학적언어로 엄밀하게 물은거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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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메타!
1써진 카드가 1장 2써진 카드가 99만9999장
한장 뽑을 때 나오는 경우는 1,2 2가지
2가 나올 확률은 100만분의 999999
2분의 1이 아니죠
아 이얘기가 아닌가
님따라한건듸ㅋㅋ
같은것을다르게본다말고요
복권당첨될확률 나온다/안나온다 해서 2분에1로 생각하믄안되는거 이런건가
같은것을다르게본다말고요
동전 두개를 던졌을 때 앞,뒤 뒤,앞 다른거잊니다
같은것을다르게본다말고요
문재풀때 동잔 2개라고 나오면 동전 1 동전 2라고 매기고풀면 수월할듯
같은것을다르게본다말고요
역시 오르비에는 수학씹고수가 없는건가
아뇨, 많은데요.
질문자체가 뭘 물어보는건지 명확하지가 않아서요.
동등성을 따지는 방법이요
빨간공 3개 파란공2개
다 다른것으로 보고 뽑는다 이런 기초적인 거 말고
사건의 근원사건들이 집합이나 순서쌍으로 결정되는 형태의 문제에서
사건을 구성할 때 ..
사건의 근원사건의 동등성을 어떻게 보냐는게
정확한 수학적언어로 엄밀하게 물은거겠네요
모호하다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이제 논지가 이해되시겠죠?
비문학겁나어려운글 읽는 느낌
이 한문장의 수학적언어도 이해를 못하시면 수학공부를 뭘로 하신건가요ㄷㄷ
ㅈㅅ해요 멍청해서ㅋㅋ
근원사건들이 집합이나 순서쌍으로 결정되는 예시를 들어보세요
그게 확률에서의 기본전제 아닌가요?
더하기할땐 더하고
내적하실때 힘힘코사인으로 구하듯이 이미 정의되있는걸로 암
그니까 그것을 계산할 때 경우의수를 계산하는경우에 동등성을 따져야만 확률의 정확한 계산이 되는데
같은것을 다르게 본다 유형 이외에 경우에는 어떻게 동등성을 판단하냐말이죠 ㄷ
수형도의 뒤가 같다 - 곱셈
?
모든경우 동일하다는게 직관적으로 안느껴지신다하셨는데, 그럼 직관적으로 안느껴지는 문제를 들고 오세요.
수학적기준이라기보다 실제 문제에서 논리적으로 접근하는방향이 궁금한거잖아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같은 것을 다르게 본다.는 것 말고
동등한가가 전혀 안느껴집니다 직관적으로요"라고 하셨는데 고딩수학에서 직관적파악 안될정도로 어려운거 본적이없는데..
그리고 애매한경우 문제에서 주어져요. 말한대로 기준이 없으면 답이 여러개가 나올수있는경우가 있어서
수학적 확률을 정의할 때, 모든 근원사건이 일어날 확률이 같아야 P(A)=n(A)/n(S)로 정의하지 않나요??
같은것을 다르게보는게 근원사건의 확률을 같게하려고 하는거에요.
빨공 2 파공 3 중 2개꺼낸다 할때,
(빨,빨) (빨,파) (파,파) 이 세가지를 근원사건이라 생각하면 각 사건들의 일어날 확률이 다르죠. 그러니깐 경우의수를 이용해서 확률을 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각 공을 빨1 빨2 파1 파2 파3 으로 임의로 이름붙여준다음 (빨1,빨2) (빨1,파1) ... 이런식으로 근원사건을 만들어주면 각 근원사건이 갖는 확률이 같으니깐 경우의수를 이용해서 확률을 구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는 태도가 좀 건방지긴 하지만 대답은 해 드릴게요. 님이 생각하는 수학적 확률의 정의 n(A)/n(S)는 사실 확률의 정의가 아닙니다. 생각해보면 당연히 그게 확률의 정의가 될 수 없는게, 저런식으로 확률을 정의해 놓으면 확률이 무리수일 수도 없고 n(S)가 무한대일 때, 즉 표본공간이 무한모집단인 경우, 예를 들면 연속확률변수 같은 거에서 확률을 정의할 수도 없어요. 확률의 진짜 정의는 따로 있습니다. 고등학교의 정의는 그냥 직관적으로 이해를 도우려고 그런식으로 설명을 한 거 뿐이에요. 애초에 확률의 정의에 근원사건 같은 용어는 없습니다. 근원사건이 없는데 근원사건이 같아야 한다는 건 말이 안되죠. 그냥 설명의 편의상 만든 고등학교 식 정의에요. 그런걸 엄밀하개 수학적으로 증명하려 하지 마세요.
오호라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