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해석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839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읽나요
아니면 속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이랬다, 길동이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다 더 강한 인지적 강화” 이런 식으로 읽나요?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아니면 기출해설지 보면서 그냥 외울지.. 하 영어가 발목잡는게 얼처구니거없네 작년부터 수학도 1띄웟는데 무슨 영어가 자꾸 3~4진짜 개개싫어 내가왜 남에나라 언어를 배워 어우 김문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성기가 두 개인 왕자가 님 콧구멍에 성욕처리해서 그런 거임
-
성적표가 빨리받고싶군아.. 4 0
기대되네
-
2d캐는 고양이래 4 1
먕 먕
-
그냥 문재인 이새끼가 문제임 6 7
동의하면개추
-
에휴 사는거 귀찮다진짜존나 3 0
-
근데안보면뭘로해소함 3 0
ㅇ
-
이거들어바 3 0
굿
-
10대초반에는 그나이대가꼴렸고 10대중반에는 중딩보고치고 10대후반에는...
-
설맞이 시즌2 3 0
뭔가 시즌1 보다 전체적으로 많이 무거워졌음 특히 실수유도형 문제가 ㅈㄴ 많아진 느낌?
-
근데 별로안취한듯? 작은잔으로마심 역시 술은 도수 높은거 마시는게최고임
-
쪽지줘 3 0
그냥줘좀
-
책임 3 0
어렸을 때는 그저 무겁고 부담하기 싫은 것이라 생각했는데 책임을 지는 것이 더...
-
탈릅 4 0
안할거
-
메스머라이저 아직도 인기 많네 3 1
역사적 보카로는 맞는데 저거때문에 양산형 미쿠테토 조합 쏟아져나온거 생각하면 ㅈ같음
-
운동 후 오늘의 야식 3 1
소고기파스타
-
그냥 딸치고 자야지 3 0
에휴 내일부턴 진짜 폰 갖다버려야지ㅜ
-
잘자스 3 0
쿨쿨띠
-
제 시간표? 어떤가요 4 0
흠
-
2026년 찰스 스타크 드레이퍼상/엘리자베스 여왕 공학상 수상자 3 0
공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찰스 스타크 드레이퍼상과 엘리자베스 여왕 공학상의...
-
신의 존재는 증명불가능하다 3 2
왜냐하면 신이야말로 최상위 전제이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더 근원적인 전제로부터의...
전 그냥 영어 그자체로 읽히는거 같아요 많은 기출 문제 풀면서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속도도 빨라지고 좋아질거에요
1.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냐 한국어로 바꿔 받아들이냐는 (크게 보면) L1과 L2, 둘 중 어떤 방식에 가깝게 언어를 학습했느냐의 차이지 맞고 틀리고의 개념은 아닙니다. 본인이 학습한 방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구문독해를 처음 가르칠 때 보면 속발음을 하는 분들을 왕왕 접하는데, 저는 속발음을 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영어를 해석할 때는 '주어는 / ~했다 / ~을 / ~ ' 처럼 해석할 뿐 속발음을 읽는 경우는 사실상 없습니다.
다만, 'paradigm'을 '패러다임'으로 해석한다든가, format을 '포맷'으로 해석한다든가와 같이,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들은 발음으로 읽어도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3.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 일단, '단어 암기 = 해석 해결'은 아닙니다. 어휘는 해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재료일 뿐 어휘를 안다고 해석이 되는 건 아닙니다.
계란과 설탕, 밀가루(=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이들이 갑자기 자동으로 합쳐져 케이크가 되지는 않듯이, 이들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구문독해)을 따로 학습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4.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쉬운 지문을 접하며 해설지와 비교 대조하여 해석 공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고, 인강에서 구문독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넵 넵 매일 5뮨제씩 풀고잇어요기츌
다른 과목은 다르겠냐만은 언어과목은 적더라도 꼭 매일 봐주셔야 합니다. 폼 금방 떨어집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