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해석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839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읽나요
아니면 속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이랬다, 길동이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다 더 강한 인지적 강화” 이런 식으로 읽나요?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아니면 기출해설지 보면서 그냥 외울지.. 하 영어가 발목잡는게 얼처구니거없네 작년부터 수학도 1띄웟는데 무슨 영어가 자꾸 3~4진짜 개개싫어 내가왜 남에나라 언어를 배워 어우 김문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곧 만료인데 아 고민 엄청 되네
-
야동본다고 범죄율 늘어난다는건 9 4
얼마나 무식한건지 감도안옴 게임하면 폭력적으로 변한다는소리랑 비슷함 인과관계와 상관관계의 오류인데
-
성기가 두 개인 왕자가 님 콧구멍에 성욕처리해서 그런 거임
-
성적표가 빨리받고싶군아.. 4 0
기대되네
-
내 정치 성향이 뭔지 모르겠음 0 0
배급견이라서 배급을 받고 싶긴한데 자유를 지향함
-
미소연 있었음 난리났겠구만 6 1
ㅋㅋㅋ
-
서프치니까너무피곤해요힝 0 0
-
박종민 즌3 0 0
6모1인데 박종민 즌3 막 벅차진 않을까요?? 미적 공통 둘 다 할 생각입니다...
-
러닝 3일차 1 0
러닝 페이스 잡는 법을 슬슬 알 거 같음 7월 내로 18분대에 안착해봅시다
-
사탐노베면 8 0
사탐 노베이면 쌍지vs사문한지 중 어떤게 낫나요? 일단 전체적으로 국영수탐 다...
-
너네들 그건 알고 옯질 하냐 7 1
도로묵이라는 생선의 이름은 원래 묵이었는데 선조가 임진왜란 때 도망 가다가 어느...
-
방학때부산가볼까 2 1
남쪽으로떠나고싶다
-
나만 한국에서 국회의 힘이 비정상적으로 강하다 생각하나 1 1
국회가 마음만 먹으면 행정부 사법부 싹다 갈아엎을수 있는데 이게 무슨 삼권분립이냐...
-
실모 추천 1 0
6모 80점이고요. 주 공부는 기출이랑 문제풀이 위주로 하고 주말에 실모를 하나...
-
2026년 찰스 스타크 드레이퍼상/엘리자베스 여왕 공학상 수상자 3 0
공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찰스 스타크 드레이퍼상과 엘리자베스 여왕 공학상의...
-
어준규 김종익 1 0
어준규 김종익 생윤으로 바꿨는데 개념 누구들을까요? 억빠 억까 댓글알바 거르고 제발...
-
신의 존재는 증명불가능하다 3 2
왜냐하면 신이야말로 최상위 전제이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더 근원적인 전제로부터의...
-
2d캐는 고양이래 4 1
먕 먕
-
6섶 0 0
6모 15(time out), 22, 30 6섶 x (15찍맞) 샤갈 현역때는 사설...
-
아니진짜월드컵이끝났다고 3 0
진짜?
-
버튜버를 보지는 않음 5 0
노래는 듣기도 함 캐릭터 귀여우면 아크릴 살 때 있음
-
선수단 몇명씩 짝지어서 랜덤하게 귀국한다함 ㅋㅋㅋ 자기는 아시안컵 준비하려고
-
공부든 운동이든 1 0
숙련 이후 몰입의 과정을 거칠 때 팍 튀면서 성장하는 게 느껴지는듯
-
얼부기 5 2
-
서프 빠답 좀요ㅜㅜ.. 0 0
학원에서 봤는데 아직 안떠요ㅜㅜ 시대에서 안보면 성적산출도 안해주나요? 서프 첨봐서...
-
알바구하기 귀찮다 8 1
20살 알바 ㅊㅊ좀
-
워크북 사야함?
-
흚 2 0
여붕이들도 투디 쇼타남캐로 어흐어흐하던데
-
2D아청물 처벌 반대하는사람들 35 18
나중에 여자 만날때도 남성인권, 자유 들먹이면서 꼭 좀 티내줬으면 좋겠다 세상 어떤...
-
안녕 5 2
히 주무세요
-
2d 인권법으로 밝혀진 계급도 7 3
Ai 창작 이미지 입니다
-
퍽퍽퍽퍽퍽퍽퍽퍽퍽퍽퍽뻑퍽퍽퍽 17 3
-
학교교사 오개념 0 0
학교에서 선생님께서 잘 못 알려주신 내용이 시험에 나와서 그 문제를 틀렸어요. 그...
-
그래여자고뭐고다상관없음 6 0
이세상에는고양이만있으면됨
-
전단지 9 1
배포 알바해볼까
-
국가적 관점에서도 인류적 관점에서도 아동이 없으면 멸망과 멸종임
-
닉네임에 7, 3이라는 숫자가 들어가는 사람은 꼭 피하셈
-
이미지 써드림 11 1
호감인 사람만
-
세 번 중에 세 번 못한 사람이 범인이냐
-
탈릅 4 0
안할거
-
세상에 100퍼센트 자유민주주의 사회는없습니다 전부 혼합경제체제에요 어떤 개소리던...
-
소년이로 학난성 0 0
소년은 늙기 쉽고 학문은 이루기 어렵다.
-
경찰대 수준 1 0
경찰대 요즘 입결 좀 떨어졌다는데 1차시험이랑 수능 수준 어느 대학 정도 될까여
-
연상이든 연하든 동갑이든 3 1
못만나는 도태한남
-
제 시간표? 어떤가요 4 0
흠
-
구문 분석의 달인_핵심편 29. 위치를 활용한 전치사구 0 0
29. 전치사구의 위치를 활용하여 수식대상어를 찾는 방법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
어어 왜 이륙하냐 0 1
안된다
-
6월 서프 백분위 궁예 ㄱㄱ 1 0
언매 97 확통 84 영어 73 생윤 50 사문 45
-
08)오늘의공부인증 4 2
오늘의공부영단어책보기 15분영어 수특풀기 30분유튜브에서 김준보고 삘받아서 화학풀기...
전 그냥 영어 그자체로 읽히는거 같아요 많은 기출 문제 풀면서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속도도 빨라지고 좋아질거에요
1.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냐 한국어로 바꿔 받아들이냐는 (크게 보면) L1과 L2, 둘 중 어떤 방식에 가깝게 언어를 학습했느냐의 차이지 맞고 틀리고의 개념은 아닙니다. 본인이 학습한 방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구문독해를 처음 가르칠 때 보면 속발음을 하는 분들을 왕왕 접하는데, 저는 속발음을 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영어를 해석할 때는 '주어는 / ~했다 / ~을 / ~ ' 처럼 해석할 뿐 속발음을 읽는 경우는 사실상 없습니다.
다만, 'paradigm'을 '패러다임'으로 해석한다든가, format을 '포맷'으로 해석한다든가와 같이,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들은 발음으로 읽어도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3.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 일단, '단어 암기 = 해석 해결'은 아닙니다. 어휘는 해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재료일 뿐 어휘를 안다고 해석이 되는 건 아닙니다.
계란과 설탕, 밀가루(=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이들이 갑자기 자동으로 합쳐져 케이크가 되지는 않듯이, 이들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구문독해)을 따로 학습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4.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쉬운 지문을 접하며 해설지와 비교 대조하여 해석 공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고, 인강에서 구문독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넵 넵 매일 5뮨제씩 풀고잇어요기츌
다른 과목은 다르겠냐만은 언어과목은 적더라도 꼭 매일 봐주셔야 합니다. 폼 금방 떨어집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