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해석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1839
여러분들 해석할때 만약
긴 영어 문장이 있다면 그거를 속으로 영어발음을 읽으며 읽나요
아니면 속으로 한국어로 번역해서 “이랬다, 길동이는, 아래로 내려가다, 보다 더 강한 인지적 강화” 이런 식으로 읽나요?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아니면 기출해설지 보면서 그냥 외울지.. 하 영어가 발목잡는게 얼처구니거없네 작년부터 수학도 1띄웟는데 무슨 영어가 자꾸 3~4진짜 개개싫어 내가왜 남에나라 언어를 배워 어우 김문희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궁금
-
버그...? 10 5
'몇 초 전'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몇 초 후...?
-
어제오늘 7 4
반포대교랑 서초구 판교 요런데 끌려가서 쫌 잇다 와밧는대생각보다 방애만 잇는것도...
-
국어 바탕 모고 3회 4회는 93점 89점 받고 1등급 상회하는 수준으로 받음 독서...
-
약이 거의 싹 바뀌었네.. 6 3
동네병원에서 대학병원으로 바뀌면서 약도 거의 바뀜
-
요버지 ㅜㅜㅠㅠ
-
이런 일단 던져야겠다
-
덕코내놔 6 2
안주면 파마늘
-
고3이 1년 지나서 성인되면 어캄? 범죄임?
-
갑자기 본인 성인됏을때 연인이 초6이라고 생각하게 되면 어캄 현타오려나
-
사랑한단 말 들을ㄴ떄마다 7 5
나도사랑해 사랑해 이런 말만으로 대댑하묜 먼가 진심이 아닌것ㄷ처럼 느껴지려나여 먼가...
-
나는 연상이 최고긴해 4 0
연하는너무애새끼야
-
살거개많아 5 2
물2 마더텅 드릴 수1수2미적 다합치면 15쯤인데 7월도 점심은 못먹겠네
-
고딩보고꼴리는게문제라고요? 4 1
저도고딩인데요???
-
서프보면서 느낀건데 4 1
현역들 표본 대다수라그런가 사탐 생각보다 진짜 진짜 많더라..
-
좋은과외쌤을 어케 구하지 5 0
수능 성적만 보기도 애매하고
-
요새 쉬울 문제는 너무 쉽네요 6 2
예전에는 3등급은 3등급의 고충이 12등급은 또 그들만의 고충이 있었는데 요즘...
-
무료 과외해주실분 7 0
제가 잘가면 기분좋으니까 윈윈임뇨
-
수학 6모 1~2뜬 분들 5 0
지금 뭐하심 수학?
-
개인적으로 엣지러너 중3때 너무 재밌게봤음 시즌2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전 그냥 영어 그자체로 읽히는거 같아요 많은 기출 문제 풀면서 의식적으로 연습하면 속도도 빨라지고 좋아질거에요
1. 영어를 영어 그대로 받아들이냐 한국어로 바꿔 받아들이냐는 (크게 보면) L1과 L2, 둘 중 어떤 방식에 가깝게 언어를 학습했느냐의 차이지 맞고 틀리고의 개념은 아닙니다. 본인이 학습한 방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2. 구문독해를 처음 가르칠 때 보면 속발음을 하는 분들을 왕왕 접하는데, 저는 속발음을 하지 않도록 가르칩니다. 영어를 해석할 때는 '주어는 / ~했다 / ~을 / ~ ' 처럼 해석할 뿐 속발음을 읽는 경우는 사실상 없습니다.
다만, 'paradigm'을 '패러다임'으로 해석한다든가, format을 '포맷'으로 해석한다든가와 같이, 영어 발음을 그대로 읽더라도 그 의미를 유추할 수 있는 단어들은 발음으로 읽어도 제지하지는 않습니다.
3. 단어 5회독해서 단어는 한두개 빼고 거의 다 아는데 문장 해석이 안되서요 혼자 기출풀면서 연습하는게 나을련지요
→ 일단, '단어 암기 = 해석 해결'은 아닙니다. 어휘는 해석을 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재료일 뿐 어휘를 안다고 해석이 되는 건 아닙니다.
계란과 설탕, 밀가루(=단어)를 가지고 있다고 이들이 갑자기 자동으로 합쳐져 케이크가 되지는 않듯이, 이들 재료를 가지고 있으면 케이크를 만드는 방법(=구문독해)을 따로 학습하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4. 지금은 시간이 없으니 쉬운 지문을 접하며 해설지와 비교 대조하여 해석 공부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고, 인강에서 구문독해 강의를 듣는 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넵 넵 매일 5뮨제씩 풀고잇어요기츌
다른 과목은 다르겠냐만은 언어과목은 적더라도 꼭 매일 봐주셔야 합니다. 폼 금방 떨어집니다.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