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이루고자하면이룬다 [1423431] · MS 2025 · 쪽지

2026-06-28 18:17:29
조회수 130

킬러 공부한 시간 내다버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60957

준킬러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와 정답률이 나오지 않아 공부한 고난이도 유형을 건들 시간이 없고 맞추지도 못합니다 예를 들면 생명 가계도, 미적분 가형 킬러 위주로 공부했지만 막상 막전위랑 근수축 (상대적 준킬러)에 시간을 잡아먹혀 가계도까지 시험장에서 못 풀고, 공통도 준킬러에서 막혀서 28 30을 건들 시간이 안 나요 킬러 공부한 시간을 쓰레기통이 갖다박은 것과 같은데 어떻게 공부해아할까요 하반기에 수과탐은 실모 양치기를 하는게 답일까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어이쉬이 · 1128183 · 2시간 전 · MS 2022

    수학은 실모양치기가 그렇게 효율이 나오는지 모르겟던데 준킬러에서 막히는 이유부터 찾아보져

  • 구 름 · 1240270 · 2시간 전 · MS 2023

    저는 생명을 안하고 화1만 해서 조언이 정확하게 들어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기출은 이미 잘 알고 있는 문제들이니
    22개정 이후 모든 교육청 및 평가원 문제 풀 때
    거의 외워지다시피 해서 세트당 대략 15분+-2정도 걸릴 때까지 풀었었어요. (24화학만 20분)

    많이 봤다고 생각이 들지만, 아직 충분히 보지 않은 것 아닐까요?

    덧붙여, 특히 수2에서는 문제를 빠르게 푸는 효율적인 방법(문풀 시간의 기댓값이 작은)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문풀 시간의 최댓값이 적은 풀이를 고민해 보심이 어떨까 제언드립니다.

    저는 반수하면서 실모 거의 안보고 기출에서 상기한 방식으로 하고 주1회정도만 최소 감잡기로 탐구랑 수학 실모 보긴 했는데...그건 너무 개인적 경험이라 조언은 아니고 참고만 하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