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감자깡탕 [1460525] · MS 2026 (수정됨) · 쪽지

2026-06-27 20:47:08
조회수 127

국어 공부법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52486

현재 고1이고 고1 높2,낮적정1, 고2 적정-2후반


중3때 이감으로 기출 독서 독학으로 했어요. 혼자 시간오래 잡고 문제풀고, 답지보면서 지문분석하고 헷갈리는선지 왜맞고 틀렸는지 이해하려고하고 그렇게해서 4등급에서 저정도로 올린거에요.


생각중인건


 1.김승리 올오카문학 2.김승리될/된 3.기출분석하면서독학


고2 안정 1등급 뜨려면 어떤게 나을까요? 다른선택지도 남겨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팬케이크를먹고싶었어 · 1459332 · 5시간 전 · MS 2026

    문학이 더 어려우신가요?

  • 감자깡탕 · 1460525 · 5시간 전 · MS 2026

    뭔가 애매하다고 느끼는것같아요! 문학자체가,,

  • 팬케이크를먹고싶었어 · 1459332 · 5시간 전 · MS 2026

    따로 강의를 들어본적이 있으신지 없으신지는 모르겠으나 글에 써진대로 김승리 커리 추천합니다!! 물론 국어는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맞는 쌤이 심하게 갈리는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말씀하신대로 애매하다보니..) 김승리는 수업도 밀도있고, 누구나 무난하게 알아들을 수 있는거같아요 단점은 강의 연속으로 들으면 너무 밀도있어서 힘들다?! .. 문학이 애매한 이유는 해석하는 방식이 출제자의 관점으로 정해져 있어서인데, 너무 어렵게 생각하고 깊게 들어가지 말고, (실제로 대부분 그렇게 깊은 해석을 요구하지 않아요) 팩트체크랑, 인물관계, 시간(선후관계, 계절적배경(녹음이나 곶감같이 사물적, 비유적 표현에도 집중하기)), 공간배경만 체크하면서 읽어도 좋아요. 독서랑 독해방식이 아예 다른건 아니지만 차이가 조금 있다보니.. 화이팅하세요!!

  • 감자깡탕 · 1460525 · 5시간 전 · MS 2026

    감사합니다! 혹시 올오카 제수준에선 헤비한 강의일까요?

  • 팬케이크를먹고싶었어 · 1459332 · 5시간 전 · MS 2026

    오리진이랑 프레데터 나누어져있긴한데.. 기출분석이다보니 둘 다 그렇게까지 헤비하진않아요 정배는 오리진 듣고 프레데터로 넘어가는거긴하지만, 시간이 부족하시면 프레데터 문학편만 하셔도 될거 같긴하네요!!

  • 감자깡탕 · 1460525 · 5시간 전 · MS 2026

    도움많이됬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