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하시는분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48023

이문제 질문 있는데 미일안보조약이랑 샌프라 조약은 이다지 쌤이
같은날에 조인 했다고 하는데 백건아 해설지를 보니 4번 선지는
샌프라라 하던데 맞는말 아닌가 아니면 저 내용이 미일안보 개정
내용인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48023

이문제 질문 있는데 미일안보조약이랑 샌프라 조약은 이다지 쌤이
같은날에 조인 했다고 하는데 백건아 해설지를 보니 4번 선지는
샌프라라 하던데 맞는말 아닌가 아니면 저 내용이 미일안보 개정
내용인가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중국군 참전 1950년임뇨
샌프라 강화조약이 1951년인데 그것도 틀린거 아닌가요
정답이 4번인가요...? 5번일거같은데
5번이에요
네네 5번이죠 어떤게 의문이신건지
아 잠시만요
일단 (나)는 미일안보조약일거에요 1조부터 내용이 저런게 나오는거보면요, 샌프란 1조는 전쟁중지 관한겁니다.
맞아요 그것까진 했는데 그 다음이 의문이에요
샌프라라 하던데 맞는말 아닌가
라고 하셨는데 뭐를 맞는말이라 하신건지 모르겠어요.
해설지에 4번선지는 샌프란시스코 조약이라 되어있으면 그건 의문스럽네요. 같은날 체결이라 1951년 하반기인데 중국군은 50년 10월에는 들어와서
샌프라와 미일안보 조약은 같은날에 조인 됬으니 연표상 맞는말 아닌가의 의미입니다
중공군 참전 50년 10월
샌프라 미일 51년이라 4번은 뭘로 봐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