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샷!] 급기야 고1 재수까지…'내신 리셋'

2026-06-26 22:25:49  원문 2026-06-20 05:50  조회수 170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42486

onews-image

고1 내신 안 좋으면 자퇴 후 이듬해 고교 재입학 "의대 가려면 1학년 내신부터 완벽해야" 걱정에 선택

내신 5등급제에 불안 호소…"2등급 뜨면 인서울 실패" "상위권서 벗어난 80~90% 학생 위한 구제책 마련해야"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인턴기자 = 대입에서 내신 성적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급기야 '내신 리셋(reset)'에 나서는 학생들이 생겨나고 있다.

'내신 리셋'이란 고등학교 1학년 때 내신을 잘 받지 못하면 자퇴한 뒤 이듬해 다시 고등학교에 입학해 '동생'들과 학교에 다니며 내신 점수 따기에 재도전하는 것을 ...

전체 기사 보기

해당 뉴스 기사는 고윤정‎‎‎‎‎(1396637) 님의 요청으로 수집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