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개발일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6973
사실 어제 오늘은 별 진도를 못 나갔어요.
그 놈의 토큰 문제 떄문에 뭐가 되는 게 없네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쓰려고해요.
우선 당장에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먼저 소개할게요.
1. 토큰 사용량 최적화 작업
2. 표본 데이터 양 문제
3. ingest 과정에서 최종 산출물에 LaTex형식의 문제와 해설을 포함시켜야 하는 문제
4. 생성 문항의 난이도 문제
5. Query 과정 코드화 문제
6. rules과 그게 아닌 것을 명백히 구분하는, 폴더 구획화 문제
7. 로컬 모델 설치 및 권한 부여 및 정보 동기화 및 모델 소통창 개선 문제
8. 규칙의 분리 문제
이렇게 8가지가 당장에 제 눈에 들어온 문제입니다.
다만, 오늘은 새 노트북이 배송와서 각종 파일 설치 및 데이터 이전을 위해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했네요.
3번 문제에 대해서는 이 과정을 포함시키는 것 자체로는 토큰 사용량이 추가로 필요하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문제 생성시 절약할 수 있는 토큰이 훨씬 많을 것이기에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ingest, agents 파일을 수정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의 문제와 해설의 사진은 무결성 검증을 위해 그대로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이게 내적인 변화의 끝입니다... 이제부터는 이론적이거나 외부적인 요인들에 대한 것입니다. opencode와 lmstudio를 통해 Qwen이라는 로컬 모델 3개를 운용하는 방안을 세웠습니다. 다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지금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중에 가장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Qwq 32B 양자화 Qwen 모델이 제 노트북으로는 좀 무리인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일단은 Qwen2.5 14B Q5와 Qwen2.5 7B Q5 이렇게 2개만 쓰기로 했습니다. 또한 Claude도 사용할 것 같네요.
GIt허브를 통해서 버전 관리를 진행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적절한 플러그인을 결합하여 각 agents들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좀 더 조사를 하고자 합니다.
노올랍게도.. 이게 끝입니다. 감사함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넌 오르비해라 ㅋㅋㅋ 1 1
-
https://seji.vercel.app 조금 더 여러가지 기능을 넣었어요 1....
-
09들 중에서 5 0
학교에 질문기반주제탐구 하는 사람
-
작수 한지세지 5050 입니다 8 0
질문 받아요
-
영문과 가서 2 1
물리학 복전
-
헷갈리네
-
과탐은 2 1
심장이 시키는것임
-
안놀라운 사실 1 1
설표 얼굴사진은 레어에 박제돼있음
-
우월한 주인님에게 3 1
마구 유린당하면서 사족을 못쓸정도로 처절하게 울부짓고 싶은 하루구나..
-
얘 닮은거 찾음 1 1
-
2명 남았어요! 4 2
맞팔구
-
09년생 수능 국어 공부 1 0
안녕하세요. 이번에 정시로 돌리게 된 고2, 09 학생입니다. 현재 국어가 고2...
-
잘생겨지거싶다 1 0
-
적백 목표로 달리는 수험생입니다. 시간 이슈가 넘 심해서 줄이고 싶은데 잘...
-
한국인 긁었는데 한국인들이 8점만 실점한다고 말해줘서 고맙다고 말해서 일본인이...
-
하원하라 3 1
넵
-
내일 점심 시켜먹어야하는데 2 0
뭐먹을지 추천해주세용
-
허수최저러조언부탁드려요ㅜㅜ 4 0
국수영 현역 최저3합4 조언해주세요! (순서대로 국수영입니다) 3모 92 84 95...
-
정보쥐 인증 안 할건 아니시죠 1 1
제가 고양이최고님의 한을 풀어드리겠습니다
-
나만 못생겼구나 1 0
응

멋지다한국어로 써있는.. 거 맞죠?

물론이죠!교수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