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역시 개발일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6973
사실 어제 오늘은 별 진도를 못 나갔어요.
그 놈의 토큰 문제 떄문에 뭐가 되는 게 없네요!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쓰려고해요.
우선 당장에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먼저 소개할게요.
1. 토큰 사용량 최적화 작업
2. 표본 데이터 양 문제
3. ingest 과정에서 최종 산출물에 LaTex형식의 문제와 해설을 포함시켜야 하는 문제
4. 생성 문항의 난이도 문제
5. Query 과정 코드화 문제
6. rules과 그게 아닌 것을 명백히 구분하는, 폴더 구획화 문제
7. 로컬 모델 설치 및 권한 부여 및 정보 동기화 및 모델 소통창 개선 문제
8. 규칙의 분리 문제
이렇게 8가지가 당장에 제 눈에 들어온 문제입니다.
다만, 오늘은 새 노트북이 배송와서 각종 파일 설치 및 데이터 이전을 위해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소비했네요.
3번 문제에 대해서는 이 과정을 포함시키는 것 자체로는 토큰 사용량이 추가로 필요하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문제 생성시 절약할 수 있는 토큰이 훨씬 많을 것이기에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ingest, agents 파일을 수정하였습니다. 물론, 기존의 문제와 해설의 사진은 무결성 검증을 위해 그대로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이게 내적인 변화의 끝입니다... 이제부터는 이론적이거나 외부적인 요인들에 대한 것입니다. opencode와 lmstudio를 통해 Qwen이라는 로컬 모델 3개를 운용하는 방안을 세웠습니다. 다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지금 사용할 수 있는 모델 중에 가장 강력할 것으로 예상되었던 Qwq 32B 양자화 Qwen 모델이 제 노트북으로는 좀 무리인 것 같더군요. 그래서 일단은 Qwen2.5 14B Q5와 Qwen2.5 7B Q5 이렇게 2개만 쓰기로 했습니다. 또한 Claude도 사용할 것 같네요.
GIt허브를 통해서 버전 관리를 진행할 계획도 세웠습니다.
적절한 플러그인을 결합하여 각 agents들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좀 더 조사를 하고자 합니다.
노올랍게도.. 이게 끝입니다. 감사함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쿼티 이거 뭐야 9 2
그나저나 요즘 권1은1비 어디감
-
무물보 8 3
이건지듣노
-
옯 매우 오랜만에 들어왓음뇨 8 2
반?수 시작하려구요 ㅎㅇㅎㅇ
-
오르비에서 만남을 하는것이 5 0
사실입니까 밥먹고 논다고 들었습니다
-
ㅇㅂㄱ 1 0
-
3시인데도 2 2
새르비가 이 정도라니.. 쩝..
-
내일은 꼭 햄부기를 먹을거야 7 0
추천좀요 벅킹 맥날 롯리 맘터 등등
-
폰은 갤럭시 4 1
패드는 아이패드 이게 진리인가
-
국어 노베 5 0
3모 5섶 6섶 3뜨고 6모 4떴는데 국어 노베 지금 시작 하면 뭘 해야할까요.....
-
공부해시작해바야갯다 .. 이대로묜 진쟈 답업거든
-
오르비의 슈퍼스타가 되겠소 8 1
헤헤
-
자야즤 3 0
ㅃ2
-
이번에 팀쿡이 은퇴하기 전 마지막 피날래로 가격 올려서 프로 11인치가...
-
보기 안보고 답나오는경우도 꽤많아서
-
Gone with the wind
-
시 쓰지 말고 3 0
쉬싸셈
-
언매 내신 몇번으로 찍죠 3 0
ㅇ
-
라고 말하는 누군가의 봉고차에 탑승하면 안됩니다..
-
나는아가인데왜 5 1
공부를해야되는거야ㅠㅠ
-
반수 계획, 성적봐주세요 4 0
상황: 삼반수 나이라서.. 좀 애매한게 문제입니다. 그래서 입학할때도 반수를...

멋지다한국어로 써있는.. 거 맞죠?

물론이죠!교수님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