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민트초코쿠키 [1409800]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6-25 18:22:53
조회수 111

지금 사탐런(세지or한지) 2등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34586

늦은나이에 수능준비하고 있습니다ㅠ

도저히 과탐 두과목은 힘들어서 하나 포기하고

(생2포기하고 지1은 가지고가려고요..)

세지나 한지런하려고 합니다..

제목처럼 이제 시작해도 2등급 가능할까요? 배경지식은 꽤 있고 사실 전 이과호소인이지..문과성향입니다..

학창시절에도 지리를 너무 좋아했습니다..

한지는 내신때 했지만 다 잊어버렸고 세지는 언젠가 찍먹으로 수능볼 때 본 적 있는데 현재는 다 잊긴했습니다;;

(한지는 전교1등었으나 말도 못하게 문제가 쉬웠고 세지는 두달인가 찍먹하고 뽀록으로 수능3등급나왔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둘 다 노베라고 생각하는게 편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사탐런한다치면 하루에 몇시간 투자해야 2등급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 사탐런(세지or한지)해도 2등급가능하다

최대 2개 선택 / ~2026-07-02 18:22:53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qwer_ty- · 1292308 · 4시간 전 · MS 2024

  • 마으산 · 1465459 · 4시간 전 · MS 2026

    세지는 유명한 꿀통임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4시간 전 · MS 2025

    다 잊어서 어쨌든 처음부터 해야할 것 같아요ㅠ
    하루 몇시간 투자해야 2등급가능할까요?
    생각보다 훨 많은 시간이 수학에 들어가네요ㅠㅠ

  • 마으산 · 1465459 · 4시간 전 · MS 2026

    저는 3월부터 삼수 시작하고 세지 처음했는데 이기상쌤 이개다 1회독 열심히 하면서 복습하고 이기다 절반정도 푸니까 6모 1 나왔어용.. 근데 이번에 쉬웠어서 뽀록 1일지도 암튼 작년에 과탐했던거에 1/10 수준 공부량 밖에 안했는데 1뜬거보면 걍 꿀통이 맞음

  • 마으산 · 1465459 · 4시간 전 · MS 2026

    일주일에 3일정도 하루에 강의 한두개정도 듣고 복습했던것같아요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4시간 전 · MS 2025

    댓글 고맙습니다ㅠㅠ 세지 내용이 가물가물하긴한데 그래도 한지보단 많이 생각나더라고요..

  • 의무사령관 · 523038 · 4시간 전 · MS 2014

    사탐 선택해도 최저 충족에는 문제가 없는건가요?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4시간 전 · MS 2025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4시간 전 · MS 2025

    저번에 올린 글에도 댓글 달아주셨는데 또 달아주시네요 감사합니다ㅠㅠ
    마지막 수능(?)이라 안정으로 가야할 것 같아서 결국 과탐2개 필수인 곳은 버렸습니다;;ㅠ 과탐두개 가지고가는 리스크가 더 클 것 같아서 결국 이렇게 선택하네요....진작 이랬어야했는지...ㅠ

  • 의무사령관 · 523038 · 3시간 전 · MS 2014

    그렇군요 쉬운게 없네요 내신이 좀 애매하셨던걸로 기억하는데 과탐 필수 아닌 곳들도 충족하면 합격가능성이 있는건 맞죠?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2시간 전 · MS 2025

    애매해서 모르겠어요ㅠㅡㅠ
    해가 갈수록 내신컷도 점점 빡세지네요ㅠ

  • 의무사령관 · 523038 · 1시간 전 · MS 2014

    잘 생각하세요 어디 쓰시는진 모르겠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과탐 2개 선택하되 하나만 공부해서 과탐필수인 학교 맞추는게 나을수도 있어요

  • 민트초코쿠키 · 1409800 · 1시간 전 · MS 2025

    그쵸 그것도 생각했었습니다..
    조언 정말정말 감사합니다ㅠㅠ
    고민할 시간도 이제 없는데..
    조금만 더 고민해봐야겠습니당..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