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빡통이통 [1438233] · MS 2025 (수정됨) · 쪽지

2026-06-24 06:38:30
조회수 335

강e분 독서 좋음?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2311

저 독서는 정석민+kbs문학+ 주간지 인강민철 독학하는데 

강e분독서 할까하는데 좋나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7에픽7 · 590215 · 06/24 10:09 · MS 2015

    연계는 정석민이나 강민철 둘다 좋다고 들음

  • KarenP · 1440560 · 19시간 전 · MS 2026

    네 책 값이 절대적으로 보면 비싸서 손이 안가긴 하는데 사놓고 후회는 안했음 퀄리티 좋아요 근데 난이도는 지문마다 편차가 좀 있는 편 골고루 어려운 느낌은 아님 게다가 독서 시즌 1은 지문이 수특처럼 수록되어 있어서 이게 좀 상당히 불편함

  • 빡통이통 · 1438233 · 12시간 전 · MS 2025

    흠..그렇군요 근데 개별구매가 안되서ㅠ 전체적으로 쉬운편이면 그냥 간쓸게나 이매진으로 할까요?

  • KarenP · 1440560 · 6시간 전 · MS 2026

    간쓸개는 안풀어봐도 저도 잘 모르겠고 이매진하고는 성격이 다르긴 함 이매진은 양치기에 좀 더 적합한 느낌 돈 되면 둘 다 사는게 베스트긴 한데 그게 힘드면 저는 강이분만 샀을 듯 이매진이라고 모든 지문 다 어려운게 아니여서

  • KarenP · 1440560 · 6시간 전 · MS 2026

    전체적으로 쉬운 편이라기 보단 시즌 1은 확연히 좀 쉽고 시즌 4로 갈수록 그래도 난도가 높아지는게 보이긴 해요

  • 빡통이통 · 1438233 · 6시간 전 · MS 2025

    인강민철도 하고있어서 일단 그럼 역순으로 시즌2,3부터하고 여유되면 시즌1 할까요?

  • KarenP · 1440560 · 5시간 전 · MS 2026

    본인 상황에 따라 다르기는 한데 저는 웬만하면 그래도 시즌 1부터 하는거 추천합니다

  • 빡통이통 · 1438233 · 3시간 전 · MS 2025

    넵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혹시 지금 국어공부 뭐하고계세요?

  • KarenP · 1440560 · 3시간 전 · MS 2026

    지금은 강이분 독문+이매진+인강민철+수특 언매에 상상이나 이감 모고 나올때마다 풀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강민철 파이널도 다 할려구여
    답글 안 달아져서 새로 댓글썻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