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시나조보 [1361897] · MS 2024 · 쪽지

2026-06-24 00:45:23
조회수 214

피램 국어 기출 독학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21379

09년생

국어 독학하고싶은데 피램으로 기출해도 될까요? 기출 너무 이르면 다른거 추천좀 해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4yuii · 1459066 · 3분 전 · MS 2026

    08인데 첫교재로 피램 두달하고 7등급에서 1등급까지 올렸어요
    그래도 아무래도 독학서다보니 처음에 방향성이나 공부법 관련해서 너무 혼란스럽고 해설지도 너무 어렵긴했어서 어느정도 베이스 잡혀있는게 아니시면 기초 강의나.. 강의가 정 싫으시면 피램 생각의 발단(노베용 독서 교재)으로 시작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피램 기출이랑 생각의 전개랑 해설지는 똑같은데 전개가 유형별 독해법 같은게 같이 들어있어서 처음 시작하실때 훨씬 편할 것 같아요
    독서는 몰라도 문학은 조금이라도 베이스 있으시고 내신식 공부 싫어하시면 정말 추천합니다

  • 시나조보 · 1361897 · 14초 전 · MS 2024

    감사합니다 베이스가 등급말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