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리터소프트 [1425166] · MS 2025 · 쪽지

2026-06-23 16:19:00
조회수 273

자사고나 외고 다니셨던 분들께 질문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16527

과외 학생이 상점이랑 봉사시간의 중요도를 물어봤는데 제가 일반고 출신이라 정확히 몰라서요 ㅠㅠ

  1. 상점이 내신이나 학생부 평가에 실제로 영향을 주나요?
    (예: 상점이 많으면 생활기록부 평가가 좋아진다거나 하는 부분)
  2. 봉사시간은 어느 정도 중요하게 반영되나요?
    예전처럼 필수적인 요소인지, 아니면 일정 시간만 채우면 크게 중요하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3. 자사고·외고 입시에서 상점과 봉사시간이 실제로 어느 정도 영향력이 있었는지 경험담도 듣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마으산 · 1465459 · 06/23 16:23 · MS 2026

    25년 졸업생인데 상점은 딱히 생기부에 영향이 있는지 모르겠고 봉사시간은 대학에서 안보기도 하고 아무도 안하는 분위기였음. 자사고면 학교에서 알아서 교내활동만으로 봉사시간 다 채워줄걸요 우리는 그랬는데.. 암튼 따로 개인적으로 뭘 할필요가 없었음

  • Weltmacht · 1390254 · 06/23 16:24 · MS 2025

    영향이 전혀 없음

  • lnsiu · 1314376 · 06/23 16:24 · MS 2024

    자사고던 아니던 그냥 봉사는 학교 교육활동에 포함된(창체 등)으로 떼우기만하면되고, 상점은 전혀 쓸모없는걸로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