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합격했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657


(태그를 고친다고 수정을 했더니 사진이 안 올라가네요 이럴수가...)
어제 1차 추합인데 정작 글은 하루 늦게올리네요 ㅜㅜ ㅋㅋ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계열 나군 1차 추가합격했습니다...!
예비 1번이라 사실 저도 마음을 놓..고 있긴 했는데 그래도 합격 글자를 보니 긴장이 탁 풀리면서 몸이 떨리는(응..?)
수시 5논술을 내고 두 개는 안 갔지만 세개는 노예비...정시도 2광탈끝에 받은 첫 예비라 ㅎㅎ.. 이렇게 대학을 스펙터클하게 가리라고는 생각못했습니다 ㅋㅋㅋㅋ
결과적으로 수시 쓴 대학보다 더 높은 대학을, 또 개인적으로 정말 가고 싶었던 대학교에 가게되어 후회따위 없습니다!
1년 동안, 아니 수 년 동안 저를 믿고 응원해주신, 그리고 제 선택을 지지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르비에서도 눈팅만 자주 했지만, 12월부터 약 두 달가량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물량공급님 계산기라던가, 여러가지 많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정시 원서를 쓰는데 여러가지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용킹콩님 게시글 같이 유익한 글도 정말 재미있었고, 대학생활도 기대되요.
오르비에 워낙 괴수분들이 많이 계셔서 제 성적표와 합격증이 그렇게 대단하지않게 보일 수도 있지만, 저로서는 굉장히 뿌듯하고 너무나 감사한 일이기에 자랑은 아니지만 글을 써 봅니다! 사실 축하도 받고 싶어요!ㅋㅋㅋㅋ
물론 종종 올라와서 오르비언분들의 분쟁을 유발하는 글들은 눈살이 찌푸려지지않았다면 거짓말입니다 ㅎ.. 안타깝긴하지만, 그런 모습들도 결국 우리 사회의 일부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니 씁쓸하기도했습니다. 학교 학과부터 진로까지 서로의 선택을 좀 더 존중해주고 이해해주는 분위기가 된다면,,,이라고 감히 바래봅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길어졌네요, 조금 이르지만 설 잘 보내시고, 아직 추합을 기다리는 모든 분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세네갈 추가득점 2대0 0 0
아마도 세네갈이 1골이 아니라 그것보다 큰 차이로 이기면 한국진출에 안좋은거로...
-
잘자 3 0
-
노르웨이 pk 실패 0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구석갔는데 키퍼가막음
-
복권 4 0
특검하라
-
나 등장 4 3
씻고 나가야지..
-
ㅡㅏㄱ 1 0
ㅜ
-
뭐 나도 한남이긴한데 일본에 소주한잔이라고 헌포가 있음 일본인 여자들 헌팅할 수...
-
세게사 자작 3문항 2 1
세게사 자작 문항입니다. 난이도는 모두 2점짜리 난이도 중하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
해군사관학교 지원완료 1 1
작년엔 육사 1차합함 나도 해트트릭 간다
-
뎀벨레 해트트릭 프랑스 3점 0 0
3대1 리드중
-
이매진 0 0
kbs 듣고있는데 이매진으로 독서랑문학 연계문제 풀고싶어서요 지금 이매진 8호...
-
노르웨이 추격골 1 0
텔로 오스고르? 래요 20분 2대1
-
뎀벨레 미챳네 0 1
존나 잘하넼ㅋㅋㅋㅋ 프랑스 축구 눈이 호강하눙
-
프랑스 2번째골 0 0
또 뎀벨레 골 2대0
-
결국 밤샘 청년 7 0
-
이라크 한명 레드카드 0 0
좀 그랬음
-
인생 망한 01년생 인생 재활기 119~122일차 1 0
119일차 6.23 화 16:00 ~ 27:00 포차 9시즈음 기상 후 아침 식사,...
-
와 근데 한국 축구보다가 3 1
다른 나라 축구보니 ㅅㅂ 다 잘해보임 진심 한국이 진짜 개쳐존나못하는거구나
-
프랑스 골!!!@ 0 0
6분 뎀벨레 골
-
세네갈 골!!!! 0 0
3분만에 코너킥 득점
-
원서 전략적으로 0 1
냥컴이 다군으로 이사간게 나한테 호재가 될수도 있을듯
-
9시에 일어나야더ㅣ는데 2 0
음
-
뜬 뜬 뜬 3 0
뜬 뜬
-
근데 그때는 2과목 필수가 서울대밖에 없어서 사고가 난거였다면 지금은 1과목 필수로...
-
또하나의 재밌는점 1 0
더 높은 라인의 대학을 쓰는게 유리한 경우도 있음 보통 탐망한테 발생하는 현상인듯
-
존나 아픈데 이거 ㅈ된거임?
-
경제 커리 질문 0 0
사탐런은 경제로 하게 되어서 경제 개념은 끝내가는데 기출도 인강컨 듣는게...
-
오르비북스 책 사면 2 0
레벨 오르나요?
-
딜레마는 그거임 3 0
진학사 컷이 낮은곳은 구조적으로 펑크나기 힘들고 역설적으로 컷이 높은곳은 핵펑크가 날수도 있음
-
이러면 어디가요 5 0
-
망상중 4 1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설대식 370점으로 추합 이런거 안되나
-
언백 적백을 찍어라 5 0
영탐 3등급이어도 서울대가 가능하다
-
일단 수학을 존나 해 6 2
그럼 킹능성이 보인다
-
어디 펑크날지 3 0
지금 계산중
-
로그아웃합니다~ 2 1
개강하고 봅시다.
-
99 96 1 99 99 5 0
는 되야 서울대 ㅈㄴ 안정권인가?
-
수능안본지진짜개오래됐네 5 0
헐랭탱~
-
수능 이렇게 보면 설경 ㄱㄴ? 12 0
아랍어는 임의로 입력
-
아 서울대 빡세네 8 1
알고 있었는데 팩트를 한번 더 쳐멎으니까 더 아프네
-
언매도 해야하고 0 0
할게넘많네
-
97사탐 95과탐 전혀모르겟어서
-
오늘 새벽 리젠율 뭐지 3 0
오랜만에 원서철 느낌 났음 ㄹㅇ
-
서울대?
-
저거 적분 해봤는데 3 0
첫번째부터 기억 안나서 0점받고 접음
-
새벽실화냐 13 0
잘자
-
올해월드컵보고느낀점 7 0
토토에는 손도 대지 말아야지
-
옯찐따라 옯만추하자 해도 8 0
못 나갈 것 같음
-
평우평우야.. 4 0
-
옵만추하자고 3 0
-
일요일은 재충전 해야지 0 0
일평균 10시간 일주일 유지하는것도 개빡세네
축하해요!! 즐거운 대학생활하세요!
감사합니다!!
정말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축하드려요 근데 생년월일의 상태가..
엌ㅋㅋㅋㅋㅌ 감사합니다! 하핳
00년생..? 부럽네여......
공공이 임다...ㅎㅎ 아니에요 ㅜㅜ!!
능력자... 내년 고1되실분이 대1이 되신당
능력자라닣...괴수분들께 돌맞을 소리네요하핳 감사합니다!
2000년대생...
밀레니엄베이베!!
죄송한데 문과도 성대 수원캠 갈수있나요?
ㄴ
인문은 다 서울 명륜캠이고 자연은 다 수원 율전캠이에요!! 예외적으로 수교랑 컴교는 자연이지만 사대라서 서울에 있습니다..!
남들보다 3년 일찍 가시네요!★
졸업해야 군대를 갈 수 있...
3년동안 술자리에 못 가는 ㅠㅠ
꺼이꺼이 ㅜㅜ 헤헿...
갓..
감사합니다..!ㅎㅎ
합격축하들용
감사합니다!!
왕..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ㅜㅡㅜ
와 제 동생이랑 동갑이신데.....대단해요!!!
엇 감사합니다 ㅎㅎ 동생분도 나중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바래요
혹시 과고신가요?
지방 광역단위(전국구X) 자사고입니다!
ㄷㄷㄷ
00? 나보다 5살어리네
세상에나 2000년생
울 후배님이 바로 괴수네요 ㅎ
成大에서 大成하시길 진심으로 바라고 또 축하합니다!!!
우와... 선배님 감사합니다!
수학 어떻게 하셧나요?
수학 두 문제나 틀려서 2컷이라서 ㅎㅎ;; 제가 말씀드려도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ㅎ 정석 두 번 정도 돌리고 기출 돌렸습니다. 자이랑 씨리얼 풀었는데 학교에서나 별도로 푼 것도 합하면 횟수는 좀 되겠네요!.. 틀린건 무한반복했고... ebs는 학교 수업시간에 하는 정도로만 했구요. 여름방학까지 기출하고 ebs는 거의 다 끝내고 9월 수시내고부터는 오르비 실모 잔뜩 풀었습니다. 수능 며칠 전까지 어지간한 실모는 다 풀어본 것 같네요, 시간 분배라던가 실전 연습용으로도 좋았고 문제퀄리티도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풀면서 평가원스러운(?) 그러면서도 참신한 문제위주로 특히 다시 많이 봤구요. 어지간해서는 다 다시한번 보려고했습니다. 포카칩 이해원 모의고사나 the tactic 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수능 기조보다 꽤 어렵다고느껴서 풀어는 봤는데 오답풀이는 시간도 없고 패스했습니다. 리듬농구모고랑 칸타타님(이름이생각이...) 모의고사 개인적으로 완전 좋았습니다bb
정석하고 바로 기출하신건가요? 그리고 자이하고 씨리얼 마스터하면 실모풀수 잇을만큼 거의 모든문제 풀 수 잇나요?
기출은 2학년때부터 회차별로 풀지는 않았어도 학교수업이나 다른데서도 종종 봐서 자이 풀어도 익숙한 문제가 많아서 크게 부담없이 시작했던거같네요! 중간 단계 문제 말씀하시는거면 학교 프린트(전년도 연계교재라던가 내신대비용)이랑 저희는 방과후보충수업이 의무라서 그때 들은 부교재(?)문제같은걸 많이 풀었거든요. 오히려 정석은 기본문제만 n회독하고 유제랑 연습문제같은건 손도 안댔습니다 ㅎㅎ... 실모 풀기전까지 기출이랑 ebs를 다시 안 본다는 전제하에 풀어서 실모 넘어가도 큰 무리는 없었어요. 그렇다고 실모에서 맨날 다 풀고 다 맞거나 한 두개 틀린건 아닙니다 ㅠㅠ 수능이 대부분의 실모보다 쉬웠으니까요..
인강은 따로 들으셧나요?
과탐에서 생2만 ebs 수능개념 들었습니다. 사설 안 듣고 ebs도 모평이나 학평 해설용이나 영어 연계교재 지문 이해안되는거 정도만 골라들었어요!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언제든지 덧글 달아주세요!ㅎㅎ 파이팅..!
학교 자퇴하고 검정고시보신거에요?
중학교는 검정고시치고 고등학교는 정상적으로 다녔습니다!
성대식 점수 알수잇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