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머나어츄 [1459347] · MS 2026 (수정됨) · 쪽지

2026-06-22 12:30:29
조회수 151

6모 2등급의 이감 4-2 총평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5572

걍 수능에 나오면 오답 나올만한 파트를

비문학 문학 7개 지문 전부에 심어놓고 선지도 존나 빡빡함


공통 점수는 비문학 과기 1지문 날림+문학 고소 1지문에서 2문제 날림

했고

 총 7개 찍었는데 두개 맞고 푼거에서 두개틀려서

-17


선택에서 문법 2틀 매체 2틀..해서 -9점해서 74점인듯


내 평가는 비문학 첫번째 지문빼고는 모든 지문이 수능에 나올법한 킬러지문 수준이라고 생각하고 고퀄이라고 봄


비문학 첫지문은 걍 경제 선택자 아니면 정상적으로 독해하기 어려울만큼 배경지식이 많이 요구됨. 대놓고 수능 경제 3,4단원 내용을 핵심으로 출제해서 문제화했고 처음 이거 배울때 2시간 넘게 고민했었는데 그거 응용한 글을 어케 15분안에 푸노? 그리고 문제도 존나 어려움. 수요공급그래프가 이동하면 예측하는거 걍 대놓고 수능 경제 중빡난이도 3점짜리인데 그걸 왜 국어에 출제함...? 경제 사탐 선택했음에도 지문이 안읽혔고 걍 배경지식이랑 글 읽은거랑 짬뽕해서 풀었는데도 거의 20분 가까이 씀(다맞긴함) 사실 경제 비선택자면 이지문 풀로유기때리고 과기푸는게 맞을듯

논리학 지문은 솔직히 2점짜리는 전부 주는 문제였고 3점이 빡빡했음 


문학은 사실 24수능 이상급...?이라고 생각하는데 특별히 ㅈㄴ 이상한 문제는 없었고 평가원 식 사고 그대로 풀리는데 걍 풀면서 뇌 절대 못빼고 개꼼꼼히 읽어야함. 평국어를 전제하고 지문 읽으면 무조건 한번튕기고 다시읽어야함


매체는 내가 이딴거 싫어서 화작을 안한건데 뭔 화작고난도처럼 내고 자빠졌음 거기에 언어도 어려웠음..


시간분배는 비문학 35 독서론+언매 25분 문학 25분 풀었고

다 푸려면 최소 20분이상은 더 필요한 시험지같음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