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or 세사 선택 고민 좀ㅠㅠ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700418
사탐에 쓸 시간 많은데 동사, 세사 중에 뭐할까요?
둘 다 노베고 지금은 세사에 더 맘이 갑니다.
사탐에 쓸 시간 많은편이고 동사는 역덕 영향 크다길래..오히려 고일 가능성 적은 세사가 더 낫지 않을까 싶어서요. 되도록 수능장에서 변동성 적길 원합니다.
세사 개념량이 동사에 비해 그렇게 많을까요..?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09최고의저능아입갤 1 0
-
모나리자 특) 존나짝음
-
일단 10중에서는 1 0
내가 제일 멍청함
-
드릴 풀 때는 개별로였는데 2 0
다 풀고나서 슥 훑으면서 복기해보니까 이만한 국밥n제가 없었음
-
밸런스 게임 4 3 2
탐구 2개중 잘본거 못본거에 원점수 복붙하기 vs 영어 원점수 4점당 국어 아님...
-
내신망한 2 0
정시파이터지망생
-
후배들 만나니까 어후;; 너거들 미래다 이자식들아
-
Ai 렌즈 있으면 어떡함 3 0
-
수능 시험장에서 성적 올리는법 1 2
-
사탐에 쓸 시간 많은데 동사, 세사 중에 뭐할까요? 둘 다 노베고 지금은 세사에 더...
-
문디컬 조언 부탁드립니다 1 1
언매미적사탐2로 약대 진학했고 적성이나 전망 등의 이유로 치대 목표 반수 준비...
-
예측게입 2 1
풀매수 완
-
닉변 2 0
추천
-
나 진짜오늘하루아무것도안함! 1 0
이거거든~
-
어제 오랜만에 마작 쳣는데 1 0
소사희 맞고 빡종함
-
군체 내가 2 0
살면서 처음으로 며칠간격으로 내돈내산 여러번관람한 영화임 꼭보셈
-
ㅈㄱㄴ
-
퇴근 완료 2 1
길가는 학생 커플을 보니 우울해지농
-
수능 안 볼 꺼니깐
-
잠을 왜 자야됨? 1 1
?
동사
그 정도인가요?ㅠㅠ 6모 컷만 보면 작년에 비해 3등급 컷 라인이 많이 높아진거 같길래 오히려 배경지식 가진 분들이 적은 세사를 고민중이였습니다.
할당할 수 있는 공부시간도 많은 편이구요!
어떤 이유에서 동사 추천하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작년 6모는 역대 최상급 라인업이고
올해 6모는 무난~쉬움 라인업입니다
등급컷 비교는 의미가 전혀 없고요
역덕 비중은 세사가 훨씬 크고 실제로 영향도 세사가 더 많이 받아요
분량, 역덕, 난이도, 배경지식 유불리 등등 모든면에서 동사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동사는 고점의 한계가 있다는건데 솔직히 서울대 이상 노리는게 아니라면 의미없는 부분이라 신경 끄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