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수능 이렇게 해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8474
이상한 수능1, 2이렇게 하지 말고
국어 영역
45문항 80분 8:30-10:00
화법과 언어, 독서와 작문, 문학
9등급 상대평가
수학 영역
30문항 100분 10:30-12:10
대수, 미적분Ⅰ, 확률과 통계
9등급 상대평가
영어 영역
45문항 70분 13:10-14:20
영어Ⅰ, 영어Ⅱ
9등급 절대평가
한국사 영역
20문항 30분 14:50-15:20
한국사 1, 2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영역
과학 혹은 사회 탐구 영역에서 최대 3개 선택
탐구 제 1선택 15:35-16:15
탐구 제 2선택 16:30-17:10
탐구 제 3선택 17:25-18:05
각 과목 당 40분, 25문항
탐구 선택 과목
과학탐구
물리학 (물리학, 역학과 에너지, 전자기와 양자)
화학 (화학, 물질과 에너지, 화학 반응의 세계)
생명과학 (생명과학, 세포와 물질대사, 생물의 유전)
지구과학 (지구과학, 지구시스템과학, 행성우주과학)
사회탐구
윤리 (현대사회와 윤리, 윤리와 사상, 인문학과 윤리)
지리 (세계시민과 지리, 한국지리 탐구*, 도시의 미래 탐구)
정치와 법 (정치, 법과 사회)
역사 (세계사, 동아시아 역사기행)
경제(경제)
사회 문화 (사회와 문화, 국제 관계의 이해)
제2외국어
18:15-18:35 30분 20문항
현행 유지
심화수학
미적분Ⅱ, 기하 중 1택
18:15-18:15
60분 20문항 9등급 절대평가
탐구 저렇게 하면 범위 늘고 응시자 수 늘고(2선택->3선택)
문항 수 늘어서 지엽적일 필요X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최저 뭘로 맞출까요? 10 1
수학, 사문은 고정입니다 나머지 하나를 영어로 맞출지 사탐으로 맞출지...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4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쓸 학교중에 3합인 학교는 없고 2합인 학교들 뿐인데 몇과목 준비해야 할까요? 일단...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
수학적백구합니다 0 0
적백을 알현하고 싶습니다 76808488을 오가는 범부입니다(실수로 4점이나 3점씩...
-
ㅠㅜㅜ짜증느아 4 0
그냥 아무것도 하기싫어어
-
근데 엄청 예쁜 사람들은 13 2
인생이 편하거나 불편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음 ㅈㄴ 귀찮거나 편하거나? ㅇㅇ...
-
돈 모아서 노트북 바꿔야지 8 1
이런 똥트북으로는.. 곧 한계야
-
국어 6평 끝나고 평가원만 분석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사설치니까 찌뿌둥함
-
평가원이 주는 보기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현대시 연계교재나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
부모님이 보시기에ㅔ도 24 3
이번방학때 방애서 히키생활할께 뻔햇나바여 .. 고루프 배우ㅜ면 용돈 올려주신대서...
-
저 현역인데 망햇나요 ㅎㅎ 2 0
일반고 내신 2.9 3모-> 6모 기준 화작:2초 낮1 -> 2 미적:낮3 ->...
-
히카 고약한놈들 .. 0 0
직접안사면 등급컷을 안알려준다니 ㅡㅡ
-
그리고 바로 답지 0 0
감사함미다 템포가 엄청 길져ㅠㅠ
-
지1 자작 한개 더 7 0
이건 아까같은 신박한 함정은 업서요 근데 그냥 깡피지컬이..
-
이번 방학때 13 2
주ㅜ 1회 전신과 주 2회 골프레쓴 매일 인강보기 진행도 0%
-
생윤사문5등급미만인데 나왔는데 공부 어떤식으로 하면좋을까요? 3 0
현제 고3입니다
-
이게 황밸임
-
아 0 1
-
비가 오니깐 몇 분 후에 가자 0 0
지금 울고 몇 분 후에 가자
-
수학은 쉽게 내도 좋은데 11 3
국어보단 무조건 ㅈㄴ 어려워야함 안그러면 국어 재능순으로 의대가는 ㅂㅅ 시험이 되어버림
-
28수능 수학 등급컷 9 0
동의하면 개추 비추하면 100덕 기부 이정도는 되어야 교과서로도 충분히 수능 준비가 가능하지 ㅇㅇ
-
제발
-
햄들다 1 1
목다쉬었음청년
-
노래방에 잠깐 왔습니다 0 0
-
수능 통합사회, 통합과학 문제들의 출제 범위에 대한 질문 4 0
28 수능을 준비하면서 항상 드는 생각입니다. 시중 문제집, 개념서에 수록된 개념의...
-
반수샌 국어 대성커리 추천 2 0
작수 화작 백분위 91 노베인데 뭔 자신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매런해서 4월서프...
-
수특 독서 공부 도와주세요ㅠㅠ 0 0
고3 입니다ㅠㅠㅠㅠㅠㅠ 내신으로 책이 수특인데 10일 뒤에 시험이 에요 하루에 5...
-
감사함미다
-
첨언하자면 ㄷ선지는 적색편이에 의한 변화량말하는거애오 제일먼저맞추신분칭찬해드릴깨요
-
사문 커리ㅓ리커리커리커리 2 0
리밋으로 개념들었고 검더텅 도표빼고 다 풀었고 도표특강 거의 끝내가는상태 나르샤...
-
한의대 컷 1 0
언확생윤사문 이렇게 하는데 백분위 몇정도가 한의대 끝자락이라도 갈수있을까요ㅠㅠㅠ 감이 안와서요
-
ㅇㅇ
-
고2 수학 여름방학 질문 1 0
현재 고2고 아마도 정시로 갈꺼같긴한데 내신도 챙기고 있고 6모는 수학 2등급에...
-
수학 국어 공부방식 1 0
수학이나 국어 모르는 문제 나왔을때 한 문제당 국어도 한 지문 말고 문제여...
-
현재 목표 턱걸이 1~ 높2 3월부터 시작해서 6월까지 뉴런 수학1,수학2 수분감...
-
기하 N제 내일 배포합니다 8 3
지금까지 만들었던 자작 우수문항 선별 N제 10-11문항 배포 준비중인데 몇시에...
-
나도 친구무리 2 0
나도 우정 다지고 나도 밥먹고 노가리 까고 다 할래 왜 나만 안돼는데
-
독재+기숙 0 1
27 6모 화기영사문물리 순으로 42323 받은 학생입니다. 이매 잇올 다니다가...
-
시발 카페 존나 시끄렂네 1 3
학생 목소리 안 들림 ㅋㅋㅋ
-
국어 화작 5개 독서 2개 문학 4개(고전시,소설에서 3개)라서 고전이랑 화작 비중...
-
64분걸렷고 20번 22번틀림
-
가재 1 0
붕어 개구리 우리는모두친구
-
현역 영어질문 0 0
정시 공부 하고있는 고3인데요 국어수학하느라 올해년도 영어공부는 전무합니다 그래도...
-
3점짜리 문제에 3분넘게 고민하고 있는 내자신을 보니 그냥 포기해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다
-
님들 코스피올라서 원화많아져도 환율 오르면 종이값되는거임? 2 2
? 알려줘
그냥 가나형 부활+탐구 17과목범위+국어 독30 화15 ㄱㄱ

통과 통사 확통 고정 되면서 1듭급 수가 훨씬 늘어서 훨 널널해지니까 어찌보며 이득? 아닐까요다들 잘 받는다는게 문제죠
저렇게 길게치면인권침해아닌가요
사회과목 살려둘거면 그냥 사회 하나에 다 합쳐야됨 뭔놈의 쓸모없는거 다 쪼개서배우는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