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감성 개꼴글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4043
새벽이 되니 드는 생각이 많아지는군...
1. 주식/사업 흐름
지금 반도체가 뜨는 이유는 AI 밸류체인 때문이지
AI 개발이 끝나면? 이제 주식 시장의 돈의 흐름이 다음과 같을 것이라 예상한다.
반도체 - AI - 피지컬 AI - 양자컴퓨팅 - 바이오
피지컬 AI의 대표기업으로 현대차가 있지. 요즘 차가 아니라 로봇 만들거든
그니까 지금 현대차 N만원 정도 사놓으면, 5년 후에 4N만원도 무리가 아니라고 생각함.
제조업이 일본 무라타랑 현차, 독일 기업 1개 말고는 없거든
2. 약대 진로
1) 의외로 건기식이랑 화장품도 약대의 것이라네... 중국의 화장품 약국 본 적 없나? 돈이 오지게 벌린다네
2) 창고형 약국? 난 오히려 멀리 보면 호재라 생각한다.
양자컴퓨팅으로 유전자별로 치료제 나오면 그거 창고처럼 쌓아두게 되고 그 상황이 오면 의료 수가 개점핑한다.
페니실린_A형,B형,O형 뭐 이런식으로. 환자개별맞춤 약 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시발점으로도 볼 수 있다.
3. 반도체 사이클
당연히 존재한다. 하지만 양자컴퓨팅에도 피지컬 AI에도 들어가기 때문에 최소한 크게 꺾인다고는 생각 안함. 근데 가격저하는 좀 될 수도 있음. 왜냐면 지금 시설증강하니까.
지금 하닉, 삼전,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만 만들어서 부족 수량 때문에 주가가 미친듯이 뛰는것. 시설 증강하면 미친듯이 뛰는 건 멈추지 않을까..
4. 약대 학점 따는 거 생각보다 힘들다.
노는 애? 당연히 많다.
3점대? 당연히 많다.
근데 이제 과에서 상위 30퍼센트 애들만 지켜보면 상당히 빡세다.
일단 1학기는 4.2~4.3정도에서 끊길거 같은데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학점이 이거 이상으로 필요할지
하닉 사문 중앙대 아주대 인하대 국어 한양 약대 치대 한의대 의대 수의대 과기대 새터 영어 추합 추가모집 수학 국어 약대 심찬우 잠수이별 유빈 김범준 스블 반수 교대 한지 논술 섶 더프 덮 뉴토끼 사문 이해원 현우진 세지 언매 광명상가 국민대 이채연 김범준 중대 서성한 수학 미카리 스블 삼수 고대 확통 시립 현수 헬스터디
0 XDK (+1,000)
-
1,000
-
대성패스 삽니다 0 0
양도or공유 형태로 삽니다 쪽지주세용
-
피램 헤살지 1 1
책 구매하려고 하는데 이건 오타인가요? 원래 저렇게 나오는건가요?
-
어차피 못가는데 질문 좀 1 0
대학축제, 학교 풍경은 연대,고대중에 뭐가 더 좋은가요??
-
6모 13213 대학 라인 0 0
학교에서 6모 기준 점수 적정대학 알려주는데 건대 경영 시립대 철학 이렇게 나옴,,...
-
얼버기 0 0
100만년만의 컴르비
-
지1 플랑크곡선 지구에서 관측 0 0
검색해보니까 플랑크곡선계열(?) 문제가 광도곡선 겉보기밝기곡선 플랑크곡선 이렇게 세...
-
뭔 6모 다맞고 헷갈리는게 없네... ㅋㅋㅋ 다음달부터 해야겠다
-
생윤 공부 7월부터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2 0
잘생긴 윤리 잘노는 기출 말고 뭐해야할까요 그리고 실모 추천좀
-
수1수2개념떼고 시간남아서 미적개념까지 끝냈었는데 그때 안했으면 지금 ㄹㅇ ㅈ됏을듯...
-
기하런 5 0
현역이고 미적 282930을 못풀어서 틀리는데 (가끔 풀어도 틀림..) 그냥 기하로...
-
갑자기 우수수 뜨네 한 몇주동안 리액션 안보이길래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내 반응...
-
기부니 3 2
좋같네요 ㅎ
-
ㅈㄴ 신기한걸 봄 26 2
양복에 셔츠차림 남자 대충 20대 중반 10명이 비잉 둘러서 싸여있고 그 중심에 뭔...
-
자연수 n에 대하여 1=2=3=n..임을 증명하기 7 2
0¹=0²=0³=0⁴...0^n 1¹=1²=1³=1⁴...1^n 따라서...
-
차영진 선생님 2026 n제 게임 기하 구합니다 0 0
이미 품절이 돼서 못 구하네요 풀었던 것도 좋사소니 구매 희망합니다
-
지방 치대 사회적 인식 3 1
어떤가요
-
n제 0 0
빅포텐 시즌2랑 설맞이 시즌2 중에 뭐가 더 난이도가 높나요
-
잇올 공부시간 순위 보는데 5 1
왜 어르비에서 본 닉네임이 보이지
-
이민을간다면 4 3
뉴질랜드로가고싶따
-
레어확인 1 1
네이스
-
나는 속벡 잘 안쓰긴함 1 0
평속 + 약간의 특수상황 변벡
-
수완미적 2회 0 1
지뢰밭이노 ㅋㅋㅋ
-
포스텍 중앙대 성균관대 한양대 카이스트 경북대 육사 공사 해사 디지스트 가천대 등등
-
오늘 기트남어 3 0
공도 갠적으로 상당히 빡센 문제라 생각
-
이민을가고싶진않앗지만 5 1
만약이민을간다면일본에서살고싶음
-
우엥 4 3
삼칠은분명알람을9시에맞췄는데왜나는열두시에눈을뜬거시야
-
전사고 1학년이고 내신은 수능형으로 수학제외 전부 객관식이예요. 문제도 수능형이고요...
-
여권 없이 일본여행 마렵네 11 5
-
망갤테스트 11 3
-
문학만 있는 엔제 있나요? 3 0
이매진 사고 싶은데 독서도 있는 거 같아서
-
기말버림 2 1
정시할래
-
일어나라 3 2
내가왜
-
예아 갓본 화이팅 15 2
갓본 화이팅입니다
-
오늘 스카가서 실모쳐야되는데 2 1
배고파서 목가
-
물리황 도와주세요 1 0
물리 진짜 4페이지는 너무 어렵지만 않으면 거의 다 푸는데 항상 2,3페이지에서...
-
전쟁사 이야기 - 장제스의 국민당군과 정예 독일식 사단 15 3
대한민국의 근현대사, 일제강점기와 도립운동, 625 전쟁으로 가장 깊숙히...
-
이감 오프 잘아시는분..!! 6 0
제휴된 학원이라 주문가능한데 학원에서 전체주문이 10부 이상부터 온다그래서요 ㅠ...
-
과외그만두면진짜개쳐울거임 1 1
미적분쌤반수한다는데진짜성공해서지방의치로가면 시발 과외못하능데진짜개처울거야
-
영어공부다들뭘로함 10 1
인강들으시나
-
사탐 과목 4 1
작년에 사문은 꽤 잘맞아서 사문은 그대로 하고 나머지 한과목을 정해야하는데 생윤은...
-
머리는 맘에 드는데 32 3
얼굴이 못생겨서 별 차이가 업내. 담부턴 블루클럽 가야겠다
-
스카가는중 4 1
-
ㅅㅂ 국못광광울 3 1
-
걷는데 자꾸 빵구 나옴.. 7 3
뒷사람한테 미안하네..
-
치타도 0 0
좀 쉬자..
-
이문제 베스트풀이 사문 도표 0 0
저는 중복수급자를 미지수로 놓고 맞춰가며 풀었는데 너무 오래걸려서요 어케푸는게 빠르고 좋을까요
-
엠디보카 왔당 2 0
-
시발점 안하고 뉴런 10 0
괜찮나요?
-
고학번은 별 생각이 없다
내가 생각한 새벽 갬성은 이게 아닌데
ㅋㅋㅋㄱㅋㅋ
1. ai 개발 끝낼 수가 없는 듯요. 아직 하아아안참 남아서
당연 ㅋㅋㅋ. 지금 인프라 확보하는 단계니까
선생님 근데 이런 공부는 어디서 하시는 거예요?
책+경제에 관심 많은 주변 어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