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생윤 오개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711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들.. 시험이 코앞이라 고민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내일은 월요일 0 0
하지만 나는 기말고사를 다 보고 대체과제도 다 끝난 완벽한 종강을 맞은 대학생임 ㅋㅋ
-
지1은 아무리 공부해도 3 2
끝이 없구나 ㅅㅂ 현역의 한계인가
-
반수붕이 6 0
본가내려가서 이제달려야겠다 영통탈출해야지
-
꼴초 형아들 들어와보세요 5 0
6미리 피고 있는데 더 타격감 느끼고 싶은데 더 미리수 높은 걸로 추천해주세요
-
으아
-
강대X는 수강후기 왜저럼 1 2
전성기 범바오급인데
-
수학적백구합니다 0 0
적백을 알현하고 싶습니다 76808488을 오가는 범부입니다(실수로 4점이나 3점씩...
-
ㅠㅜㅜ짜증느아 4 0
그냥 아무것도 하기싫어어
-
근데 엄청 예쁜 사람들은 13 2
인생이 편하거나 불편하거나 둘 중 하나인 것 같음 ㅈㄴ 귀찮거나 편하거나? ㅇㅇ...
-
돈 모아서 노트북 바꿔야지 8 1
이런 똥트북으로는.. 곧 한계야
-
국어 6평 끝나고 평가원만 분석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사설치니까 찌뿌둥함
-
평가원이 주는 보기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는데 현대시 연계교재나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
부모님이 보시기에ㅔ도 24 3
이번방학때 방애서 히키생활할께 뻔햇나바여 .. 고루프 배우ㅜ면 용돈 올려주신대서...
-
저 현역인데 망햇나요 ㅎㅎ 2 0
일반고 내신 2.9 3모-> 6모 기준 화작:2초 낮1 -> 2 미적:낮3 ->...
-
히카 고약한놈들 .. 0 0
직접안사면 등급컷을 안알려준다니 ㅡㅡ
-
그리고 바로 답지 0 0
감사함미다 템포가 엄청 길져ㅠㅠ
-
지1 자작 한개 더 7 0
이건 아까같은 신박한 함정은 업서요 근데 그냥 깡피지컬이..
-
이번 방학때 13 2
주ㅜ 1회 전신과 주 2회 골프레쓴 매일 인강보기 진행도 0%
-
생윤사문5등급미만인데 나왔는데 공부 어떤식으로 하면좋을까요? 4 0
현제 고3입니다
-
이게 황밸임
-
아 0 1
-
수학은 쉽게 내도 좋은데 11 3
국어보단 무조건 ㅈㄴ 어려워야함 안그러면 국어 재능순으로 의대가는 ㅂㅅ 시험이 되어버림
-
28수능 수학 등급컷 9 0
동의하면 개추 비추하면 100덕 기부 이정도는 되어야 교과서로도 충분히 수능 준비가 가능하지 ㅇㅇ
-
제발
-
햄들다 1 1
목다쉬었음청년
-
노래방에 잠깐 왔습니다 0 0
-
수능 통합사회, 통합과학 문제들의 출제 범위에 대한 질문 4 0
28 수능을 준비하면서 항상 드는 생각입니다. 시중 문제집, 개념서에 수록된 개념의...
-
반수샌 국어 대성커리 추천 2 0
작수 화작 백분위 91 노베인데 뭔 자신이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언매런해서 4월서프...
-
수특 독서 공부 도와주세요ㅠㅠ 0 0
고3 입니다ㅠㅠㅠㅠㅠㅠ 내신으로 책이 수특인데 10일 뒤에 시험이 에요 하루에 5...
-
감사함미다
-
첨언하자면 ㄷ선지는 적색편이에 의한 변화량말하는거애오 제일먼저맞추신분칭찬해드릴깨요
-
사문 커리ㅓ리커리커리커리 2 0
리밋으로 개념들었고 검더텅 도표빼고 다 풀었고 도표특강 거의 끝내가는상태 나르샤...
-
한의대 컷 1 0
언확생윤사문 이렇게 하는데 백분위 몇정도가 한의대 끝자락이라도 갈수있을까요ㅠㅠㅠ 감이 안와서요
-
ㅇㅇ
-
고2 수학 여름방학 질문 1 0
현재 고2고 아마도 정시로 갈꺼같긴한데 내신도 챙기고 있고 6모는 수학 2등급에...
-
수학 국어 공부방식 1 0
수학이나 국어 모르는 문제 나왔을때 한 문제당 국어도 한 지문 말고 문제여...
-
현재 목표 턱걸이 1~ 높2 3월부터 시작해서 6월까지 뉴런 수학1,수학2 수분감...
-
기하 N제 내일 배포합니다 8 3
지금까지 만들었던 자작 우수문항 선별 N제 10-11문항 배포 준비중인데 몇시에...
-
나도 친구무리 2 0
나도 우정 다지고 나도 밥먹고 노가리 까고 다 할래 왜 나만 안돼는데
-
독재+기숙 0 1
27 6모 화기영사문물리 순으로 42323 받은 학생입니다. 이매 잇올 다니다가...
-
시발 카페 존나 시끄렂네 1 3
학생 목소리 안 들림 ㅋㅋㅋ
-
국어 화작 5개 독서 2개 문학 4개(고전시,소설에서 3개)라서 고전이랑 화작 비중...
-
64분걸렷고 20번 22번틀림
-
가재 1 0
붕어 개구리 우리는모두친구
-
현역 영어질문 0 0
정시 공부 하고있는 고3인데요 국어수학하느라 올해년도 영어공부는 전무합니다 그래도...
-
3점짜리 문제에 3분넘게 고민하고 있는 내자신을 보니 그냥 포기해버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다
-
님들 코스피올라서 원화많아져도 환율 오르면 종이값되는거임? 2 2
? 알려줘
-
선지만 좀 건드리면 Ai가 만든건지 아무도 모를듯 평가원이 ai 쓰겠다는 이유가...
-
종강한 오부이들 뭐함 42 5
학교 썸녀랑 치맥이라도 한 잔 하고 있는 거니
-
전자영수증에 와이파이 비번이 적혀있다는거여 그래서 전자영수증이 뭐에요..? 하니깐...

한번 말씀드려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선생님이 말씀하신게 뒤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원전까지 들고 가서 설명해도 안 바뀔 거 같긴 합니다 애초에 선생님이 수능 모고 관련해서 관심이 없으셔가지고

결국 선생님 말씀이 법이다 생각하고 문제푸는게 현실적인듯요..아 내신 문제 이의제기가 아니라 설명을 묻는건가요
네네네
뭔데요?
롤스 분배적 정의 관련한 내용인데 현돌에서는 천부적 재능의 분포가 공동 자산임이라 설명하고 있는 반면에 선생님께서 배부하신 학습지에는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라고 나와 있는 문제엿습니다
사실이라면 이건 너무 함량미달인데..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 거시기하네요
천부적 재능자체가 공동자산이라고 올라가있는거면 너무 심각한 오개념인데요..
한번 여쭤보는 거 괜찮겟죠?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이 곧 공동 자산이라고 롤스가 직접 주장했거든요.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 롤스: 개인의 타고난 재능을 사회의 공동 자산으로 간주하는가?가 옳은 선지로 나왔어요.
하지만 그 이후, 롤스가 '공정으로서의 정의(재서술)'에서 "공동 자산으로 간주되는 것은 천부적 재능의 분포이지 우리의 천부적 재능 자체가 아니라는 데에 주목하라. (21.3)"라고 서술하면서 교육과정의 내용도 바뀐 것이지요.
그래서 학교 현장에서는 아직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 자체가 공동 자산이라고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넘어가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수긍해야하는 건가요...의견 감사합니다
네, 현시점에서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X(오답)처리 해야하겠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과거에 존재했다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