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생윤 오개념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78692711
현돌 설명이랑 학교에서 가르쳐준 내용이랑 다른데 이의제기 한번 해보는 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들.. 시험이 코앞이라 고민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연산군 본닉이 이융인데
-
수완 언매 괜히푼듯 7 0
개쩌는 연계포인트들이 있는가? (X) 문제들이 수능 연습하기 좋은가? (X) 문제...
-
본인 ㄹㅈㄷ 흑역사 9 4
한살 형한테 이러고있었노..
-
아관파천이 일어난 년은? 4 0
"병신년" 1896
-
내가 좋아하는 속담이랑 관련된 내용이라서 "When life gives you...
-
메타인지 ㅁㅌㅊ 1 0
초딩때부터 본인이 도태한남임을 깨닫고 짝사랑도 안 해봄
-
고딩 연애보단 대학 연애가 재밌음 13 1
내가 고 도파민에 찌들었나 암튼 그럼
-
역시 3 0
운동해서 골격근량 48kg 찍는게 연애 시작보다 빠르겠다 5kg만 더 키워보자
-
제가 성별 판독해드림 29 4
정확도88%를자랑하는허슈판독기인것임
-
설맞이 미적 1일컷완료 7 0
-
뉴비로서 8 2
6월 모평 성적을 인증해봄. 철이 지났지만.. 영어는 공부를 해야 될듯.. 국어는...
-
학교를 꼭 다녀야할까 5 1
나는 쉬엇음청년 하고싶은데
-
유대종... 0 0
대종쌤 현강 듣는데요 6모전 1회분 말고는 실모를 나눠주신 적이 없는데요 언제쯤 나눠주시나요?ㅜㅜㅜ
-
본인 기준으로는 4덮 5덮 함수추론보다 약간 쉬웟고 260321 250621보다...
-
오뿡이들 내가 귀여운거 알지? 5 0
잘자
-
남자는숨기려해두안숨겨지는바이브가있서여 19 3
삼칠은참고로넷카마를기가막히게잡아내는신통력이잇삼..
-
주겅ㅈ어ㅣㅈ
-
지금 나만 고등학생인가 13 0
-
진짜 순애고트 영화 추천해줌 10 0
1. 건축학개론 생각해보니 엔딩이 순애가 아니네 2. 너의 결혼식 이건 그냥 고트임...
-
바람을어케핌 1 0
여자한명사귀는것도어려운데 바람피는사람들은어떻게여러명이랑사귀지..??...
-
나 남자일 거 같음 여자일 거 같음 11 1
ㅎㅅㅎ
-
존못호빗아싸질받 13 0
심심하니 뭐라도
-
본인은 순애를 할 수 있었는데 멍청하게 못한 케이스임 15 3
반년 동안 좋아하던 여자애가 마침내 나를 바라봐주고 썸을 타게 됐었는데 하필 그...
-
ㅇㅈ 9 1
저능아인증
-
아 3 0
다들 연애썰 얘기하니까 부러워서 레전드 정병올거 가틈 몇달째 친구 없이 혼자...
-
여름방학 목표 3 0
토익에피
-
ㅉ 돈이나 벌자..
-
15번 버린다는 마인드-->현 메타에서 개trash 5 2
240915 250915 261115 270615처럼 준킬러 주기도 애매한 15번...
-
안뇽하세요 5 1
오르비 뉴비입니다 히히
-
레전드 순애썰 2 3
나 수능 보고 나오면 정문에 여친이 늘 날 기다리고 있었음 (현역 때 빼고.)...
-
교과서에 안 나오잖아?
-
난 진짜 08임 15 0
>.ㅇ
-
다들나를어리게봄 19 2
현역으루아시는분들이많은디06갱얼쥐띠임미다집에서똥개포지션을맡구잇숴오딱히숨긴적두없는게함정이디
-
하가쿠레 0 2
요오망하다
-
저는 남자임미다 6 1
확신의 테토남이다 이거애요
-
와 이건 진짜 순애썰 22 3
고딩때 여친이 공부를 존ㄴㄴ나 못 했는데 내가 화 한 번 안 내고 차근차근 알려줌...
-
충격이라 안되겠어요.. 2 0
몇 살이세요?
-
좀 웃긴 문제 오류 5 1
e^2+ae+b+3=0인 두 정수 a,b가…
-
사실 학창시절에 여친이란 야자 같이 하고 그런게 뭔가 나의 로망이았는데 13 1
이새기 공부를 존나 안해서 야자도 안 했음
-
나 같은 건 누구랑도 이어지지 못할 거라는 걸 이미 초딩 때부터 깨달아버려ㅛ어요
-
실은 나도 환승이 마렵다 0 0
물론 연애환승아니라 대학 환승임 사실 둘다임
-
온몸이 마비된 듯 마디마디 저려 I need you come back Back in...
-
순애썰 5 1
거의 6개월 동안 좋아한 여자애가 있었슴 오래 노력하다보니 썸토 타게 돼서 머...
-
저도순애썰을풀어볼게요 0 0
ㅤ
-
왜 이상치가 이리 많지?
-
첫사랑 설문 4 0
순애
-
팔로워수가 하루만에 1 0
26수능 국어 만표에서 19수능 국어 만표로
-
순순히 애를 4 0
-
순애가 몰락으로 이어진 케이스 12 1
고닥교에 들어가서 어찌저찌 기회가 생김 -> 내신이 폭파당함 -> 자퇴함 ->...
-
평가원이팀09의수쥰을과소평가해야댐

한번 말씀드려볼 수는 있을 것 같은데선생님이 말씀하신게 뒤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 같긴 해요
원전까지 들고 가서 설명해도 안 바뀔 거 같긴 합니다 애초에 선생님이 수능 모고 관련해서 관심이 없으셔가지고

결국 선생님 말씀이 법이다 생각하고 문제푸는게 현실적인듯요..아 내신 문제 이의제기가 아니라 설명을 묻는건가요
네네네
뭔데요?
롤스 분배적 정의 관련한 내용인데 현돌에서는 천부적 재능의 분포가 공동 자산임이라 설명하고 있는 반면에 선생님께서 배부하신 학습지에는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라고 나와 있는 문제엿습니다
사실이라면 이건 너무 함량미달인데..
그냥 넘어가기에는 너무 거시기하네요
천부적 재능자체가 공동자산이라고 올라가있는거면 너무 심각한 오개념인데요..
한번 여쭤보는 거 괜찮겟죠?
애매합니다. 예전에는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이 곧 공동 자산이라고 롤스가 직접 주장했거든요.
2017학년도 9월 모의평가에서 롤스: 개인의 타고난 재능을 사회의 공동 자산으로 간주하는가?가 옳은 선지로 나왔어요.
하지만 그 이후, 롤스가 '공정으로서의 정의(재서술)'에서 "공동 자산으로 간주되는 것은 천부적 재능의 분포이지 우리의 천부적 재능 자체가 아니라는 데에 주목하라. (21.3)"라고 서술하면서 교육과정의 내용도 바뀐 것이지요.
그래서 학교 현장에서는 아직 롤스의 입장에서 천부적 재능 자체가 공동 자산이라고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래서 넘어가셔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수긍해야하는 건가요...의견 감사합니다
네, 현시점에서 천부적 재능이 공동 자산이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X(오답)처리 해야하겠지만, 그럴만한 이유가 과거에 존재했다는 것이죠.